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키스세븐지식 2021. 4. 27. 17:1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 Bori​

 

나는보리

2018년 김진유 감독의 드라마 영화 - Bori​

이 영화는 감독인 김진유의 실화에서 모티브가 된 작품입니다. 실제로 감독의 부모님 귀가 들리지 않았고, 그는 어릴 때부터 영화의 주인공처럼 살았다고 합니다. 보리가 소원하던 소리가 안 들리는 소원은 어릴 때 자신의 소원이었다는 것입니다.

김아송, 이린하, 곽진석, 허지나, 황유림 주연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글은 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나는 보리 줄거리 1: 귀가 안 들리는 온 가족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보리(김아송)네 집은 보리를 빼고 다 귀가 들리지 않습니다. 아버지(곽진석), 어머니(허지나)뿐만 아니라 동생 정우(이린하)까지 모두 그렇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단오장에 놀러 가게 됩니다. 지역 축제에서 불꽃놀이를 한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낮에 도착한 그들은 즐거운 시간을 갖습니다. 그러던 중 보리는 터키 기념품점에서 나자르본주(뜻은 악마의 구슬)라는 것에 정신 팔립니다. 세상의 모든 재앙을 물리쳐 준다는 구슬... 그런데 생각보다 비쌉니다.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 나는 보리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기념품에 정신을 팔다가 가족을 잃어버린 보리는 혼자서 불꽃에 소원을 빌게 되었습니다. 그 후 아이는 경찰서로 갔습니다. 거기에서 엉엉 우는 보리를 여경(신우희)가 와서 돌봅니다. 일단 배가 고프다니 짜장면도 시켜줍니다.

 

황당하게도 탕수육도 찾는 보리... 여경은 월급이 적어서 못 시켰다며 미안하다고 합니다. 곧이어 부모들이 찾아오고, 다행히 별 불상사 없이 가족들은 집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는 보리 줄거리 2: 소리를 잃고 싶은 소원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장면이 바뀌고, 동생의 이를 뽑기 위해 아버지가 실을 걸고 있습니다. 이 뽑기에 성공한 이빨은 지붕에 던지며 소원 빌기에 사용합니다. 그 후 할아버지 집에 가기도 하는데, 할아버지는 수화를 못 배워서 소통이 어렵습니다.

 

학교에 갈 때도 항상 소원을 빌고 가는 보리. 그런데 학교 문이 닫혀 있습니다. 개교기념일이라 그런 것이라고 동생이 말해 줍니다. 친구 은정은 매일 무슨 소원을 그렇게 비는 거냐고 묻습니다. 하지만 보리는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 나는 보리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나중에 나오는 보리의 소원은 바로 "소리를 잃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말을 못 하니 집에 있으면 혼자 있는 것 같다는 보리... 친구 은정(황유림)은 보리의 소원을 들어주겠다며 소리를 크게 해서 들려줍니다.

 

아버지는 귀가 잘 안 들려서 학교도 다니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런 가정에서 외로움을 느끼던 보리... 그러던 어느 날, TV에서 해녀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보고 놀랍니다. 바닷속에 들어갔다 오면 귀가 잘 안 들린다는 것...

 

 


나는 보리 결말 1: 세상의 불편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보리는 혼자서 바닷가에 갔습니다. 그리고 바닷물에 뛰어들어 버립니다. 다시 정신을 깨어보니 병원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정말로 소리가 들리지 않았습니다. 의사는 일시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귀는 들리지 않게 되었지만, 이제는 짜장면 주문도 편히 못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동생과 짜장라면을 먹어야 하는 보리... 그런 생활 속에서 동생은 소리가 안 들리니까 학교가 지겹다고 말합니다.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 나는 보리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사실 정우는 축구를 잘합니다. 그러나 학교 친구들과 축구를 할 때는 늘상 후보입니다. 말이 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는 보리의 줄거리에는 어머니의 사연도 나옵니다. 어머니도 어릴 때는 말을 들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열을 앓은 뒤 청력을 잃고 말았습니다.

 

보리가 어릴 때 어머니는 오히려 걱정했다고 합니다. 보리만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면 어떡하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에 보리의 비밀이 밝혀집니다. 사실 그동안 보리는 안 들리는 척했던 것입니다. 이것은 친구 은정만 알고 있습니다.

 

 


나는 보리 결말 2: 나자르본주는 필요치 않아!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두 남매는 청각검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의사는 동생 정우가 수술하면 조금이나마 들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수술비가 무려 3천만 원!! 하지만 보리는 왜 그런지 이유를 잘 모르겠다고 하는 의사...

 

후에 어머니와 보리는 옷을 사러 갔습니다. 가게 사장과 종업원은 둘 다 소리를 못 듣는다고 생각하고는 못되게 말합니다. 심지어 5천 원이나 더 받아 챙기는데... 다 들리는 보리는 화가 났지만 일단 참았다가 나중에 한 방 먹여 줍니다.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 나는 보리 영화 줄거리 결말 정보

마침내 정우의 수술 날짜가 잡힙니다. 그러자 보리는 수술하면 정우가 축구를 못하게 될 것이라며 걱정합니다. 어머니가 어떻게 알았냐고 묻자 병원에서 의사의 말을 들었다고 하는 보리... 소리를 잃고 싶어서 안 들리는 척했다는 것을 어머니도 알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나는 보리의 결말은 정우와 보리의 이야기로 끝납니다. 맨날 후보로 있던 정우의 축구 이야기가 나오고, 그 후 보리가 바닷가에서 나자르본주를 던져버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제는 재앙 따위는 무섭지 않은 것입니다.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기도 하고...​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완득이 줄거리 결말 해석 - 책 원작 소설 완득이

 

영화 완득이 줄거리 결말 해석 - 책 원작 소설 완득이

완득이 [영화 완득이 줄거리 결말 해석 - 책 원작 소설 완득이] ​ 영화 완득이의 줄거리, 결말의 원작 책은 김려령 작가의 소설 '완득이'입니다. 원작에는 없던 동주 선생의 사랑이야기는 전체적

kiss7.tistory.com

로렌조 오일 줄거리 결말 실화 뜻 - 올리브유와 ALD란 병

 

로렌조 오일 줄거리 결말 실화 뜻 - 올리브유와 ALD란 병

로렌조 오일 [로렌조 오일 줄거리 결말 실화 뜻 - 올리브유와 ALD란 병] ​ 영화 Lorenzo's Oil(로렌조 오일)의 줄거리와 결말은 오든 가족의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몇 개월도 못 산다는 아

kiss7.tistory.com

칠판 긁는 소리가 싫은 이유 - 인간이 싫어하는 소리와 편도체 본능

 

칠판 긁는 소리가 싫은 이유 - 인간이 싫어하는 소리와 편도체 본능

[칠판 긁는 소리가 싫은 이유 - 인간이 싫어하는 소리와 편도체 본능] 한 조사에 의하면 인간이 가장 싫어하는 소리는 손톱으로 칠판을 긁거나 칼로 병을 긁거나 하는 것들이고, 좋아하는 소리는

kiss7.tistory.com

 

[독립영화 나는 보리 줄거리 결말 정보 - 김아송, 이린아, 곽진석, 허지나]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