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 감동 가족영화]
영화 <The Eighth Day(제8요일)> 줄거리는 주인공의 고민을 해결하고 떠나간 다운증후군 환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8요일 뜻이 종교적으로 안식일로 사용되는 말인 것처럼 결말에서 주인공에게 안식을 줍니다. 또한, 영화 OST도 깊은 감동을 줍니다.
1996년 자코 반 도마엘 감독, 다니엘 오떼유 , 파스칼 뒤켄 , 미우 미우 , 마이클 매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제8요일 줄거리, 해석 - 다운증후군 친구
은행에 다니며 강사 일도 하는 아리는 나름 꽤 성공한 직장인입니다. 그러나 너무 냉정하고 계산적인 성격이라 아내 줄리와 사이가 나빠졌습니다. 일에 성공해도 허전한 아리는 딸 아이 앨리스, 줄리엣과 다시 행복한 가정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한편 다운 증후군에 걸려서 요양원에 있는 조르쥬는 4년 전에 어머니가 죽은 후 외로워합니다. 그는 어머니가 죽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어서 환각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다니엘 오떼유 , 파스칼 뒤켄 [가족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 ⓒ 감독: 자코 반 도마엘)
조르쥬는 요양원의 나탈리를 좋아하지만, 아직 가까이 할 수 있는 관계는 아닙니다. 다른 환자들은 가족들이 찾아오면 외출을 하는데 조르쥬만 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몰래 외출을 하는데...
한편 아리는 일 때문에 딸 아이와의 약속을 깜빡했습니다. 뒤늦게 가봤지만 아이들은 벌써 집에 가버렸습니다. 딸 아이의 생일선물을 줘야 했기에 아내가 있는 처갓집으로 향했지만, 들어갈 용기가 없어서 그냥 발길을 돌려야 했습니다. (영화 제8요일 결말의 복선)
늦은 밤, 운전하던 아리는 그만 개를 치고 맙니다. 그 개 주인은 몰래 나온 조르쥬였습니다. 아리가 미안해서 태워주겠다고 했는데, 정신이 좀 이상한 거 같아서 다음 날 직접 데려다주기로 하고 일단 집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출발했지만 문제가 생깁니다. 신발을 사달라고 하고, 아무 여자한테나 사귀자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더구나, 조르쥬가 기억하는 주소는 4년 전에 살던 곳이었습니다. 집주인은 누나의 가족이 살았었으나 이사갔다며, 누나의 집을 가르쳐 줬습니다.
(다니엘 오떼유와 미우미우 [가족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 ⓒ 제작: 필립 고도)
다시 출발한 두 사람... 하지만 가는 길에 트럭운전사와 시비가 붙고, 아리가 두들겨 맞았습니다. 차로 숨으려고 하지만, 조르쥬는 장난치는 줄 알고 차 문을 잠가버립니다.
흠씬 두들겨 맞은 아리는 화가 난 채로 운전을 해서 누나 집에 내려줬습니다. 그런데 산 넘어 산인 것은, 데리고 살기 싫은 누나가 요양원에 다시 보내라고 한 것... 결국 그들은 다시 출발했습니다.
아리는 엄청난 고생을 했지만, 그러는 과정에서 조르쥬와 정이 들어버렸습니다. 영화 제8요일 줄거리는 감정을 마음대로 터트리는 조르쥬를 보며 자신의 감정 해소도 느끼는 흐름을 보여줍니다. (제8요일 뜻 : 일을 모두 끝낸 휴일)
(다운증후군 환자와의 우정 [가족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 ⓒ 각본: 자코 반 도마엘)
영화 제8요일 결말, 뜻 - 안식일같은...
아리는 조르쥬와 처가에 가 봤습니다. 아내는 역시나 냉정하게 대합니다. 이번엔 아리도 감정이 폭발했습니다. 조르쥬의 자유로운 감정 표현 때문인지, 그도 그동안 꾹꾹 눌렸던 감정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그동안 밖에서는 조르쥬가 앨리스, 줄리엣을 만나서 14일이 생일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 후 집에 도착한 앨리스는 싸우는 부모를 보더니 아리에게 그만 돌아가라고 합니다. 그 말에 아리는 또 한 번 상처를 받았습니다.
(제8요일 뜻과 OST [가족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 ⓒ 국가: 벨기에)
이번에는 상처받은 아리가 서럽게 울었고 조르쥬가 그를 다독여줬습니다. 그 후, 둘은 요양원과 직장에서의 원래의 삶으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영화 제8요일 줄거리는 아리가 조르지를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흘러갑니다. 조르쥬가 없으니 아리의 감정이 자꾸 답답해지는 것이었습니다. (제8요일 해석 : 오히려 아리가 조르쥬에게 의지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한편 조르쥬는 갑자기 14일이 생일이라는 기억을 떠올립니다.
조르쥬는 몰래 빠져나와서 차를 훔쳐 타고 출발했습니다. 앨리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아리를 찾아갑니다. 아리와 나탈리를 차에 태운 조르쥬는 아리의 처갓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영화 제8요일 줄거리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등장합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공원 놀이기구를 작동시키며 축하이벤트를 벌인 것입니다.
아이들이 달려와 아리와 감정을 풀고, 조르쥬도 나탈리와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하지만, 나탈리는 부모의 신고로 인해 경찰이 찾아와서 헤어지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다니엘 오떼유 , 파스칼 뒤켄 [가족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 개봉일: 1996년 10월 26일)
경찰 때문에 달아난 조르쥬... 그때 더 이상은 아리에게 자신이 필요하지 않음을 생각하게 됩니다. 조르쥬는 초콜릿을 사서 입에 다 넣습니다. 그는 초콜릿 알레르기가 있는데도 말입니다. 그리고 조르쥬는 옥상에 뛰어내립니다.
영화 제8요일 결말은 자신이 제8요일에 신이 만든 존재라고 말하던 조르쥬를 기억하는 아리를 보여줍니다.(제8요일 뜻) 천사 같던 친구를 기억하며 그와 갔던 들판에서 딸아이들과 함께하는 모습으로 엔딩이 올라갑니다. 아리의 외로움을 해결해 주고 하늘로 간 조르쥬의 이야기입니다.
제8요일 OST
01 Le Huitieme Jour
02 Mexico
03 Mongolie
04 Voyage
05 Indigo
06 L'amour Est Un Bouquet De Violettes
07 Vanessa
08 Sous La Pluie
09 N.A
10 La Place/La Gare
11 Concerto
12 Maison Vide
13 Qui Sait, Qui Sait, Qui Sait (Quizas, Quizas, Quizas)
14 Limonaire
15 La Lune
16 Genese
17 String Rhythm
제8요일 예고편 보기
[영화 제8요일 줄거리 결말 뜻 해석 OST - 감동 가족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