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가타카 뜻 영화 결말 줄거리 -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주연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가타카 뜻 영화 결말 줄거리 -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주연

키스세븐지식 2019. 8. 16. 12:1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가타카 뜻 영화 결말 줄거리 -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주연] 

처음부터 운명이 결정돼서 살아야 하는 시대가 된다면? 이 영화는 SF영화 같지만 사실은 억압된 사회에 대한 인간의 반발을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 Gattaca(가타카) 뜻은 DNA를 구성하는 구아닌(G), 아데닌(A), 티민(T), 시토신(C)의 조합입니다. DNA로 운명이 결정된다는 의미입니다. 유전적 열성인자를 가진 주인공의 삶을 통해 미래 신분사회와 현대의 자본주의 신분사회를 비교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앤드류 니콜 감독이 1997년 만들었는데 나중에야 인정받고 유명 영화가 됩니다.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제인 브룩, 주드 로가 주연입니다. (이 글은 영화 가타카 뜻, 영화 결말, 줄거리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가타카 줄거리 - 신분사회 


너무 멀지 않은 미래, 세상은 사람의 유전인자를 미리 판별하여 범죄자가 될 가능성이 높거나 문제를 만들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하위 직업밖에 갖지 못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영화 가타카 줄거리는 미리 우성인자만을 선별해 탄생한 시험관 아기들을 보여 줍니다. 

주인공 빈센트(에단 호크)는 자연출산을 통해 태어났고, 31세에 죽을 것이며 범죄 가능성, 육체 결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열성인자 인간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가타카 뜻인 DNA 신분사회의 분류) 반면 그 동생 안톤(로렌 딘)은 시험관 출산을 했습니다. 


사진: 시도때도 없이 받게 되는 유전자샘플 검사와 포스터(시도때도 없이 받게 되는 유전자샘플 검사와 포스터 [가타카 뜻 영화 결말 줄거리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주연] / ⓒ 앤드루 니콜)



정말로 열성 유전자의 문제인지, 어릴 때 수영시합을 할 때마다 동생에게 집니다. 그러다가 익사할 뻔한 동생을 구하는 사건을 겪으며 빈센트에게도 희망이 생깁니다. 

그러나 현실은 청소 등 하급 일자리만 가질 수 있을 뿐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은 꿈은 이룰 수 없습니다. 사회는 시도 때도 없이 머리카락, 세포 검사를 통해 열성인자인지를 검사합니다. 그러다가 우성인자를 파는 제롬(주드 로. 가타카 결말에서 감동을 주는 인물)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유전자 검사 때 사용할 샘플을 제공합니다. 




제롬(주드 로)이 유전자 검사용 샘플을 팔게 된 것은 사고로 불구가 되었기에 생활비가 필요해서입니다. 빈센트(에단 호크)는 키 크는 수술까지 받아서 완벽히 제롬의 인생을 살려고 합니다. 가타카 줄거리에서 그가 수세미로 피부를 미는 것은 자신의 세포를 들키지 않고 제롬의 것으로 대신 검사를 받기 위해서입니다. 빈센트는 체력적 열세도 극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합니다. 

다만 이런 노력은 가타카 결말에서 어떤 살인사건 때문에 위기를 맞습니다. 경찰은 열성인자의 사람들을 범죄 가능자로 보고 수사를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사진: 에단 호크와 우마 서먼의 관계(에단 호크와 우마 서먼의 관계 [가타카 뜻 영화 결말 줄거리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주연] / ⓒ 컬럼비아 픽처스)





영화 가타카 결말과 뜻 


빈센트(에단 호크)는 아이린과 연애를 하게 됩니다. 그녀도 자연 출산한 열성인자지만 빈센트가 우성인자인지 확인을 한 후 고백합니다. 하지만 빈센트는 끝까지 우성인자인 것처럼 속입니다. 

한편 동생 안톤 은 경찰이 되었고 살인사건 조사로 빈센트를 방문합니다. 빈센트 집에서 불편한 몸으로 살고 있는 제롬(주드 로)​을 목격한 안톤​​... 결국 더 이상 속일 수 없게 되고 빈센트는 우성인자 행각을 들키고 맙니다. 빈센트는 안톤​과 예전처럼 다시 수영 내기를 하게 되고 이번엔 이기고 맙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우주비행사가 되려는 에단 호크, 장애인 주드 로의 연기(우주비행사가 되려는 에단 호크, 장애인 주드 로의 연기 [가타카 뜻 영화 결말 줄거리 에단 호크 우마 서먼 주연] / ⓒ Jersey Films)



수영 내기에서 이긴 빈센트가 명언을 합니다. "난 되돌아갈 힘을 남겨 두지 않아서 이긴 거야" 정말로 최선을 다하면 운명도 이길 수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그런 노력 때문인지, 가타카 줄거리에서 빈센트는 결국 우주인에 선발되어 멀리 떠나게 됩니다. 혼자 남을 제롬을 걱정하는 빈센트... 그러나 유전자 검사 샘플이 없어서 들키지 않을까 오히려 빈센트를 걱정하는 제롬(주드 로)​... 제롬은 그에게 줄 유전자 검사용 샘플을 잔뜩 준비해 놓고는 자살을 하고 맙니다. 가타카 뜻이 DNA를 의미하므로... 




우주로 떠나기 직전... 마지막 유전자 검사에서 빈센트(에단 호크)는 또 위기를 맞습니다. 이번엔 소변검사를 하기 때문입니다. 자포자기 상태의 빈센트... 모니터에는 불합격 메시지가 뜨고... 하지만 검사관이 자신의 아들도 열성인자라며 합격으로 바꿔치기해줍니다. 가타카 뜻인 유전자 신분사회를 무사히 통과하는 장면입니다. 

영화 가타카 결말은 우주선을 타고 마침내 꿈을 이루는 빈센트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우주로 떠나는 빈센트의 모습과 시체 소각로에서 불타는 제롬을 교차하여 보여 주면서 여운도 남겨줍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