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 바이킹족 영화 원작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 바이킹족 영화 원작

키스세븐지식 2020. 1. 18. 00:1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 바이킹족 영화 원작]


8세기에서 11세기 사이의 유럽에서 바이킹은 공포의 대상이었습니다. 바이킹 뜻은 노르웨이 등 북유럽에서 배를 이용해 공격하며 유럽을 장악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이 영화는 유럽을 호령하던 바이킹 왕자와 영국 왕자의 운명적인 대결을 배경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운명이 꼬이고 이복형제이면서도 사랑의 경쟁 관계가 되어 버린다는 서사시적인 구조입니다. 영화 바이킹 원작은 '에디슨 마샬'의 소설입니다.

1958년 리차드 플레이셔 감독, 토니 커티스, 커크 더글라스, 자넷 리, 어네스트 보그나인 주연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바이킹족 영화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바이킹 줄거리 - 중세 바이킹 시대

9세기 전후, 바이킹족의 라그나르(어네스트 보그나인)​는 영국을 공격합니다. 그곳에는 노섬브리아라는 왕국이 있었는데, 바이킹의 침공을 막다가 왕이 전사합니다. 후계자 없이 갑자기 왕이 죽자 그 사촌 아엘라(프랭크 트링)​가 왕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영화 바이킹 줄거리의 비극이 나오는데, 바이킹족의 침략 때 죽은 왕의 왕비가 라그나르에게 겁탈당하여 아이를 임신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아엘라의 정치적 야욕이 너무도 심해서 왕비를 아이를 보호할 방법을 찾습니다.


사진: 아들의 안전을 위해 보내야 했던 왕비 맥신 오들리(아들의 안전을 위해 보내야 했던 왕비 맥신 오들리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결말 줄거리 원작 뜻] / ⓒ 제목: The Vikings)



결국 왕비는 소년이 된 아들을 멀리 이탈리아로 보내기로 합니다. 왕실 보검의 자루 끝에 있는 보석을 증표로 목에 걸어주고 배에 태워 보내기로 한 것입니다. (바이킹 결말에서 왕위 계승의 당위성을 상징함)

그러나 가는 도중 배는 해적 바이킹의 습격을 받고, 아이는 노예가 되어 버립니다. 바이킹 뜻은 당시 해적의 대명사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세월이 흐른 후, 소년 에릭(토니 커티스) 은 성장해서 젊은이가 되었습니다.


사진: 9세기 북유럽을 휩쓸었던 바이킹족은 노르웨이, 덴마크 등의 민족이다(9세기 북유럽을 휩쓸었던 바이킹족은 노르웨이, 덴마크 등의 민족이다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감독: 리차드 플레이셔)

사진: 자넷 리 공주를 잡아오는 어네스트 보그나인과 커크 더글라스(자넷 리 공주를 잡아오는 어네스트 보그나인과 커크 더글라스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결말 줄거리 원작 뜻] / ⓒ 배급사: 유나이티드 아티스츠)


이때 영국은 북쪽의 귀족 에그베르트(제임스 도널드)​ 경이 왕 아엘라에 저항하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아엘라는 에그베르트에게 반역죄를 씌웁니다. 그는 할 수 없이 노르웨이 바이킹의 라그나르와 연합하게 됩니다.

여기서 에릭과 에그베르트가 마주치는데, 에그베르트는 에릭의 목걸이를 보고 그가 왕국의 왕손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바이킹족에서 라그나르의 후계자로 에이나르(커크 더글라스)​라는 자가 있습니다. (영화 바이킹 줄거리 상에서 에릭과 그는 이복형제인 셈이지만 아직 모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에이나르가 애꾸가 되는 사고가 발생하고, 에릭은 그 일로 미움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에릭을 죽이면 저주를 받게 될 것이라는 예언에 의해 바로 죽이지는 못하고 바다에 버려버립니다. 그렇게 죽을 위기를 겪다가 에릭은 파도에 밀려 나와 살아납니다.


사진: 바이킹 뜻은 해적으로도 불리며, 그런 과정에 자넷 리 공주가 잡혔다(바이킹 뜻은 해적으로도 불리며, 그런 과정에 자넷 리 공주가 잡혔다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제작사: 유나이티드 아티스츠)


다시 장면이 바뀌고, 영국에서는 아엘라가 웨일즈의 공주 모르가나(자넷 리)​와 결혼을 준비 중입니다. 그러나 공주는 습격을 받아 바이킹에게 붙잡혀 옵니다. 공주를 보고 동시에 반해버린 에릭과 에이나르... 이복형제가 운명의 장난 앞에 마주 서고 만 것입니다.

그리고 파티가 있던 날 밤, 호전적인 바이킹의 후계자 에이나르는 술에 취해 공주를 찾아가 강간을 시도합니다. 이때 에릭이 나타나서 공주를 구해주고 배에 태워 도망칩니다.


사진: 커크 더글라스가 자넷 리를 덮치려는 장면(커크 더글라스가 자넷 리를 덮치려는 장면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결말 줄거리 원작 뜻] / ⓒ 원작: 에디슨 마셜)

사진: 토니 커티스와 자넷 리가 사랑에 빠진다(토니 커티스와 자넷 리가 사랑에 빠진다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각본: 칼더 윌링엄)





영화 바이킹 결말 - 운명의 대결

그들은 영국으로 피신을 하는데 라그나르(어네스트 보그나인)​​가 그들을 쫓습니다. 이것은 사랑의 도피로 이어지고 에릭과 모르가나는 연인이 되어버립니다. 짙은 안개로 표류하던 그들은 겨우 영국 땅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라그나르는 운이 없어서인지 아벨라에게 잡히고 맙니다. 노섬브리아의 왕 아벨라는 잔인하게도 라그나르를 늑대에게 줘서 죽도록 합니다. (이것은 바이킹 결말에서 영국이 점령당하는 원인임) 라그나르는 웃으면서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장렬히 죽습니다.


사진: 고전영화 바이킹 원작은 화려한 전투씬이 있다(고전영화 바이킹 원작은 화려한 전투씬이 있다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결말 줄거리 원작 뜻] / ⓒ 음악: 마리오 나심베네)

사진: 커크 더글라스는 자넷 리를 소유하려고 한다(커크 더글라스는 자넷 리를 소유하려고 한다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미술: 하퍼 고프)


에릭(토니 커티스)​​도 벌을 받았으나 탈출하여 다시 바이킹에게 돌아갑니다. 라그나르의 비참한 죽음을 알리자 에이나르도 분노합니다. 이 사건에 의해 둘은 서로의 증오심을 멈추고 연합해서 복수하기로 합니다.

드디어 영국을 점령하기 위한 대규모 바이킹 부대가 출항하는데... 이 장면은 영화 바이킹에서 가장 웅장한 장면입니다. 노섬브리아 왕국으로 쳐들어간 바이킹과 영국군의 치열한 전투가 벌어집니다. 바이킹족은 많은 희생을 치르면서도 진격하는 공포스러운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결국 바이킹의 승리로 기울어지고 아벨라는 붙잡힙니다. 에릭은 라그나르에게 했던 것과 똑같이 아벨라를 늑대들에게 던져 줍니다. 이렇게 복수가 끝난 후, 영화 바이킹은 결말로 치닫습니다. 이제는 사랑의 경쟁 관계가 되어 모르가나 공주를 찾기 시작한 것입니다.

공주(자넷 리) 는 높은 탑에 갇혀 있었습니다. 에이나르가 먼저 발견해서 왕비가 되어 달라고 합니다. 그러나 공주의 대답은... 자신은 에릭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에이나르는 다시 분노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이복형제인 커크 더글라스와 토니 커티스의 대결(이복형제인 커크 더글라스와 토니 커티스의 대결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결말 줄거리 원작 뜻] / ⓒ 의상: 존 오고먼)

사진: 바이킹 뜻인 모험가처럼 마지막도 바이킹식 장례식이 보여진다(바이킹 뜻인 모험가처럼 마지막도 바이킹식 장례식이 보여진다 [바이킹족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원작] / ⓒ 감독: 리차드 플레이셔)



에이나르(커크 더글라스)​​가 공주를 끌고 갈 때 에릭이 나타납니다. 영화 바이킹 줄거리의 마지막 볼거리는 이 탑 꼭대기에서 대결입니다. 운명의 이복형제면서 동시에 한 여자를 사랑한 두 사람의 결투! 에릭의 칼이 부러지며 큰 위기를 겪지만, 그럼에도 부러진 칼날로 공격하여 에릭이 승리합니다. 이렇게 해서 에릭 왕자와 모르가나 공주는 왕국을 되찾고 새 주인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한편에서는 에이나르의 바이킹식 장례가 치러지며 영화 바이킹의 결말을 맞습니다.


영화 바이킹 예고편 보기


[영화 바이킹 줄거리 결말 뜻 - 바이킹족 영화 원작]​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