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라이온 킹 줄거리 결말 - 애니메이션 영화 '94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라이온 킹 줄거리 결말 - 애니메이션 영화 '94

키스세븐지식 2019. 7. 8. 09:3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라이온 킹 줄거리 결말 - 애니메이션 영화 '94]



실사영화 라이온 킹 원작은 1994년 애니메이션이며, 햄릿의 줄거리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습니다.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았고, 라이온 킹 OST 또한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의인화된 동물왕국을 배경으로 조화로운 삶의 순환을 메시지로 줍니다. 

1994년 로저 알러스, 롭 민코프가 감독했고, 조나단 테일러 토마스, 매튜 브로데릭 등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습니다. 라이온 킹 OST는 한스 짐머, 엘튼 존이 작곡했습니다. (이 글은 라이온 킹 줄거리, 결말, OST, 애니메이션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라이온 킹 줄거리 (1994년 판) 


아프리카 '프라이드랜드'는 사자가 왕으로 군림하는 왕국입니다. 무파사 왕과 사라비 여왕은 평화롭게 다스렸고, 후계자 선언식에는 모든 동물이 모입니다. 지혜로운 할아버지 라피키(맨드릴개코원숭이)의 선언에 의해 새끼 사자 심바 왕자가 새로운 후계자로 인정받습니다. 

그리고 라이온 킹 줄거리는 아버지 사자의 교훈이 나옵니다. 그것은 조화로운 삶의 순환(라이온 킹 OST <Circle of Life>)입니다. 더불어, 코끼리 무덤에 가지 말라는 말도 나옵니다. 


사진: 왼쪽부터 라피키, 심바, 무파사, 사라비(왼쪽부터 라피키, 심바, 무파사, 사라비 [애니메이션 영화 라이온 킹 결말 줄거리] / ⓒ 로저 알러스, 롭 민코프)


한편 음흉한 흉계를 꾸미며 왕이 되려는 스카도 등장합니다. 그는 아웃랜드의 우두머리 사자이며 무파사 왕의 이복동생입니다. 그는 심바에게 코끼리 무덤에 가보라고 꼬십니다. 호기심 가득한 심바는 부모 몰래 친구 날라(암사자)와 놀러 갑니다. 

그러나 이것은 라이온 킹 결말에 대한 복선입니다. 그곳엔 아웃랜드의 흉폭한 하이에나들이 있었습니다. 큰 위기를 맞지만 무파사가 구해냅니다. 그러면서 진정한 용기는 친구를 위험에 빠트리지 않는 것이라는 교훈도 줍니다. 



스카는 하이에나 부대에게 풍요와 권력을 약속하며, 자신을 왕위에 앉히고 무파사와 심바를 죽이자고 합니다. 그는 하이에나에게 영양떼들을 골짜기로 몰도록 한 후, 심바에게는 아버지의 깜짝 선물이 있다며 거짓말을 합니다. 그리곤 무파사에게 심바가 위험하다고 전하는데... 

이것은 라이온 킹 줄거리에서 심바가 죄책감에 빠지는 사건입니다. 심바를 구하러 달려갔다가 낭떠러지에 매달리게 된 무파사, 그러나 스카는 이를 모른 척하고 떨어져 죽게 만듭니다. 


사진: 라이온 킹 심바의 성장을 돕는 품바와 티몬(라이온 킹 심바의 성장을 돕는 품바와 티몬 [애니메이션 영화 라이온 킹 결말 줄거리] / ⓒ 월트 디즈니 픽처스)





라이온 킹 결말 (애니메이션 영화) 


아버지 무파사가 죽자, 스카는 어린 심바에게 책임을 지고 멀리 떠날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하이에나에게 뒤쫓아 죽이라고 하지만 심바는 위기를 넘기고 살아납니다. 스카는 하이에나들과 프라이드랜드를 접수하고 황폐화시킵니다. 그 사이 의식불명에 빠진 심바는 티몬(미어캣)과 품바(흙멧돼지)에 의해 살아납니다. 

그리고 영화는 수년을 건너뛰어서 라이온 킹 결말로 치닫습니다. 어느 날 날라가 심바를 발견하고 돌아가자고 합니다. 그러나 심바는 아직도 자책감에 시달립니다. 


사진: 성장해서 삼촌 스카와 대결을 벌이게 되는 라이언 킹 심바(성장해서 삼촌 스카와 대결을 벌이게 되는 라이언 킹 심바 [애니메이션 영화 라이온 킹 결말 줄거리] / ⓒ 돈 한)


날라와 사랑에 빠지며 마음의 안정을 얻은 심바, 라피키가 찾아와서 아버지의 영혼을 보여주며 왕국을 설득을 하자 마침내 결심을 합니다. 프라이드 바위에 잠입한 심바, 스카에게 위협받는 어머니를 발견하고 스카와 대결을 벌입니다. 

이제 라이온 킹 줄거리는 반전을 맞습니다. 스카는 낭떠러지로 심바를 몰고 가고, 무파사의 죽음을 자신의 계략이었음을 자랑삼아 말합니다. 이에 심바는 분노의 공격을 하고 마침내 승리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도망치기 위해 사실은 하이에나가 꼬셨다고 거짓말을 하는 스카... 이것을 하이에나들이 엿듣고 있습니다. 그러나 심바는 마음이 약해져서 추방명령만 내리는데, 그 틈을 노려서 스카는 비겁하게 다시 공격합니다. 하지만 심바는 지혜를 발휘해서 바위 밑으로 떨어지게 하고, 밑에 있던 하이에나들의 공격으로 스카는 죽게 됩니다. 

그리고 라이온 킹 결말은 심바와 날라가 새 국왕이 되고, 라피키가 그 후계자를 소개하는 장면에서 엔딩을 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