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센터레인 계획) - 미국 초능력자 부대(맥모니글 지휘)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역사&사건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센터레인 계획) - 미국 초능력자 부대(맥모니글 지휘)

키스세븐지식 2021. 9. 23. 14:3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센터레인 계획) - 미국 초능력자 부대(맥모니글 지휘) / ⓒ astralplane.com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미국의 초능력자 계획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란 뜻은 "차원이동 문 계획"이란 의미입니다. 지금 설명하려는 센터레인 초능력 부대에 대한 이야기는, 이 외에도 여러 초능력 군대가 존재했었지만, 그 중의 하나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스타게이트 초능력 부대는 실제로 존재했었고, 여러 임무를 수행했었습니다. 맥모니글이란 사람이 지휘하던 이 부대는 수십 년간 있었다가 1990년대에 해체되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센터레인 계획) - 미국 초능력자 부대(맥모니글 지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란 뜻은...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센터레인 계획) - 미국 초능력자 부대(맥모니글 지휘) / ⓒ narrative.ly

먼저 배경을 이해해야 하는데,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냉전시대가 들어선 것에서 시작됩니다. 미국은 세계 최초로 핵무기를 사용하여 대량 학살을 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자신들도 핵 공격을 당하면 어떡하냐는 걱정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러기에 여러 초능력 부대를 운영했었습니다.

그 발단은 1945년 '공병사령부 기술 개발 연구소'에서 독일 셰퍼드 군견들의 능력을 연구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개들은 냄새를 맡을 수 없는 물속 어뢰까지 찾아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 능력에 대해 초심리학을 연구 중이던 '조셉 뱅스 라인'에게 의뢰하게 됩니다.

연구 후, 그 능력이 이른바 "초감각"이라는 결론이 나면서, 이 능력을 인간에게 적용할 수 있는가까지 연구가 확대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특수 부대가 탄생하게 됩니다. "Stargate Project(스타게이트 프로젝트)"란 뜻은 차원이동을 하듯 초능력자를 이용해서 군사 작전을 벌이는 것입니다.

 

 


미국의 센터레인 초능력 부대

사실, 세계 강대국은 다 초능력 부대를 만들려고 했었다. / ⓓ muckrock.com

초기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는 "센터레인"으로 불렸습니다. 이 비밀 프로젝트는 동물의 초감각을 인간에게 적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를 위해서 그들은 '맥모니글'을 초빙했습니다. 그는 원거리를 꿰뚫어 보는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고, 당시에도 꽤 유명한 인물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그가 참가한 후 여러 성과가 나타나자, 미 국방성은 그를 투시 능력자 1호로 지정하고 특수부대의 사령관을 맡겼습니다. 그들은 미 육군 중 초능력자로 보이는 장병들을 선발해서 특수 훈련을 시켰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군사정보를 탐색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의 능력을 보자면, 아주 먼 거리의 물체도 투시로 볼 수 있고, 미래를 예언할 수도 있었으며,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고, 다른 나라의 정보를 볼 수도 있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황당하게 보이겠지만, 정식으로 국가의 임무를 맡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초능력 부대의 성과

센터레인 부대가 찾아냈다는 리비아의 카다피 / ⓒ epa

이 초능력 부대에게는 스타게이트라는 암호명이 붙었고, 모든 사항이 기밀이었습니다. 믿지 않는 사람도 많지만, 그들은 여러 가지 임무에서 공을 세웠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의 마음을 읽어서 내부에 있는 간첩을 찾아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1950년대에 중국이 핵 개발을 하면서, 비밀로 하기 위해 찾기 어려운 사막 지대에 핵 시설을 지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이것도 초능력 부대의 천리안을 통해서 미국이 알아낸 것이라고 합니다. 알려진 위치는 롭 로드 사막이었습니다.

그리고 1987년, 미국에 대항해서 테러까지 하던 리비아의 '카다피'를 잡는 데에도 초능력 특수 부대의 공이 있었다고 합니다. 리비아의 대통령이었던 그는 추출되자 은밀한 거처에서 미국 공격을 사주했는데, 그 장소를 찾아내서 공습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스타게이트 부대의 해체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센터레인 계획) - 미국 초능력자 부대(맥모니글 지휘) / ⓒ timeline.com

이들은 적어도 250개 이상의 임무에 참여해서 공을 세웠다고 하고 있습니다. 나름의 영향력이 커지자 정식으로 부대 이름을 스타게이트로 변경해서 프로젝트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존재가 알려지자 반대자들은 쓸데없는 세금 낭비라고 비판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대자들은 그들의 봤다고 하는 장소와 사람에 대한 표현이 매우 모호하고 장황해서 확실한 정보가 아니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결국, CIA는 AIR 연구소에 이들의 임무 평가를 의뢰하게 됩니다. 조사 결과, AIR은 비과학적이고 황당하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AIR은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부대의 요원들이 교육을 받는 중에, 자신도 모르게 얻은 정보들을 가지고 사실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1995년, 이 초능력 부대가 해체되게 됩니다. 다른 초능력 부대들도 이미 그 전에 대부분 사라졌지만 말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유령부대 - 2차 대전 미국의 특수부대인 고스트부대(Ghost Army)

 

유령부대 - 2차 대전 미국의 특수부대인 고스트부대(Ghost Army)

유령부대 - 2차 대전 미국의 특수부대인 고스트부대(Ghost Army) 1940년대, 제2차 세계대전이 노르망디 상륙작전으로 전환의 시기를 맞을 즈음, 미국은 유령부대를 유럽에 급파했습니다. 제23본부 특

kiss7.tistory.com

초능력자 유리겔라와 마술사 제인스 랜디 - 근황과 초능력 사기를 밝혀낸 사건

 

초능력자 유리겔라와 마술사 제인스 랜디 - 근황과 초능력 사기를 밝혀낸 사건

유리겔라와 제임스 랜디 초능력자와 사기 ​ [초능력자 유리겔러와 마술사 제인스 랜디 - 근황과 초능력 사기를 밝혀낸 사건] 1970년대 이후 전 세계와 한국에서 유명인이 된 초능력자 유리 겔라

kiss7.tistory.com

사이코메트리란 뜻 - 초능력자의 능력과 연습 방법 (노린 레니아 등)

 

사이코메트리란 뜻 - 초능력자의 능력과 연습 방법 (노린 레니아 등)

사이코메트리란 뜻 초능력자의 능력 ​ 물건을 만져 보기만 해도 그 사물에 담긴 과거의 사연이 떠오르는 초능력이 있습니다. 사이코메트리란 뜻은 영어로 Psychometry라는 의미인데, 이런 초능력

kiss7.tistory.com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센터레인 계획) - 미국 초능력자 부대(맥모니글 지휘)]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