관리 메뉴

키스세븐

엄인숙 보험살인 사건 정리 - 여자 사이코패스 엄여인 사건 본문

지금 이슈/사건과 사고

엄인숙 보험살인 사건 정리 - 여자 사이코패스 엄여인 사건

키스세븐지식 2021. 10. 27. 12:2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엄인숙 연쇄살인 사건 정리 - 얼굴, 미모의 가족 보험 살인


 

엄인숙 보험살인 사건

(여자 사이코 패스 엄여인 사건)

한 방송에서 엄여인 연쇄살인 사건을 다루면서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더구나 사이코패스 만점을 받았다는 엄인숙의 얼굴이 탤런트 박진희를 닮았다는 소문까지 퍼졌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사이코패스 테스트가 없었다고 하므로 신빙성은 낮음)

이 글은 보험 연쇄 살인 범행을 저지른 엄인숙 사건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행적을 살펴보면 정말로 중증 사이코패스처럼 끔찍합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엄인숙 보험살인 사건 정리 - 여자 사이코패스 엄여인 사건

미모의 연쇄살인마?

탤런트 박진희와 닮았다고 소문 났던 엄인숙의 얼굴

2005년 그녀가 방화미수 혐의로 수사를 받을 때만 해도 화제인 사건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몇 년 후 방송에서 크게 다뤄지고, 8명이나 되는 사람에게 끔찍한 짓을 했다는 것이 드러나면서 크게 달라집니다. 사망금을 노리고 연쇄 살인 사건으로 계속되었다는 것 때문입니다.

더구나, 이 일을 저지른 범인이 연예인을 닮은 미모의 29세 여자라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더욱 관심을 받았습니다. 알려지기로는, 거의 170cm에 가까운 키에 늘씬한 외모와 하얀 피부, 미모의 얼굴에 여성스러운 말투까지 가졌다고 합니다.

1976년의 엄인숙이 연쇄 보험 살인을 저지른 바탕에는 사치와 향락이 있었습니다. 고교 졸업 후 바로 보험설계사가 된 그녀는 이삿짐센터의 직원과 눈이 맞아 동거에 들어갔으나, 이것 때문에 계속 부부싸움을 벌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세 살 된 딸이 계단에서 굴러 사망한 후 결정적인 변화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첫 번째 남편 살인 사건

당시 보도된 엄여인 보험 살인 사건 뉴스 / ⓒ SBS

2000년, 그녀는 남편을 대상으로 첫 보상금 범죄를 시작했습니다. 두 달 전부터 계약을 4개나 들더니 우울증인 남편을 통해 정신과에서 수면제를 처방받도록 했습니다. 그러더니 수면제를 탄 음료수를 먹이고는 몽롱해지자, 뒤쪽으로 넘어지게 밀어서 뇌진탕을 당하게 합니다.

이렇게 사망 지급금을 타내는 것에 성공하자, 이번에는 수면제로 잠들게 한 후 핀으로 눈을 찔러서 실명시켰습니다. 계속된 수령 성공... 그러자 이번엔 수면제를 먹이고 잠든 남편의 얼굴에 실수로 끓는 기름을 부은 것처럼 꾸며서 화상 보장 계약금을 받아냅니다.

하지만, 남들에게 보이기 위해 정성으로 간호를 하며 의심을 피해갑니다. 그다음 해, 수면제로 잠든 상태에서 칼로 배를 찔러 남편이 자해한 것처럼 꾸며서 돈을 받아냅니다. 우울증을 앓는 것으로 되어 있어서 아무도 의심하지 않았고, 결국 2002년 첫 남편은 고통스럽게 죽어갑니다.

 

 


두 번째 남편 살인 사건

보험 살인 엄인숙 사건의 방송 사진

50여 차례에 걸쳐 3억 원에 가까운 보험금을 타냈지만, 대상인 남편이 죽자 또 다른 남자를 찾아 나섰습니다. 남편 장례식이 겨우 일주일 지났을 때 그녀는 나이트클럽에 갔습니다. 거기에서 두 번째 남편이 될 사람을 만나고, 두 달 후 쯤에 동거에 들어갔습니다.

연쇄 살인에 성공했던 엄여인은 두 번째 남편에게도 수면제를 먹이고는 넘어트려서 전치 4주의 부상을 입힙니다. 그 후, 또 다시 눈을 찔러서 실명하게 만드는 악랄한 짓을 하는데... 그러고도 의심을 피하기 위해 구청에 혼인신고를 하며 정성을 보였습니다.

헌신적인 간호에 장애인과 혼인신고까지 하니, 남편 시가에서는 그녀를 천사라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2003년, 남편이 생각보다 일찍 죽는 바람에 계획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보장 금액을 4천만 원 정도밖에 받지 못하자, 또 다른 희생양이 필요해진 것입니다.

 

 


보험 살인 사건의 엄인숙

오른쪽이 엄여인 얼굴 사진

엄인숙은 연쇄 보험 살인의 대상으로 이번엔 친어머니를 선택합니다. 수면제로 잠들게 한 후, 어머니의 두 눈을 찔렀습니다. 두 눈이 다 실명되면 지급 액수가 컸던 것입니다. 그러고도 돈이 더 필요했는지, 이번엔 오빠의 눈에 염산을 넣어서 실명시켰습니다.

나중에 밝혀진 사실이지만, 오빠가 입원하자 링거 줄에 이물질을 주입해서 죽이려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실패하고... 사치스러운 생활 때문에 돈이 필요하자 몰래 집을 팔아버렸습니다. 친정 가족들은 모르고 있고... 결국 그녀는 아예 집에 불을 지르기로 합니다.

그녀는 거짓말을 숨기기 위해 오빠와 동생이 잠든 틈에 이불에 불을 붙였지만, 두 사람은 천만다행으로 살아났습니다. 그러자 갈 곳이 없어진 그녀는 예전에 가사도우미로 집에 오던 강 씨의 집에 찾아가서는 얹혀 살게 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또 다른 엄여인 사건

엄인숙 연쇄살인 사건 정리 / ⓒ SBS

사실 전 가사도우미도 그녀를 미워했었습니다. 급여를 제대로 못 받고 그만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워낙 힘들다고 사정하니 동정심이 생겨서 머물게 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악몽의 시작이 됩니다. 엄 씨가 이 집에 불을 지른 것입니다.

보험 연쇄살인범인 엄인숙은 이미 2억 원이 넘는 돈을 받았음에도 사치 때문에 돈에 쪼들렸고, 또 다시 범행을 한 것입니다. 세 들어 살던 그 집에 또 불을 질렀고, 이 일로 강 씨의 남편이 죽고 두 자녀가 화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그들이 입원한 병원에도 불을 지르려고 했습니다.

결국 그녀는 방화미수로 잡히는데, 이를 벗어나기 위해 취조 도중 갑자기 실신하는 척까지 하며 연기를 했다고 합니다. 더구나 마약 때문이라는 진술을 하며 심신미약으로 감형을 받으려고도 했지만, 검사를 해 보니 마약을 한 적도 없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사이코패스 엄인숙 근황

엄인숙 보험 살인 사건 재판 과정 / ⓒ SBS

그러나 아직도 끝이 아닙니다. 엄씨는 세 살된 아들이 불치병이라며 불구속 석방을 요구했고, 아들을 핑계로 일단 풀려났습니다. 아픈 아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두 번째 남편 사이에 미숙아로 태어나서 병원에 있어야 했던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그런데 풀려난 엄여인은 보험 연쇄 살인도 모자라서 이제는 사기 절도를 저지릅니다. 아는 사람에게 수면제를 몰래 먹이고는 신용카드를 훔쳐서 병원비 등에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그 와중에도 남자를 사귀고 있었다는 것...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망자 3명에 부상자 5명을 죽을 위기까지 몰아넣은 엄인숙은 수령금을 노린 살인에서 총 6억 원 정도를 받은 것이 들통나고, 마침내 경찰에게 다시 체포됩니다. 그 후 무기징역을 받고 현재는 청주여자교도소에 있습니다. 지금, 보험금 연쇄 살인마 엄인숙은 병을 핑계로 모든 면회를 거부하고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고유정 사건 판결 정리 - 유죄, 무죄 재판결과, 남편, 의붓아들 살인 사건

 

고유정 사건 판결 정리 - 유죄, 무죄 재판결과, 남편, 의붓아들 살인 사건

고유정 사건 정리 [고유정 사건 판결 정리 - 유죄, 무죄 재판결과, 남편, 의붓아들 살인 사건] ​ 남편, 의붓아들 살인 사건으로 불린 고유정 사건을 정리하면 2019년 5월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

kiss7.tistory.com

연쇄살인마 정남규 살인 사건 -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살인마

 

연쇄살인마 정남규 살인 사건 -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살인마

정남규 연쇄 살인마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 [연쇄살인마 정남규 살인 사건 - 서남부 연쇄살인사건 살인마] 큰 충격을 주었던 대표적인 한국의 살인마는 강호순, 김대두, 지존파, 유영철, 그리고

kiss7.tistory.com

조두순 사건 정리 - 전과 형량, 조두순 판결 경과, 피해자 근황

 

조두순 사건 정리 - 전과 형량, 조두순 판결 경과, 피해자 근황

조두순 사건 2008년 여덟 살 아이를 강간 성폭행한 조두순 사건은 전과 17범의 추가 범행을 하고도 뉘우치는 자세가 없어서 더욱 충격을 주었던 사건입니다. ​ [조두순 사건 정리 - 전과 형량, 조

kiss7.tistory.com

 

[엄인숙 연쇄살인 사건 정리 - 보험 살인 엄인숙 사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