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아카데미 수상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아카데미 수상

키스세븐지식 2020. 4. 9. 12:1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아카데미 수상]

골든 글로브 4관왕, 아카데미 5관왕에 오른 영화입니다. 영화 <Three Billboards Outside Ebbing, Missouri(쓰리 빌보드)> 줄거리는 강간살해로 딸을 잃은 어머니와 무기력함을 이겨내려는 퇴직 경찰관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쓰리 빌보드 뜻은 세 개의 광고판을 뜻하는데, 이것은 피해자 가족의 항의를 뜻합니다.

그러나 쓰리 빌보드 실화는 따로 없고, 어느 지방에 올라왔던 "미해결 범죄 사건 수사 촉구" 광고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고 합니다.

2017년 마틴 맥도나 감독, 프란시스 맥도맨드 , 우디 해럴슨 , 샘 록웰​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 억울한 피해자


밀드레드(프란시스 맥도맨드)는 끔찍한 범죄를 당한 후 삶의 의욕을 잃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딸이 어떤 무리들에게 강간을 당한 후 죽었는데, 심지어 불에 태워버려 시신까지 끔찍했기 때문입니다. 참혹한 사건에 지방 마을은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지나고... 언제 그랬냐는 듯이 딸의 사건이 잊혀져 갑니다. 경찰에서는 사건 수사 결과도 나오지 않고 밀드레드는 더욱 절망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이 장면이 쓰리 빌보드 뜻이다(이 장면이 쓰리 빌보드 뜻이다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감독: 마틴 맥도나)


그러던 어느 날, 차를 타고 가던 밀드레드는 광고판을 보고 하나의 아이디어를 떠 올리게 됩니다. 이것은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의 핵심적인 사건입니다. 그녀는 세 개의 광고판에 경찰서장의 이름을 쓰고 비난하는 내용을 달기로 했습니다. 쓰리 빌보드 뜻은 바로 이 세 개의 광고판을 말합니다.

이 소식이 마을에 퍼지자 경찰서 직원들은 경찰서장에게 광고판을 강제로 내리자고 건의했습니다.



그러나 경찰서장 윌러비(우디 해럴슨)에게는 그 광고판에 대한 건의가 제대로 귀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에게는 개인적인 고민이 있었는데, 췌장암 말기였던 것입니다. 그는 병원에서 6개월이 남았다는 시한부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마지막 인생을 병원에 누워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죽어가긴 싫었습니다. 결국 그는 우울증에 걸리고, 마침내 자살해버립니다.


수사 때문에 갈등이 생긴다(수사 때문에 갈등이 생긴다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배급사: 폭스 서치라이트 픽처스)


그런데 경찰서장이 자살한 사건은 오히려 밀드레드에게 부정적인 여론을 몰고 왔습니다. 사람들은 그녀 때문에 경찰서장이 책임감에 눌려서 자살했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윌러비(우디 해럴슨)의 부하 딕슨(샘 록웰)도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는 쓰리 빌보드 광고판을 제작한 광고업자를 찾아가서 폭행하고 맙니다. 그러다가 이를 목격한 새 경찰서장에 의해 해고까지 당하고 말았습니다.


피해자 가족 역의 프랜시스 맥도먼드(피해자 가족 역의 프랜시스 맥도먼드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제작사: 필름4 프로덕션스)




영화 쓰리 빌보드 결말 - 공권력이 아닌 복수

시간이 또 흐르고, 광고판에 불이 나는 사건까지 발생했습니다. 이를 본 밀드레드가 불을 꺼보려고 했지만 실패하고, 다 타버린 쓰리 빌보드(뜻: 세 개의 광고판)를 보면서 망연자실하게 됩니다. 그녀는 이건 무조건 경찰 짓이라고 생각하고는 경찰서에 찾아가서 불을 질러버립니다.

그런데, 마침 경찰서에는 딕슨이 있었습니다. 그는 귀에 이어폰을 꽂고 있었기 때문에 불이 난지도 모르고 있다가 큰 화상을 입고 맙니다.


공권력의 사각지대 이야기(공권력의 사각지대 이야기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 각본: 마틴 맥도나)


병원에 입원한 딕슨(샘 록웰)은 옆 침대에 자신이 때린 광고업자가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자신의 소행이 너무 과격했다는 것을 깨닫고는 반성하는 계기가 됩니다. 그 후, 딕슨은 술집에 들렀다가 어떤 패거리들의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여자를 강간하고 살해한 이야기였습니다.

범인이라고 확신한 그는 싸움을 유도해서 그들의 DNA를 확보했습니다.



드디어 범인을 잡게 되었다고 생각한 딕슨은 밀드레드에게 이를 알렸습니다. 그러나... 쓰리 빌보드 줄거리는 쉽게 결말이 나지 않았습니다. 검사 결과 그들의 DNA는 관련이 없었고, 사건 당일에 그들은 외국에 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망한 딕슨은 밀드에게 전화를 해서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무기력함에 빠진 딕슨은 범인이 아니었다고 전한 후 자살을 할 생각이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프랜시스 맥도먼드의 열연(프랜시스 맥도먼드의 열연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개봉일: 2018년 3월 15일)



그런데 밀드레드(프란시스 맥도맨드)​는 담담하게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자세한 이야기에 의하면, 그들이 다른 여자를 강간하고 살해한 것은 분명하다고 확신하며 말했습니다. 그리고 밀드레드가 말합니다. 그들이 어디에 사냐고...

영화 쓰리 빌보드 결말은 같이 그들을 찾아가서 범행을 막고 싶다는 밀드레드의 말에 따라, 다음 날 딕슨과 만나서 떠나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쓰리 빌보드 예고편 보기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결말 뜻 실화 - 아카데미 수상]​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