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A.I.(에이아이)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인공지능 로봇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A.I.(에이아이)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인공지능 로봇

키스세븐지식 2019. 8. 30. 08:0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A.I.(에이아이)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 - 인공지능 로봇]

에이아이는 SF영화와 피노키오 동화가 만났지만, 슬픈 여운을 남기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A.I.(에이아이) 원작은 브라이언 엘디스의 <슈퍼 토이의 마지막 긴 여름(Supertoys Last All Summer Long)>입니다. 주연은 영화 <식스센스>에서 대단한 연기를 펼친 소년 할리 조엘 오스먼트였습니다. 

2001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할리 조엘 오스먼트, 주드 로, 프랜시스 오코너, 브렌단 글리슨과 만든 영화입니다. (이 글은 A.I.(에이아이) 영화 결말 줄거리 원작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에이아이 영화 줄거리 - 감정 로봇 


온난화로 인해 도시들이 물에 잠긴 미래, 좁아진 지구인들은 출산을 제한하고 로봇에게 일을 시키는 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아이 영화 줄거리는 피노키오처럼 인간이 되고 싶은 인공지능 로봇의 이야기입니다. 에이아이는 하비 박사가 개발한 감정이 있는 로봇입니다. 

한편 헨리와 모니카의 아들 마틴은 불치병에 걸려 냉동 보관되어 있습니다. 대신 감정 로봇 데이비드(할리 조엘 오스먼트)를 데려온 부부... 이 로봇은 한번 감정이 기억되면 반품할 수가 없어서 폐기해야 하는 로봇입니다. 


사진: 감성로봇 데이비드와 엄마 모니카 + 포스터(감성로봇 데이비드와 엄마 모니카 + 포스터 [A.I.(에이아이) 인공지능 로봇] / ⓒ 스티븐 스필버그)



모니카(프랜시스 오코너)는 피노키오 동화도 들려주며 사랑해 줍니다. 그런데 아들 마틴이 기적적으로 치료되어 돌아옵니다. 데이비드는 사랑을 원하지만 입장이 애매해지고 오해까지 받습니다. 마틴이 엄마의 머리카락을 잘라 오라는 등의 장난을 친 것입니다.(이 머리카락은 에아아이 영화 결말에서 중요한 소재가 됨) 

결국 헨리는 데이비드를 반품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폐기당합니다. 그래서 모니카는 아이를 숲 속으로 데려가서 버립니다. 울며 매달려도 모니카는 떠나갑니다. 




소년은 헤매다가 버려진 로봇들의 지역으로 가게 됩니다. 거기서 살인누명을 쓴 지골로(주드 로)를 만납니다. 그리고 버려진 로봇을 잡아다가 파괴하는 일을 하는 존슨(브렌단 글리슨)에게 잡혀서 사형 위기에 처합니다. 잔인하게 파괴되는 로봇들, 게임을 보듯 즐거워하는 사람들... 

에아아이 줄거리 중 최고의 위기지만, 어린아이를 잔인하게 파괴하는 것은 너무 잔혹하다는 사람들의 항의 때문에 위기를 벗어납니다. 다행히 그 틈을 노려서 지골로와 탈출하는 데이비드... 


사진: 매춘부 로봇, 살인자 누명을 쓴 로봇, 테디베어 로봇(매춘부 로봇, 살인자 누명을 쓴 로봇, 테디베어 로봇 [A.I.(에이아이) 영화 줄거리] / ⓒ 드림웍스)





에이아이 영화 결말 - 피노키오 


인간 엄마인 모니카(프랜시스 오코너)에게서 피노키오 동화를 들었던 데이비드는 자신도 피노키오처럼 인간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만능박사가 모든 것을 알려준다는 소문에 그를 찾아가지만, 놀이공원의 피에로인 만능박사는 푸른 요정 얘기를 합니다.(에이아이 결말에서 보게 될 푸른 요정은 팅커벨 동상임) 

곰인형 로봇, 지골로(주드 로)와 함께 그곳을 찾아간 곳은 물에 잠긴 뉴욕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비 박사를 만나고 그동안 만들어 놓은 수많은 데이비드들을 보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외계인 같지만 인간 멸망 후 진화된 로봇이다(외계인 같지만 인간 멸망 후 진화된 로봇이다 [A.I.(에이아이) 영화 결말] / ⓒ 앰블린 엔터테인먼트)



데이비드는 자신이 그저 흔한 인공지능 로봇 중의 하나라는 사실을 알고는 충격을 받아서 물에 뛰어드는데, 바닷속의 물에 잠긴 놀이공원에서 피노키오와 푸른 요정의 동상을 발견합니다. 곧 지골로가 소년을 구해주지만, 곧 경찰이 들이닥쳐서 지골로를 체포해 갑니다. 그는 파괴될 것입니다. 

홀로 남은 소년은 다시 바다 밑으로 갑니다. 추운 바닷속에서 데이비드는 점점 얼어갑니다. 그리고 회로가 정지합니다. 그리고 영화 에이아이 줄거리는 2천 년 후로 넘어갑니다. 




마치 외계인 모습 같은 로봇이 소년을 깨웁니다. 인류가 멸망한 뒤 스스로 진화한 로봇들입니다. 그들은 인간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서 데이비드에게 이것저것을 물어봅니다. 소년은 엄마를 재생시켜 달라며 예전에 잘랐던 머리카락을 내밉니다. 그러나 단 하루만 재생이 가능하다는 답변... 

데이비드는 엄마 모니카(프랜시스 오코너)와 행복한 하루를 보냅니다. 영화 에이아이 결말은 하루 재생이 끝나고 깊이 잠든 엄마 옆에서 데이비드가 잠드는 장면으로 엔딩을 맞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