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키스세븐지식 2020. 10. 16. 14:3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모아나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영화 모아나의 결말과 줄거리는 저주를 풀기 위해서 오직 신이 선택한 전설의 영웅이 나타나야 하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했던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가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항해를 떠나는 모험이야기입니다.

2017년,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감독, 드웨인 존슨, 아우이 크라발호 주연으로 제작,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모아나, 결말, 줄거리, 뜻, OST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모아나 줄거리 - 바다의 아이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아기 모아나는 모투누이섬의 족장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는 모아나. 아이는 바닷가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그때 이 아이의 신비로움을 알아챈 바다는 모아나를 선택된 아이로 결정합니다. 해변의 거북이가 양산을 만들어주고 바다는 모아나가 가는 길에 길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이때 나오는 모아나 OST는 "An Innocent Warrior"입니다. 


그리고 점점 성장하는 모아나. 족장에게는 아들이 없습니다. 그래서 딸이지만 다음 족장의 후보가 되어 자랐습니다. 애지중지하는 족장, 그러나 어린 모아나는 위험하다고 가지 못하게 하는 바다에 가고 싶어졌습니다.



이 섬은 코코넛과 물고기, 동물들이 주식인 섬입니다. 이 중에는 동물 친구들도 있는데 돼지, 닭 등이 나옵니다. 아버지는 섬 사람들이 필요한 것들은 이 섬이 모두 마련해 주니, 섬 사람들과의 협동이 가장 중요하다고 가르칩니다.


하지만 모아나 줄거리에는 어려움이 닥칩니다. 점점 잡히는 물고기가 줄기 시작하고, 코코넛도 상한 것들이 많아집니다. 모아나는 멀리 나가서 물고기를 잡아야 한다고 하지만, 아버지는 말도 안된다고 무시합니다. 그 후, 모아나는 할머니를 따라서 비밀의 동굴로 안내받았습니다. 거기에서 그녀는 섬 부족의 선조들이 원래는 멀리 배를 몰던 부족이었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탈라 할머니가 부족의 전설을 들려주었습니다. 반신인 '마우이'가 인간을 좋아해서, 신으로부터 여러 가지를 훔쳐서 선물로 주곤 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테피티 여신의 심장도 훔치게 되는데, 그로 인해 용암악마인 테가의 공격을 받았다고도 합니다.


마음대로 변신이 가능했던 마우이는 갈고리와 테피티의 심장을 잃고 무인도에서 홀로 살게 되었답니다. 할머니는 테피티의 심장이 든 목걸이를 주면서, 마우이를 찾아가서 이것을 돌려주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모아나는 배를 모는 방법도 모릅니다. 그러나 모투누이를 구하고 할머니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서 모아나는 무작정 출발했습니다. '모아나'의 뜻은 폴리네시아 말로 "바다"를 뜻하는 말입니다. 


그러던 중 배 안에 닭 헤이헤이가 몰래 타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둘이 항해를 한 끝에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마침내 무인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드디어 만나는 마우이와의 만남! 영화 모아나 줄거리는 OST "You're Welcome"가 펼쳐지며 희망찬 만남을 노래합니다.



영화 모아나​ 결말 뜻 - 도전이 희망이다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마우이는 문신을 하고 있었습니다. 몸 전체에 문신을 한 마우이. 그런데 이 문신이 움직이기도 합니다. 여기엔 의미가 숨어 있습니다. 잘 보이는 그의 앞쪽 문신은 그가 자랑스러워하는 의미를 지닌 문신이지만, 등 뒤에 숨겨진 문신은 마음 아픈 사연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제 마우이가 모험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그는 모아나와 함께 할 모험이 아니라고 하며 그녀는 바다로 내던지지만, 모아나는 바다가 선택한 소녀입니다. 결국 바다가 그녀를 배 위로 올려주고, 그들은 함께 출발했습니다. 가다가 코코넛 해적인 카카모라와의 대결에서도 승리하며 나아갔습니다. 



즐거운 그들의 항해... 마우이는 모아나에게도 항해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앞서 마우이의 갈고리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이것은 마우이에게 중요한 것입니다. 갈고리를 찾은 후 그들은 랄로타이로 향했습니다. 거기서 타마토아도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 모아나 OST "Shiny"가 나옵니다. 


오랜만에 변신 연습까지 하는 마우이는 결전을 준비했습니다. 테피티의 섬에 다다르자 용암악마 테카가 공격해 오기 시작합니다. 마우이는 변신을 하며 반격을 했습니다. 그러나 갈고리까지 망가지고 너무나 힘들자, 마우이가 포기하고 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모아나는 바다에게 이제 어찌할 것인지를 결정하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테피티의 심장을 돌려줄 다른 사람을 선택하라고 했습니다. 그때 가오리가 나타납니다. 가오리는 탈라 할머니가 환생한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모아나는 새로운 용기를 얻었습니다. 


그때 마음이 바뀐 마우이가 돌아왔습니다. 영화 모아나는 결말로 가면서 다시 희망을 찾습니다. 그들은 다시 테카와 싸웠습니다. 그리고 심장을 줄 테피티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거기엔 테피티가 없었습니다. 의외의 반전! 사실, 테카가 바로 테피티였던 것입니다. 모아나는 바다에게 길을 만들어 달라고 하고 테카에게 가서 심장을 줍니다. 



감동한 테피티(테카)는 고맙다고 하면서 모아나에게 배를 선물하고 마우이에게 갈고리도 새로 줍니다. 마우이는 이제 모아나가 최고의 항해사가 되었으니, 마을로 가서 항해법을 가르치라고 조언해 주었습니다. 


영화 모아나 결말에서, 부족 사람들은 모아나의 가르침 속에서 새 희망을 찾고 동굴 속에 있던 배들을 꺼냅니다. 그리고 함께 새 섬을 찾아 떠난다는 것이 모아나의 결말입니다. 



영화 모아나 OST 다시보기

영화 모아나 OST 다시보기​



[영화 모아나 줄거리 결말 뜻 - OST와 배경]​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