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 결말, 실화, 뜻 - 로켓의 꿈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 결말, 실화, 뜻 - 로켓의 꿈

키스세븐지식 2019. 5. 18. 20:1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 결말, 실화, 뜻 - 로켓의 꿈]


꿈이란 것은 꾸어야만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영화입니다. 탄광촌의 소년에서 NASA의 우주인 훈련자가 된 호머 히컴과 그의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가 영화 옥토버 스카이 실화입니다. 제대로 받지 못한 교육, 주변에서는 가업을 이어서 광부가 되라고 하고, 아버지마저 꿈을 인정해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영화 옥토버 스카이 결말에서 결국 꿈을 이룹니다. 옥토버 스카이 뜻은 인공위성 스푸트니크 호가 발사된 10월의 하늘을 의미합니다. 

1999년 조 존스콘 감독과 제이크 질렌할, 크리스 쿠퍼의 출연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 결말, 실화,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 뜻


콜우드는 미국의 탄광촌입니다. 석탄을 캐내는 사람들이 모여 생긴 마을입니다. 이들은 평생 광부였고 광부라는 직업에 일종의 자부심도 느끼고 있습니다. 영화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는 이 마을의 어느 소년들의 꿈을 담고 있습니다. 옥토버 스카이 실화는 나중에 NASA에서 일할 호머 히캠과 그의 친구들 이야기인 것입니다. ​

그러던 어느 날 소년은 커다란 충격을 받습니다. 소련(옛 러시아)이 인공위성을 쏘아 올린 것입니다. 그로부터 소년은 로켓에 대한 열망에 빠집니다. 옥토버 스카이 뜻은 1957년 10월에 쏜 스푸트니크 호의 시절이 10월이었기 때문에 "10월의 하늘"이 되는 것입니다. 이후 호머 히컴은 옥토버 스카이 결말에서 실제로 로켓을 쏘아 올리는 도전을 감행합니다. ​

사진: 포스터. 옥토버스카이 실화는 현재 나사에서 일하게 될 히컴이다(포스터. 옥토버스카이 실화는 현재 나사에서 일하게 될 히컴이다 [영화 옥토버스카이 줄거리, 결말, 실화, 뜻 로켓] / ⓒ 조 존스콘)


가족들에게 꿈을 말하는 소년, 그러나 아버지는 가업을 이어서 광부가 되길 바랍니다. 평생을 광부로 지냈기 때문에 광부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 아버지였습니다.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의 시작은 처음부터 안 될 것 같은 분위기가 그려집니다. 아버지가 아들의 꿈을 무시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과 마을 사람들은 위대한 꿈을 꾸는 소년을 응원합니다. 또한 4명의 친구들도 그와 함께 합니다. 영화 옥터버 스카이 결말에서 이 친구들도 대학의 장학금을 받고 발전을 가질 아이들입니다. 왕따거나 별 볼일 없는 소년들의 도전기는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 초반에서 큰 흥미를 줍니다. 


옥토버 스카이 원작에서는 로켓을 실험하는 초보들의 좌충우돌 해프닝이 더욱 자세히 묘사되어 있습니다. 어머니가 정성 들여 만든 울타리를 부순 뒤, 이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12km나 걸어서 실험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는 숲에 불이 나는 사고로 위기를 맞습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은 퇴학을 당하고, 상처 받고 꿈을 접습니다. 아이들은 헤어져서 각자의 길을 걷게 되는데, 탄광촌에서 할 수 있는 미래는 대부분 광부일 뿐입니다. 


사진: 옥토버스카이 뜻은 꿈이다 그러나 현실은 광부...(옥토버스카이 뜻은 꿈이다 그러나 현실은 광부... [영화 옥토버스카이 줄거리, 결말, 실화, 뜻 로켓] / ⓒ 유니버설 스튜디오)




영화 옥토버 스카이 결말, 실화

옥토버 스카이 뜻인 10월의 꿈은 잊혀져 가고, 아버지가 탄광 사고로 다치는 일까지 겹칩니다. 결국 가업과 돈벌이를 위해서 호머 히컴은 탄광에 들어가야 했습니다. 이 역시 옥토버 스카이 실화인데, 어느 날 꿈을 포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용기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옥토버 스카이 결말을 장식할 사건인 과학경진대회가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더불어 예전에 일어난 숲의 불이 아이들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다시 응원을 받는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사진: 네 명의 소년은 옥토버스카이 뜻을 이루었다. 10월의 하늘에 로켓을...(네 명의 소년은 옥토버스카이 뜻을 이루었다. 10월의 하늘에 로켓을... [영화 옥토버스카이 줄거리, 결말, 실화, 뜻 로켓] / ⓒ 유니버설 스튜디오)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는 학교에 들렀다가 선생님과 친구들의 지지를 받는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선생님의 과학적 도움으로 받아 로켓 발사의 원리를 더 깊이 알아가는 호머 히컴은 더욱 용기를 가지게 됩니다. 아버지는 앓아누워있고 가족의 부양을 해야 하는데 정신이 팔려 꿈만 쫓는 입장에서의 애매함도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장면입니다. 

결국 옥토버 스카이 결말에서 소년을 과학경진대회 1등을 하게 됩니다. 이제는 아버지도 호머 히컴의 꿈을 인정하고 두 사람은 화해의 감정을 가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하지만 꿈은 거기까지일 뿐입니다. 옥토버 스카이 줄거리는 내내 로켓을 쏘아 올리겠다는 꿈을 쫓아갔지만, 탄광촌의 한 소년이 로켓을 성공시켰다고 바로 달라질 일은 없습니다. 옥토버 스카이 실화에서 마지막 로켓을 쏘아 올렸을 때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 로켓을 쳐다보며, 소년을 통해서 꿈을 대리 만족합니다. 옥토버 스카이 뜻처럼 10월의 그들은 그렇게 마음을 치유합니다. 

옥토버 스카이 결말 장면에서 소년들이 대학의 장학금을 받고 각자의 성공을 향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중 호머 히컴은 지금 나사에서 우주인을 훈련시키고 있다는 소식으로 엔딩이 올라갑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