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레이크
2020 윤은경 감독의 호러 공포 영화 - Hotel Lake
영화 《호텔 레이크》의 줄거리와 결말은 의외의 비밀 때문에 사람들이 죽어가고, 주인공의 사투 끝에 비밀이 밝혀진다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호텔 레이크의 뜻은 Lake라는 호텔의 이름에서 왔으며, 영어의 뜻은 "호수"라는 의미입니다.
이 영화를 해석하자면, 고급스러운 휴식 또는 즐거운 여행의 상징인 호텔이 공포의 공간으로 바뀌어버리는 상황... 여기에서 느껴지는 의외의 공포를 주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글은 영화 호텔 레이크의 줄거리, 결말, 뜻,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호텔 레이크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이세영 박지영 박소이 박효주]
호텔 레이크 줄거리
유미(이세영)는 취업에도 실패하고 각종 스트레스까지 겹쳐서 사는 것이 힘든 20대입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자살했고, 그동안 자신이 방치했기 때문에 어머니가 자살하기까지 아무런 도움을 못 주었다는 죄책감에 더욱 힘든 여자입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떠난 후에 새로운 스트레스를 맞게 됩니다. 바로 이복동생까지 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머니가 다른 남자와의 사이에서 낳아온 동생... 혼자 살기도 힘든데 어린 동생 지유(박소이)까지 맡아야 하니 한숨이 절로입니다.
그때 의지할 곳이 하나 생겼으니, 어머니와 친자매처럼 지내던 경선(박지영)입니다. 유미도 어렸을 때 경선이 돌본 적이 있어서 이모라고 부르는 사이입니다. 그녀는 지방에서 호텔을 운영 중이었는데, 동생을 맡아 주겠다고 해 줍니다.
그래서 동생을 태우고 가는 길... 도로에서 유미는 한 여자를 발견하는데, 그만 목을 뚝 떨어져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놀라서 차를 세워보지만, 잘못 본 것 같습니다. 그 후 호텔에 도착한 유미... 이모는 비성수기라서 영업을 하지 않고 있다고 말합니다.
서서히 드러나는 비밀
불친절한 메이드 예린(박효주)뿐 아니라 모든 분위기가 유미에게는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이모와 이야기를 나누는 중, 지유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405호에도 들어가고 어떤 아줌마와 만났다고 말해서 유미를 놀라게 합니다. 405호는 어머니가 자살한 곳입니다.
이모에게도 아들이 있었습니다. 아들에게는 끔찍이도 애정을 쏟아붓던 이모... 유미는 가깝지 못한 어머니 때문에 오히려 이모가 엄마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얼핏 보니 지유가 어떤 여자와 가다가 사라져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동생이 감쪽같이 사라지자 경찰까지 부르게 됩니다. 하지만 귀신을 본 것처럼 말하는 유미의 말에 아무도 믿어 주지 않았습니다. 귀신이라는 말에 어떤 중학생(왕석현)이 도와준다고 오지만, 지하실에서 뭔가와 맞닥트린 후 기겁해서 도망가버렸습니다.
더구나 유미는 동생을 찾아 헤매다가 이상한 소리까지 듣습니다. 어머니가 이모 집에서 신세 질 때 피아노를 가르치던 학생이 실종된 사건이 있었고, 이모의 아들은 외국 유학을 갔다가 미쳐서 돌아왔다는 것이었습니다.
호텔 레이크 결말
동생을 못 찾고 호텔로 돌아온 유미... 그런데 메이드 예린이 "다 미쳤다"는 불길한 말을 하더니, 목 달아 죽은 채로 발견됩니다. 불길한 느낌에 유미가 지하실에 가 보는데, 거기서 비밀방 속에 보관된 이모의 아들을 발견하고 놀랍니다.
알고 보니, 이모는 지금까지 미라로 만들어서 산 사람처럼 대했던 것이었습니다. 또한 이모는 비리 경찰과 마약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두 사람이 유미를 쫓아왔습니다. 그런데, 이모는 갑자기 모든 증거를 다 지우려는 듯 경찰을 죽여버리고, 유미에게 주사를 놓아 버렸습니다.
지금까지 아들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 아들을 발견한 모든 사람을 다 죽여버린 이모... 유미의 어머니도 이를 눈치채자 미치게 만든 후 자살한 것처럼 죽였던 것이었습니다. 이때 마지막 힘을 쥐어짜서 일어난 유미는 이모를 공격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호텔 레이크의 결말은 어머니의 영혼이 나타나서 유미를 돕습니다. 유미는 최후의 사투를 벌이다가 도움을 받아서 뾰족한 액세서리로 이모를 찌르고 도망갑니다. 마침내 동생과 탈출에 성공한 그녀가 차를 타고 도로를 달리는 장면으로 영화가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컨저링 뜻, 어원, 실화 - 영화 컨저링 시리즈의 실화 정리
영화 사바하 결말 줄거리 해석 뜻 - 이정재, 유지태, 이재인
악마의 분노(악령의 분노) 저주받은 영화 - 퓨리 오브 더 데몬
[영화 호텔 레이크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이세영 박지영 박소이 박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