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키스 키스세븐 2014. 12. 21. 18:0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으로 탈모를 완화하기] 




탈모? 왜 일어나나? 


당연히 스트레스는 포함이 됩니다. 그 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유전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호르몬의 과다 분비도 탈모에 영향을 줍니다. 여성에게서도 남성호르몬이 적은 양이지만 분비가 되고 있으니 반드시 남성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더구나 두피에 혈액이 잘 공급되지 않거나 지루성 피부일 때도 탈모가 잘 일어납니다. 

이것은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생활습관도 한몫을 하므로 탈모를 완화시키고 싶다면 평소에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습관을 바꾸는 것이 먼저일 것입니다. 

그 외로, 아래에서 알아볼 머리감는 방법처럼 지나친 위생이 탈모를 부추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매일 샴푸하는 것이 꼭 좋은 것은 아니다 


보통은 머리를 항상 감지 않으면 더럽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심지어 하루에 두어 번씩 감는 사람도 있습니다. 지나친 청결에 대한 박강증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매일하는 샴푸가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의료계의 칼럼을 보면, 머리카락이 가늘거나 짧은 사람은 매일 감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두피의 유분 때문에 볼륨의 풍성함이 없어지므로 머리에 딱 붙은 듯한 인상을 주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머리카락이 길거나 두꺼운 모발을 가진 사람이라면 일주일에 두 세 번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긴 머리 때문에 영양이 끝까지 가지 않는데, 그나마 전달되는 유분성분까지 제거해 버리면 머리끝이 건조해지고 갈라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원래 머리에 기름기가 많은 사람은 매일 감는 것이 당연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머리 유형에 따라 샴푸하는 방법도 각각 달라야 하는 것이겠습니다.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 방법은 무엇일까?


대부분 잘 알고 있는 것은 샴푸보다는 헹구기가 더 중요하다는 것일 겁니다. 계면활성제가 몸에 남는 것은 안 좋다는 정보는 이제 많이 알고 있습니다. 


- 샴푸 액으로 머리를 감지 말고, 샴푸의 거품으로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머리에 바로 바르지 말고 손에 묻혀 충분히 거품을 낸 후에 머리에 바르는 것이 바른 방법입니다. 세제 때문에 탈모가 더 촉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남성의 경우 손톱 등으로 너무 세게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매우 안 좋은 버릇이라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지압을 하듯이 마사지형태의 머리 감는 방법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 아침보다는 저녁에 감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바쁜 아침에는 샴푸 후에 제대로 된 말리기와 관리를 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밤에 감은 후 완전히 말리는 시간 투자를 해야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머리카락을 말릴 때 뜨거운 바람으로 하면 탈모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너무 뜨겁지도 너무 차갑지도 않은 미지근한 바람이 가장 놓으며 드라이기를 너무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탈모 완화에 좋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의사의 말로는 탈모를 직접적으로 예방하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탈모 예방을 도와주는 방법들은 많이 알려져 있으니 탈모도 정보가 중요한 샘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하루 평균 50~70여개의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정상적인 것입니다. 

탈모는 이것이 100개 이상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한국에 탈모환자는 20만 명 정도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노인성 탈모의 경우엔 불가능하지만, 젊은 나이에 원형탈모, 흉터탈모 등이 있다면 보험도 적용되니 병원에 가 보는 것은 꺼려할 이유는 없습니다. 


★ 클릭! 공감을 하시면 더 많은 분이 이 글을 읽게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Tag
, , , ,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