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2006년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판타지 영화 - Pan's Labyrinth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의 줄거리와 결말은 동화가 현실과 교차하며 상상력의 판타지 영화로 만들고 있습니다. 결말에서 오필리아가 죽는데, 관객들은 이것이 상상인지 실제인지 궁금해하는 구조도 있습니다. 그러나 내레이션에서 실제로 살아났다고 하고 있으니, 실제 결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바나 바쿠에로, 더그 존스(변장), 마리벨 베르두, 알렉스 앙굴로 주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은 영화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의 줄거리, 결말,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줄거리 결말 - 이바나 바쿠에로]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줄거리
배경은 제2차 세계대전이 막바지이던 1944년의 스페인입니다. 남편을 잃고 재혼한 카르멘은 딸 오필리아와 새 남편에게 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임신 중이었고, 오필리아(이바나 바쿠에로)는 동화에 흠뻑 빠진 아이입니다. 하지만 새 아버지 비달은 반대파를 잔혹하게 죽이는 파시스트인데...
오필리아는 가던 중에 신비한 바위를 발견하고, 거기서 나온 벌레와 만납니다. 그날 밤, 동화를 읽던 아이에게 벌레가 요정이 되어 나타납니다. 그리고 판(더그 존스)에게 데려가는데, 그에게서 오필리아는 자신이 그 동화의 공주였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판은 동화 세상으로 가려면 3가지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면서, 책을 줍니다. 집에 돌아와 책을 보던 오필리아는 나무 밑에 사는 괴물 두꺼비에게 세 개의 돌을 먹이고 황금열쇠를 가져와야 한다는 첫 번째 임무를 읽고 잘 수행했습니다.
판에게 가자 판은 잘했다며 문을 만들 수 있는 분필을 주고는 두 번째 임무를 하라고 합니다. 한편 집에 오자 어머니가 피를 흘리며 위험해지고, 주치의(알렉스 앙굴로)의 조언에 따라 오필리아가 격리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집의 주치의와 집사 메르세데스(마리벨 베르두)는 사실 게릴라 간첩이었는데...
의문의 판과 오필리아의 모험
판이 밤늦게 오필리아를 찾아왔습니다. 어머니 때문에 두 번째 임무를 수행하지 못했다고 변명하지만 화를 내는 판... 일단 어머니를 낫게 할 방법을 알려 준 뒤, 다음 임무에서 절대로 아무것도 먹지 말라고 신신당부했습니다. 그리고 오필리아는 분필로 문을 만들고 지하로 내려가는데...
거기에는 엄청나게 맛난 음식이 가득했고, 괴물이 잠들어 있었습니다. 주변에는 아이들의 시체가 잔뜩 있는데, 오필리아는 세 마리 요정의 도움을 받아서 황금열쇠를 꼽고 황금 칼을 얻습니다. 하지만 참지 못하고 과일을 먹는 바람에 괴물이 깨어나고 요정 두 마리가 죽게 됩니다.
오필리아가 겨우 탈출할 때, 밖에서는 게릴라들의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비달이 게릴라 한 명을 잡아 오는데, 그는 메르세데스의 연인이었습니다. 잔혹한 고문 끝에 죽어가자 비달은 주치의를 부르고, 죽여 달라는 부탁을 받은 주치의는 그를 죽여 줍니다.
그때, 비달은 주치의의 진통제 종류를 보고는 그의 정체를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비달은 주치의를 죽이고는, 오필리아가 어머니를 위해 숨겨둔 수호신을 불태워버렸습니다. 한편 오필리아에게 나타난 판은 일을 다 망쳤다며 화를 내고, 이제는 평범한 인간으로밖에 살 수 없다고 합니다.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결말
그 후 어머니는 아기를 낳다가 죽어버리고, 외로운 오필리아는 메르세데스에게 의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달은 그녀마저 의심하기 시작하고, 결국 그녀는 오필리아를 데리고 도망쳤습니다. 이렇게 큰 위기가 닥치는 즈음, 파시스트에 대항하는 게릴라들의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때 갇힌 오필리아에게 판이 다시 나타나서 도움을 줍니다. 오필리아는 비달에게 약을 타서 마시게 하고는, 태어난 아기를 안고 도망쳤습니다. 그렇게 해서 판의 미로까지 오게 되는데... 게릴라의 공격으로 불이 붙는 마을과 쫓아오는 비달의 추격이 교차됩니다.
미로에서 판은 왕궁에 들어가려면 아기의 피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필리아는 차마 배다른 동생을 죽일 수 없어서 저항하고, 이때 쫓아온 비달이 총을 쏴서 죽여버렸습니다. 그러나 아기를 빼앗아간 비달 앞에 나타난 게릴라들은 그를 처형해버립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 후, 영화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의 결말이 되자, 오필리아의 피로 미로가 물들었습니다. 그런데 오필리아가 정신을 차리게 되고, 마법의 왕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왕궁의 왕과 왕비는 희생이 세 번째 임무였다며 오필리아를 반기고, 행복한 공주가 되는 것으로 영화가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나니아 연대기 2 캐스피언 왕자 줄거리 결말 (시리즈 2편)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줄거리 결말 + 명대사 원작 - 벤 스틸러
[영화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줄거리 결말 - 이바나 바쿠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