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fall out 본문

영화 사전

영화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fall out

키스 키스세븐 2020. 1. 23. 23:0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저작권법: 단,직접 복사 시에는 반드시 원문주소 표시 필수
읽은 후 마음에 드시면 즐겨찾기 하세요!

[영화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fall out]

Mission: Impossible(미션 임파서블) 뜻은 "불가능한 임무"이며, 이 영화는 1996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중 6편인 셈인 이 영화에서 fallout(폴아웃) 뜻이 "낙진"을 의미하듯, 핵탄두와 플루토늄이 주 소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사전을 찾아보면, fallout이라고 쓰면 "방사능 낙진"이고 fall out이라고 띄어 쓰면 "떨어져 나가다"고 되어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미션 임파서블7, 2022년 미션 임파서블8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 영화는 2018년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 톰 크루즈 , 헨리 카빌 , 레베카 퍼거슨 , 바네사 커비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줄거리 - 악몽


​에단(톰 크루즈)는 전 부인인 줄리아(미셸 모나한)과 결혼식을 올리는 꿈을 꿉니다. 그런데 레인(숀 해리스)가 나타나 핵폭탄을 터트리는 악몽으로 바뀝니다.

그러다가 악몽에서 깬 에단은 새 임무를 전달받습니다. 아포스틀이라는 조직의 흉계에 맞서 플루토늄 구매를 막으라는 지시였습니다. 그는 곧바로 IMF팀과 작전을 짜고 뛰어들지만, 플루토늄이 사라지고 작전은 실패합니다. fallout(폴아웃) 뜻이 "방사능 낙진"인 것은 이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에단 역 톰 크루즈(가운데), 일사 역 레베카 페르구손(오른쪽)(에단 역 톰 크루즈(가운데), 일사 역 레베카 페르구손(오른쪽)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장면은 병원으로 바뀌고, TV에서는 핵폭발이 일어났다는 뉴스가 나옵니다. 에단은 핵설계자 닐스 박사에게서 정보를 얻어내기 위해서 협상을 합니다. 박사가 원하는 대로 모든 조건을 들어주고 정보를 받는데, 사실 이 모든 것은 세트장에서 연기한 것이었습니다. 박사를 속이기 위한 속임수였던 것입니다.

그 후 CIA의 부국장이 개입하며 워커(헨리 카발)을 투입하겠다고 하고, 둘이 함께 적들이 있는 현장으로 잠입합니다.




이번 임무의 목표는 라크(리앙 양)을 잡기 위해 중간책인 화이트 위도우(바네사 커비)에게 접근하는 것입니다. 처음엔 존 라크의 얼굴을 복사한 가면을 쓸 계획이었지만, 예기치 못한 격투 사건으로 실패합니다. 그래도 맨 얼굴로 강행하는 에단... 역시나 적들이 총격이 시작되고, 이때 일사(레베카 퍼거슨)이 나타나서 구해줍니다.

그렇게 고생 끝에 플루토늄을 확인하긴 하는데, 알고 보니 정보를 가진 레인을 넘겨주기 위한 흉계가 숨어있었습니다.


워커 역 헨리 카빌(왼쪽), 국장역 안젤라 바셋(오른쪽)(워커 역 헨리 카빌(왼쪽), 국장역 안젤라 바셋(오른쪽)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급히 달려간 레인의 호송 경로에는 화이트 위도우 일당이 기다렸다가 경찰을 습격합니다. 에단과 벤지(사이먼 페그) 등의 IMF 팀은 먼저 선수를 치고 레인을 빼돌리는 데에 성공합니다.

한편 워커는 CIA에 이상한 보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정체불명의 존 라크란 인물이 사실은 에단인 것 같다는 보고입니다. 이것은 에단이 배신을 했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fall out(폴아웃) 뜻 중에는 "떨어져 나간다"는 의미도 있는데, 워커 때문에 에단은 조직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에단과 화이트 위도우 역의 바네사 커비(에단과 화이트 위도우 역의 바네사 커비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 제작사: 배드 로봇 프로덕츠)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결말 - 핵탄두


다시 장면이 바뀌고, 에단 일행이 레인을 태우고 이동 중인 자동차가 의문의 오토바이로부터 공격을 받습니다. 알고 보는 상대는 일사였습니다. 여기에서 또 하나의 의문이 풀리는데, 일사가 쫓아다닌 이유는 영국 첩보 활동 때문이었다는 것입니다. 레인은 영국의 기밀을 알고 있었고, 영국은 일사(레베카 퍼거슨)가 레인을 처치할 때까지 계속 일사를 감시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화이트 위도우는 레인뿐만 아니라 일사도 넘기라고 협박해 옵니다. IMF 회의에서 국장은 플루토늄 작전을 중단하고 라크의 정체를 밝히는 작전으로 변경하라고 합니다. 하지만에단은 국장의 결정에 반발하며 일을 진행합니다.


톰 크루즈의 헬기 추격 장면(톰 크루즈의 헬기 추격 장면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 각본: 크리스토퍼 맥쿼리)



에단 팀은 화이트 위도우(바네사 커비)​의 요구를 속이기 위해 벤지가 레인(숀 해리스)으로 변장해서 가기로 합니다. 그런데 워커는 그것도 모르고 레인으로 변장한 벤지에게 중요한 말을 해버립니다. 에단에게 누명 씌우는 것에 성공했으니 탈출하자는... 이 장면은 CCTV를 통해서 모두 들통나고, 내부에 숨어있던 CIA 요원들과의 총격전으로 번집니다.

이 상황에 국장은 워커의 칼에 쓰러지고, 그 틈에 워커가 탈출했습니다.




이후, 에단 팀은 플루토늄 핵탄두를 찾아내기 위해 레인에게 위치추적기를 심은 후 카슈미르로 날아갔습니다. 그러나 지능적인 레인은 위치추적을 중지시키고, 대원들은 핵탄두를 찾기 위한 작전에 돌입합니다.

드디어 첫 번째 핵탄두를 발견한 그들은 해체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핵탄두가 더 남아 있어서 불안하기만 합니다. 이때 에단(톰 크루즈)​은 이곳에 워커가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에단은 아포스틀의 헬리콥터를 빼앗아서 추격을 시작하고, 워커와 에단의 헬기 공중전이 벌어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미션 임파서블 뜻은 불가능한 임무이다(미션 임파서블 뜻은 불가능한 임무이다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 개봉: 2018년 7월 25일)



한편, 또 다른 핵탄두를 찾던 일사는 레인에게 붙잡히고 마는데, 다행히 벤지가 찾아가서 레인과 격투를 벌입니다. 그때 에단은 워커의 헬기를 들여 박고... 둘 다 절벽에 걸린 채로 또다시 싸움을 시작합니다. 에단은 워커가 가지고 있던 핵탄두의 "키"를 빼앗는 데에 성공하고, 워커를 해치웁니다. 그동안 남은 핵탄두도 해체에 성공합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결말에서, 기력이 떨어져서 정신을 잃은 에단은 헬기를 타고 온 CIA 부국장에게 구조됩니다. 그 후, 레인을 영국으로 넘겨주고, 일사의 기록을 삭제하여 자유를 주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예고편 보기


[영화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줄거리 결말 뜻 - fall out]​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유용하다면 즐겨찾기도 해 주세요!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