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프레데터 1 뜻 결말 줄거리 -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프레데터 1 뜻 결말 줄거리 -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

키스세븐지식 2019. 8. 14. 11:3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프레데터 1 뜻 결말 줄거리 -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

영화 <Predator>(프레데터) 뜻은 포식자를 말합니다. 외계에서 온 생명체에 맞서는 군인들의 사투를 그렸습니다. SF영화 같지만 두려움을 일으키는 형식이므로 스릴러 영화, 공포 영화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영화에서 외계인들이 본능적인 것과 달리 프레데터의 외계인은 첨단 장비를 가지고 지구인을 사냥합니다. 

존 맥티어넌 감독은 아놀드 슈왈제네거, 엘피디아 카를로, 칼 웨더스 등과 1987년 제작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프레데터  결말, 줄거리,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프레데터 1 줄거리 - 외계인 공포


처음 장면에서 우주가 보이고, 뭔가를 지구로 보내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주인공 더치(아놀드 슈왈제네거) 소령이 CIA의 요청으로 중남미로 투입됩니다. 그는 전직 특수부대 요원으로, 인질 구출 전문가입니다. 필립스 장군이 사건의 개요를 설명하는데, 반정부 게릴라가 미국의 대사와 직원들을 인질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프레데터 1 줄거리에 나오는 그의 멤버는 맥, 블레인, 빌리, 판초, 호킨스 등 5명입니다. 그 과정에서 옛 동료였던 딜론을 만나서 한 명이 추가됩니다. 


특수부대 생존기와 포스터(특수부대 생존기와 포스터 [프레데터 결말 줄거리 뜻 외계인 아놀드 슈왈제네거] / ⓒ 존 맥티어넌)


현지에 도착한 그들은 게릴라와 인질의 발자국, 그리고 그 뒤를 추적하는 6명의 미군 발자국을 발견합니다. 얼마 후, 살가죽이 벗겨진 시체들을 발견하면서 그들이 미군들이 특수부대 그린베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프레데터 뜻 중에 "맹수"라는 의미도 있는데, 그들은 정말로 맹수에게 당한 듯 처참하게 당했습니다. 이때 뭔가가 특수장비로 투명물체가 되어 그들을 감시합니다.(영화 프레데터 결말에서 이 장비는 고장남) 




게릴라 기지에 도착한 후 공격으로 초토화시킨 후 수색하니 죽은 CIA요원과 한 여자(엘피디아 카를로) 밖에 없습니다. 예민한 빌리 요원이 뭔가가 지켜보는 것을 느끼고, 갑자기 여자가 도망을 시도합니다.

여기서 프레데터 줄거리 중 첫 희생자가 나오는데, 그는 호킨스입니다. 여자는 나무가 움직이더니 잡아갔다는 의문의 얘기를 합니다. 프레데터 뜻의 어원은 "Predat"입니다. 능력이 훨씬 앞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사진: 인간형 외계인, 첨단장비를 사용한다(인간형 외계인, 첨단장비를 사용한다 [프레데터 1 결말 줄거리 뜻 외계인 아놀드 슈왈제네거] / ⓒ 20세기 폭스)




프레데터 1 결말 - 뜻과 결투


​호킨스의 시체를 찾으려고 수색하던 중에 블레인이 공격을 받고, 전 대원이 총공격을 가하지만 흔적도 없습니다. 더치(아놀드 슈왈제네거)는 함정을 만들도록 지시하는데, 그때 여자가 형광색 액체를 발견합니다. (프레데터 1 결말을 보면 알겠지만, 이것은 외계인의 피였음)

본부에 연락해서 헬기로 구출해 달라고 하니 위험해서 오지 못한다는 답변뿐입니다. 멧돼지가 함정에 걸려서 소란스러운 틈에 블레인의 시신까지 사라지니 더욱 공포가 몰려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프레데터1 결말에서의 맨몸 사투(프레데터1 결말에서의 맨몸 사투 [프레데터 결말 줄거리 뜻 외계인 아놀드 슈왈제네거] / ⓒ 짐 토머스)



여자는 다시 괴생명체에 대한 힌트를 주는데, 카멜레온처럼 변신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덫에 생명체가 걸려드는데, 이때의 추격적 중에 맥, 딜론, 빌리가 당합니다. 드디어 영화 프레데터 줄거리 중 처음으로 제대로 나타난 프레데터의 모습... 

공포스러운 외계인은 또 다른 프레데터의 뜻인 "약탈자" 같습니다. 총격적이 벌어지지만 일방적으로 당하고, 결국 판초마저 죽습니다. 더치는 진흙에 숨어 겨우 도망칩니다. 



무기마저 잃은 더치(아놀드 슈왈제네거​)는 재래식 무기를 만들고 덫을 놓습니다. 그의 폭탄 화살에 의해 프레데터의 장비가 고장 납니다. 프레데터는 마스크까지 벗고 격투를 시작합니다. 포식자답게 체력의 차이가 엄청난 외계인...

더치는 덫으로 계속 유인하고, 프레데터도 덫임을 알고 피하려고 하지만, 또 다른 덫에 걸리고 맙니다. 그리고 영화 프레데터 결말은 스스로 자폭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그리고 더치는 필립스의 헬기를 타고 귀환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