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결말 - 원작과 초능력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결말 - 원작과 초능력

키스세븐지식 2019. 5. 15. 10:28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결말 - 원작과 초능력]


초능력 영화와 우주 SF를 좋아하는 영화팬들에게 킬링 타임용으로 볼만한 영화입니다. 지구에 숨어 사는 외계 초능력자들이 암살을 당하고, 살아남은 이들이 서로 만나 협력을 해야 하다는 것이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결말입니다. 스케일이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트와일라잇 류의 스토리를 좋아한다면 재미있을 것입니다. 

아이 엠 넘버 포 원작은 피타커스 로어의 소설입니다. 2011년 D.J.카루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알렉스 페티퍼, 티모시 올리펀트, 테레사 팔머, 다이아나 애그론, 콜런 맥올리프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결말, 원작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 9명 중 4번째

이 영화를 이해하려면 외계 배경을 먼저 알아둬야 합니다. 우주의 로리언 행성은 모도리언 종족의 침략을 받았습니다.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는 이들을 피해 지구로 탈출해서 숨어 사는 9명의 초능력자 중 넘버4와 넘버6을 소재로 합니다. 

한편 지구에는 그들을 지키는 도우미가 있는데, 바로 헨리입니다. 그러나 모가도리언 종족은 지구로도 침략을 해 오고, 넘버1은 말레이시아에서 살해당하고 넘버2는 영국에서 피살되었으며, 넘버3은 케냐에서 잡혀 죽습니다. 

사진: 로맨스 판타지 SF 초능력 영화인 I Am Number Four의 포스터(로맨스 판타지 SF 초능력 영화인 I Am Number Four의 포스터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결말 - 원작과 초능력] / ⓒ D. J. 카루소)


아이 엠 넘버 포 결말까지 초능력자는 넘버4와 넘버6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다른 초능력자들이 죽을 때마다 환영을 본 넘버4인 존은 조력자 헨리와 피신을 합니다. 점점 초능력도 늘어나지만 시골로 간 그들은 조용히 숨어 살기로 합니다. 

그러나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는 샘을 괴롭히는 마크와의 문제에 휘말립니다. 샘의 아버지는 외계인에게 납치되었는데, 아무도 믿지 않고 왕따를 시킵니다. 그러나 존은 숨어 살아야 해서 돕지 못합니다. 


한편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는 러브스토리도 등장합니다. 학교에서 사라와 호감을 갖게 된 존... 두 사람은 사진 취미로 친해지는데, 사라를 좋아했던 마크가 이를 알고 존을 적대시합니다. 로리언 행성인은 평생에 단 한 번만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이므로 헨리도 응원해 줍니다. 

존의 초능력은 점점 강해져 가는데, 아이 엠 넘버 포 원작에서는 다른 초능력자를 찾아서 힘을 모아야 하는 이유가 좀 더 자세히 설명됩니다. 왜냐면 그들은 각각 다른 초능력이 있기 때문에 뭉칠수록 강해지는 이유입니다. 


사진: 아이 엠 넘버 포의 다이아나 애그론과 알렉스 페티퍼(아이 엠 넘버 포의 다이아나 애그론과 알렉스 페티퍼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결말 - 원작과 초능력] / ⓒ 터치스톤 픽처스)




아이 엠 넘버 포 결말 - 4번째와 6번째

헨리는 다른 초능력자를 찾을 수 있는 반쪽의 돌을 찾게 됩니다. 그러는 동안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는 마크의 위협이 계속되고, 공포체험 센터에서 괴롭힘을 받기도 합니다. 더구나 마크의 아버지는 보안관이었는데, 존과 헨리를 의심하고... 

한편 외계인에게 아버지가 납치된 샘은 아버지를 찾고 싶어서 존과 한 편이 됩니다. 드디어 지구에 온 모가도리언은 인간 협조자를 이용해서 헨리를 납치합니다. 존과 샘이 구하러 가지만 아이 엠 넘버 포 결말에서 그는 죽습니다. 

사진: 넘버4와 넘버6인 테레사 팔머의 초능력 모습(넘버4와 넘버6인 테레사 팔머의 초능력 모습 [영화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 결말 - 원작과 초능력] / ⓒ 월트 디즈니 픽처스)


아이 엠 넘버 포 원작이 판타지 소설이므로 영화도 로맨스 판타지 경향이 있습니다. 사라와의 사랑과 오해가 그려지고 오해를 풀기 위해 존이 초능력을 보여주는 장면도 나옵니다.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는 마크의 아버지에 의해 테러범으로 몰리는 지경에 이르고, 학교로 도망간 사라와 존은 외계인의 습격을 받습니다. 

이때 아이 엠 넘버 포 결말의 반전이 나오는데, 그것은 넘버6의 등장입니다. 여전사의 모습으로 나타는 그녀는 존이 올렸던 동영상을 보고 찾아왔다고 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넘버6의 에너지를 받으면 상대의 초능력이 향상되는데, 존도 넘버6의 도움으로 충전을 받으며 결투를 벌입니다. 아이 엠 넘버 포 줄거리는 어느새 마크도 존과 힘을 합쳐 외계인에게 대응합니다. 결국 이들은 모가도리언의 지취자를 제거하고 승리를 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남은 6명의 초능력자를 모아야 하는 임무가 남아 있습니다. 샘의 아버지가 남긴 돌과 합해서 다른 자들의 위치를 알아내고, 그들을 찾아 떠나는 길에서 아이 엠 넘버 포 결말은 존과 사라의 이별을 마지막 장면으로 남겨 둡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