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 결말 - 메이슨(엘라 콜트레인) 12년 성장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 결말 - 메이슨(엘라 콜트레인) 12년 성장영화

키스세븐지식 2019. 6. 1. 18:3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 결말 - 메이슨(엘라 콜트레인) 12년 성장영화]



일 년에 15분씩 12년 간 찍은 영화 <보이후드> 결말은 한 소년이 어른이 될 때까지의 성장영화입니다. 줄거리보다는 소소한 삶의 성장 이야기를 훔쳐보는 스타일의 재미에 느껴야 될 영화이기도 합니다. 

아버지 에단 호크는 <청춘스케치>의 배우이고 어머니 패트리샤 아퀘트는 <나이 첫번째 장례식>의 배우입니다. 딸 역의 사만다는 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의 실제 딸이었다고 합니다. 보이후드의 메이슨(엘라 콜트레인)은 <블러드 머니>에서 주연을 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 결말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 - 홀부모 가정 


어머니, 누나 사만다와 셋이 살고 있는 여섯 살 소년 메이슨(엘라 콜트레인)은 텍사스에 살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일주일에 한 번 와서 캠핑이나 야구장 놀이로 놀아주지만, 볼링에 빠져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영화 보이후드 결말까지 재결합 같은 것은 없습니다.) 

어머니는 대학에서 더 공부를 하려고 이사를 결심하고, 휴스턴으로 전학을 간 후 딸 사만다는 잘 적응해서 사는 반면 메이슨은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하고 외로운 아이가 됩니다. 


사진: 보이후드 포스터. 12년 동안 주연을 맡은 엘라 콜트레인(메이슨)(보이후드 포스터. 12년 동안 주연을 맡은 엘라 콜트레인(메이슨)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 결말 엘라 콜트레인 12년 성장영화] / ⓒ 리처드 링클레이터)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는 소소한 삶의 모습들이 나열되는 형식입니다. 그렇다고 다큐멘터리는 아닙니다. 분명히 의도된 픽션인 시나리오가 있는 상태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전학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겉도는 메이슨은 컴퓨터에 빠져 있습니다. 학교 수업은 물론 숙제도 제대로 하지 않는 어린 소년입니다. 

그러던 중 학생인 어머니를 따라 대학에 갔다가 교수와 사귀는 모습을 목격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어머니는 재혼을 합니다. 



새아버지는 대학교수 빌, 그에게는 민디와 랜디라는 아이가 있습니다. 한 가족이 된 네 명의 아이는 생가보다 잘 지냅니다. 

어머니도 열심히 열심히 공부하지만 문제는 새아버지였습니다. 알코올 중독에 빠지더니 폭력성을 보이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런 장면은 보이후드 결말에 또 나옵니다.) 어머니는 엘라 콜트레인과 누나 사만다를 데리고 도망칩니다. 그리고 얼마 후, 엄마는 대학교수가 되는 데에 성공하고 가정은 경제적 여유가 생깁니다. 


사진: 어린 시절 친아버지와 누나와의 생활(어린 시절 친아버지와 누나와의 생활 [영화 보이후드 결말 줄거리 12년 성장영화 엘라 콜트레인] / ⓒ 리처드 링클레이터)



사진: 소년은 영화 안에서 12년 동안 성장한다(소년은 영화 안에서 12년 동안 성장한다 [영화 보이후드 줄거리 결말 엘라 콜트레인 12년 성장영화] / ⓒ IFC 필름스)




영화 보이후드 결말 - 지금 이 순간 


여자 친구와 진로에 관심을 가지는 청소년이 된 메이슨(엘라 콜트레인), 그 사이 어머니는 학생인 새아버지와 결혼을 합니다. 퇴역 군인이었기 때문에 나이가 어린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괜찮은 가정을 꾸렸지만, 보이후드 줄거리는 금세 문제가 발생합니다. 

미국이 경제위기에 빠지며 생활고에 빠지자 새아버지도 알코올 중독이 되어 부부싸움이 끊이지 않는 것입니다. 결국 어머니는 또 이혼을 합니다. 그러는 사이 누나 사만다는 대학에 진학합니다. 


사진: 여자친구와 지금 이 순간을 느끼는 주인공(여자친구와 지금 이 순간을 느끼는 주인공 [영화 보이후드 결말 줄거리 12년 성장영화 엘라 콜트레인] / ⓒ 캐서린 서덜랜드)


엘라 콜트레인도 성장하면서 사진 쪽으로 진로를 정합니다. 그 사이 친아버지는 재혼을 하고 아이를 낳습니다. 친아버지가 새로 꾸린 가정에 가서 생일 파티도 하고 선물도 받습니다. 나중에 보이후드 결말에서 졸업식날 가족 파티에서 아버지와 지난날을 깊이 대화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런 면들은 그에게 좋은 추억이었습니다. 

한편 시나와 진지하게 교재 하던 그는 대학 입학 전에 헤어짐의 성장통도 겪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엘라 콜트레인이 대학 기숙사로 떠나는 날, 어머니는 혼자 남은 것이 장례식 밖에 안 남은 거 같다고 한탄을 합니다. 그리고 보이후드 줄거리는 기숙사로 옮겨집니다. 

새 룸메이트인 닉과 닉의 여자 친구 바브, 그리고 소개받은 니콜, 이렇게 네 명은 하이킹에 나섭니다. 그리고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언덕 위에서 니콜이 말합니다. "지금 이 순간을 잡으라"라고... 거기에 메이슨이 답하길, "이 순간이 우리는 잡는다"는 말을 하며 보이후드 결말은 미래를 기대하며 끝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