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28일 후 결말 줄거리 - 28일 후 시리즈 좀비영화 베스트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28일 후 결말 줄거리 - 28일 후 시리즈 좀비영화 베스트

키스세븐지식 2020. 2. 24. 19:3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28일 후 결말 줄거리 - 28일 후 시리즈 좀비영화 베스트]

수많은 좀비영화가 있었지만, 이 영화는 좀비영화 베스트에 꼽히는 호러영화입니다. 최초로 달리는 좀비가 나왔다는 것도 있지만, 사실 좀비는 살아있는 인간이라는 인류 멸망의 절망 등, 이전의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면이 많았습니다. 800만 달러의 저예산 영화지만 10배의 흥행을 터트리며 아직도 손꼽히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2002년 시작된 <28일 후> 시리즈는 2007년 <28주 후>라는 영화가 나왔으나, <28개월 후>를 속편으로 하려던 계획은 취소되었습니다. (사실 감독은 29일 후라는 속편을 만들고 싶었다고 함)

대니 보일 감독, 킬리언 머피, 나오미 해리스, 미건 번스, 크리스토퍼 에클리스톤 주연이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28일 후 줄거리, 결말, 시리즈, 좀비영화 베스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28일 후 줄거리 - 시리즈의 시작

영국의 한 영장류 실험실. 원숭이들이 쇠사슬에 묶인 채로 대형 스크린의 폭력 장면을 강제로 보고 있습니다. 이때 동물보호단체 사람들이 이 연구실에 들이닥칩니다.

연구원은 원숭이들을 풀어주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그들은 "분노"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침팬지에 비윤리적인 실험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믿지 않는 단체사람들은 쇠사슬을 풀어주고, 그때 침팬지가 달려들어서 아수라장이 됩니다.


킬리언 머피가 텅빈 런던에서 헤맨다(킬리언 머피가 텅빈 런던에서 헤맨다 [28일 후 영화 줄거리 결말 28일 후 시리즈] / ⓒ


그리고 28일 후...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져있던 짐(킬리언 머피)​이 깨어납니다. 그는 퀵서비스 배달원이었는데, 그동안 혼수상태였기 때문에 사회가 어떻게 변했는지 모르고 있습니다.

병원엔 아무도 없었고, 런던 시내에도 텅 비어서 사람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어리둥절한 짐은 한 성당에 들어갑니다. 거기에는 사람들이 집단으로 자살해 있고... 한 종교인이 다가오는데, 그는 좀비였습니다. 곧이어 수많은 좀비 떼가 그를 쫓게 됩니다.



위기에 빠진 짐은 셀레나(나오미 해리스)와 마크(노아 헌틀리)에게 구조됩니다. 짐은 그들에게서 그동안의 이야기를 듣는데, 영화 28일 후 줄거리가 일단 정리됩니다. 체액으로 전염되는 바이러스가 있는데, 감염되면 극도의 분노상태가 되어 공격한다는 것입니다.

즉, 좀비는 죽은 시체가 아니라 살아있는 인간 감염자들이었습니다. 증오심에 가득 찬 그들이 원하는 것은 인육이 아니라 오로지 정상인을 감염시키는 것입니다.


노아 헌들리, 킬리언 머피에게 구조된 나오미 해리스(노아 헌들리, 킬리언 머피에게 구조된 나오미 해리스 [28일 후 영화 줄거리 결말 28일 후 시리즈] / ⓒ


짐은 셀레나, 마크와 함께 가족이 사는 곳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그의 부모들은 이미 자살을 한 뒤였습니다. 거기에서도 좀비가 달려들었고, 결국 마크가 희생당합니다.

그들은 다시 길을 떠나고, 어떤 아파트에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부녀 프랭크(브렌단 글리슨)와 해나(미건 번스)에게 잠시 얹혀 있지만 식량이 없기 때문에 어차피 떠나야 하는 상황... 이때 28일 후 결말에 나올 헨리 부대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맨체스터에서 생존자를 보호하고 있다는 단파 라디오 방송이 나왔던 것입니다.


킬리언 머피, 나오미 해리스, 미건 번스, 브렌단 글리슨(킬리언 머피, 나오미 해리스, 미건 번스, 브렌단 글리슨 [28일 후 영화 줄거리 결말 28일 후 시리즈] / ⓒ




28일 후 결말 - 좀비영화 베스트

마트를 털어서 헨리(크리스토퍼 에클리스톤) 소령의 부대로 떠나는 네 명의 주인공... 그 사이에도 좀비는 끝없이 공격해 오고 긴장이 고조됩니다. 그러던 중, 위를 쳐다보는 프랭크(브렌단 글리슨)​의 눈에 뭔가가 떨어집니다. 감염된 피였습니다. 그는 딸을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하며 사랑한다는 말을 남기고는 좀비로 변해버립니다.

그때 누군가 총을 쏴서 그들을 구해 줍니다. 근처에 있던 군인이었습니다. 그를 따라간 곳은 헨리 소령의 요새였습니다. 삼엄한 경비를 서고 있는 군부대에 오니 잠시 안정이 찾아옵니다.


메건 번즈을 들여다 보는 좀비(메건 번즈을 들여다 보는 좀비 [28일 후 영화 줄거리 결말 28일 후 시리즈] / ⓒ


소령은 뒤 공터에 묶여 있는 좀비를 보여줍니다. 그들은 고립된 소규모 부대였고, 그 좀비는 이 부대의 병사였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군인들은 갑자기 짐(킬리언 머피)을 방에 가두고는 셀레나(나오미 해리스)와 해나(미건 번스)​를 끌고 가서 드레스를 입혔습니다.

그들은 여자들을 성폭행하려고 했습니다. 자신들이 남은 인류의 생존을 이어갈 집단이라고 생각했는데 여자가 없었으니, 그렇게 해서 종족을 이으려던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짐은 숲속에서 총살 위기에 있었습니다. 그는 겨우 탈출해서 부대 안으로 잠입합니다. 그의 마음은 타락한 인간성에 대한 절망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영화 28일 후 줄거리의 최대 갈림길은 여기서 벌어집니다. 그가 묶여 있던 좀비를 풀어주고, 좀비는 군인들을 공격했습니다. 단 하나의 좀비가 점점 늘어나고, 곧이어 부대 전체가 좀비로 변해갔습니다. 헨리는 여자들을 인질로 삼아 짐을 위협하려고 하지만 결국 좀비들에게 당하고 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미건 번스와 나오미 해리스가 성폭행 위기에 처한다(미건 번스와 나오미 해리스가 성폭행 위기에 처한다​ [28일 후 영화 줄거리 결말 28일 후 시리즈] / ⓒ



짐은 두 여자를 구해서 도망갑니다. 그리고 얼마 후, 어느 시골의 농가에 있는 그들의 모습이 나옵니다. 셀레나는 긴 천으로 HELLO라는 구조요청 문장을 만들어서 하늘에서 잘 보이게 펼칩니다. 지나가는 비행기가 그것을 보고 구조해 주길 희망을 걸면서 영화는 끝납니다. 좀비들도 살아있는 인간이니 시간이 흘러서 다 죽기를 기다리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원래 영화 28일 후 결말은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오리지널과 감독판, 해피엔딩과 비극 등 여러 결말이 있었다고 합니다.


구조요청 메시지. 28일 후 영화 결말은 여러 가지 버전이 존재한다(구조요청 메시지. 28일 후 영화 결말은 여러 가지 버전이 존재한다 [28일 후 영화 줄거리 결말 28일 후 시리즈] / ⓒ 28일 후)




28일 후 예고편 보기


[영화 28일 후 결말 줄거리 - 28일 후 시리즈 좀비영화 베스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