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과 줄거리, 뜻 (메이즈러너3 줄거리)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과 줄거리, 뜻 (메이즈러너3 줄거리)

키스세븐지식 2018. 1. 21. 03:0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과 줄거리, 뜻 (메이즈러너3 줄거리)]

영화 메이즈러너는 메이즈러너1 - 메이즈러너2 : 스코치 트라이얼 - 메이즈러너3 데스큐어로 이어지는 3부작 SF 액션물입니다. 이 글을 그 중에서 메이즈러너3 데스큐어 결말, 줄거리를 다룹니다. 스포일러가 있으므로 아직 영화를 보지 않았다면 다른 글을 읽기 바랍니다. 




[글의 순서]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 등장인물

메이즈러너3 줄거리 - 데스큐어(Death Cure)

데스큐어 결말 - 위키드 잠입


[엮인 글]

다이버전트의 후속 영화 인서전트 - 인서전트의 뜻과 줄거리, 평점 정보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 등장인물


데스큐어 뜻 : 데스큐어(Death Cure)는 죽음을 치료한다는 의미입니다. 크랭크는 플레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좀비처럼 된 것들입니다. 처음에는 물려야만 걸렸는데, 나중에는 공기로도 감염되게 됩니다. 


사진: 영화 포스터. 왼쪽부터 트리샤, 토마스, 뉴트, 민호, 브렌다의 모습.(사진: 영화 포스터. 왼쪽부터 트리샤, 토마스, 뉴트, 민호, 브렌다의 모습. [데스큐어] / ⓒ 메이즈러너3)


토마스(딜런 오브라이언) : 주인공. 메이즈러너3 줄거리에서는 민호를 구하기 위해 위키드에 침입합니다. 데스큐어 결말에서 인류를 구원할 피를 가진 사람으로 밝혀집니다. 


사진: 토마스 역의 딜런 오브라이언(사진: 토마스 역의 딜런 오브라이언 [등장인물] / ⓒ Dylan-O'brien)

민호(이기홍) : 플레어 바이러스를 약화시킬 피를 가졌기에 위키드에서 실험용 쥐처럼 혹사를 당합니다. 한국계 미국인.


사진: 민호 역의 이기홍(사진: 민호 역의 이기홍 [등장인물] / ⓒ 이기홍)

뉴트(토마스 생스터) : 민호를 구하려고 위키드에 침입하는 백인. 하지만 크랭크에게 감염되어 데스큐어 결말에서 죽습니다. 


사진: 뉴트 역의 토마스 생스터(사진: 뉴트 역의 토마스 생스터 [등장인물] / ⓒ Thomas Sangster)

트리사(카야 스코델라리오) : 토마스의 여자 친구였지만 메이즈러너 줄거리 전작에서 치료제 연구를 위해 친구를 배반했던 백인. 토마스를 살려낸 뒤 메이즈러너 결말에서 죽습니다. 


사진: 트리샤 역의 카야 스코델라리오(사진: 트리샤 역의 카야 스코델라리오 [등장인물] / ⓒ Kaya Scodelario)


프라이팬(덱스터 다든) : 민호 구출을 위해 위키드에 침입하는 흑인. 데스큐어 줄거리에서는 면역체인 아이들이 탄 버스를 크레인으로 탈출시킵니다. 


사진: 프라이팬 역의 덱스터 다든(사진: 프라이팬 역의 덱스터 다든 [등장인물] / ⓒ Dexter Darden)


브렌다(로사 살라자르) : 호르헤와 차를 타고 기차 습격을 주도했던 여자. 토마스의 혈청 덕분에 크랭크에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사진: 브렌다 역의 로사 살라자르(사진: 브렌다 역의 로사 살라자르 [등장인물] / ⓒ Rosa Salazar)


잰슨(에이단 길렌) : 최후의 도시에서 위키드의 보안을 맡은 책임자. 메이즈러너에서 악역이며, 메이즈러너 결말에서 크랭크에게 물려 죽습니다. 


사진: 잰슨 역의 에이단 길렌(사진: 잰슨 역의 에이단 길렌 [등장인물] / ⓒ Aidan Gillen)


호르헤(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 메이즈러너3에서 브렌다와 함께 차를 타고 다니는 아저씨. 위키드 잠입 중 위기에 처한 토마스 일행을 도와줍니다. 


사진: 호르헤 역의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사진: 호르헤 역의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등장인물] / ⓒ Giancarlo Esposito)


아바페이지(패트리시아 클락슨) : 위키드의 1인자인 백인. 백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데스큐어 결말에서 잰슨에게 죽습니다. 


사진: 아바페이지 역의 패트리시아 클락슨(사진: 아바페이지 역의 패트리시아 클락슨 [등장인물] / ⓒ Patricia Clarkson)






메이즈러너3 줄거리 - 데스큐어(Death Cure)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줄거리는 면역능력을 가진 아이들을 태운 기차를 습격하면서 시작됩니다.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아이들을 실험하는 `위키드`에 붙잡힌 `민호`를 구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위키드의 거대 헬기인 `버드`를 빼앗아 기차 컨테이너를 탈취하는 데까지는 성공하지만, 그 안에 민호는 없었습니다. 


사진: 버드를 이용해서 기차 컨테이너를 빼앗는 모습. 이 안에 면역된 아이들이 있다.(사진: 버드를 이용해서 기차 컨테이너를 빼앗는 모습. 이 안에 면역된 아이들이 있다. [테스큐어 줄거리] / ⓒ 메이즈러너3)


이들은 대장 `빈스`를 중심으로 배를 타고 떠나서 버려진 자들만의 세상을 만들려는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전편의 <메이즈러너> 줄거리에서 친구였던 `토마스`는 계획을 늦추고 위키드로 가서 민호를 구하자고 합니다. 빈스는 반대하고, 결국 토마스와 뉴트, 프라이팬이 몰래 위키드로 떠납니다. 


사진: 플레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 마치 좀비 같다.(사진: 플레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 마치 좀비 같다. [메이즈러너 줄거리] / ⓒ 메이즈러너3)


가는 길에는 감염되어 좀비처럼 된 "크랭크"들의 터널을 지나야 합니다. 그들의 습격으로 토마스 일행은 죽을 뻔한 위기를 맞지만, 뒤늦게 따라서 출발한 `호르헤`와 `브렌다`의 도움으로 살아납니다. 메이즈러너3에는 최후의 도시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성벽 근처 빈민굴에 들어갔다가 위키드에게 항의하는 시위대를 목격합니다. 


사진: 최후의 도시 바깥쪽의 버려진 사람들이 항의 시위를 하고 있다.(사진: 최후의 도시 바깥쪽의 버려진 사람들이 항의 시위를 하고 있다. [데스큐어 결말] / ⓒ 메이즈러너3)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줄거리는 반전이 일어나는데, 무장시위대가 이들을 납치한 것입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는 전편 메이즈러너 줄거리에서 죽은 `갤리`였습니다. 그는 당시에 이곳의 대장 `로렌스` 덕분에 살아난 일화를 말해줍니다. 토마스 일행과는 사이가 좋지 않았지만 화해하고, 위키드 잠입을 도와주기로 합니다. 


사진: 납치된 그들이 갤리의 등장에 놀라워하고 있다.(사진: 납치된 그들이 갤리의 등장에 놀라워하고 있다. [메이즈러너 결말] / ⓒ 메이즈러너3)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줄거리는 인류는 일반인보다 감염자가 3배나 많은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한편 트리사는 아바페이지와 함께 민호에게서 뽑은 피로 플레어 바이러스 치료제를 임상실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잘되는 듯한 실험은 실패하고 메이즈러너3은 인류의 종말을 맞아야하는 시점에 이릅니다. 


사진: 치료제를 개발하는 중인 아바페이지와 트리사.(사진: 치료제를 개발하는 중인 아바페이지와 트리사. [데스큐어 뜻] / ⓒ 메이즈러너3)


갤리의 도움으로 위키드에 잠입한 그들은 전편의 메이즈러너 줄거리에서 토마스의 여자 친구였던 트리사를 납치해 옵니다. 토마스에게 심어진 "칩"을 제거하고 민호의 위치를 묻기 위해서였습니다. 여기서 트리사는 브렌다가 크랭크에게 물리고도 죽지 않은 이유를 긍금해 하고는 실험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데스큐어 결말 - 위키드 잠입


드디어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로 향하면서 트리사의 도움으로 위키드 본사에 잠입하게 됩니다. 지하에서 면역능력 아이들을 구출하고 전염구급약을 빼내는 동안, 민호는 면역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혹독하게 실험 당하고 강제로 피를 뽑히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그때 잰슨은 토마스 일행의 잠입 사실을 알고는 잡으려고 온 힘을 다합니다. 


사진: 민호는 실험용 쥐처럼 피를 뽑히고 가상의 공포 실험까지 당한다.(사진: 민호는 실험용 쥐처럼 피를 뽑히고 가상의 공포 실험까지 당한다. [메이즈러너 줄거리] / ⓒ 메이즈러너3)


쫓고 쫓기는 데스큐어 줄거리 중에 기적적으로 민호가 토마스, 뉴트 일행에 합류하고, 잰슨의 추격을 뿌리치며 고층에서 풀장으로 뛰어내려 탈출에 성공합니다. 그동안 브렌다는 프라이팬의 도움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성 밖으로 탈출했습니다. 그런데 출발할 때 감염된 바이러스로 인해 뉴트의 고통은 점점 심해져 갑니다. 


사진: 민호를 구한 후 고층빌딩에서 풀장으로 뛰어내리기 직전의 모습.(사진: 민호를 구한 후 고층빌딩에서 풀장으로 뛰어내리기 직전의 모습. [데스큐어 줄거리] / ⓒ 메이즈러너3)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은 블록버스터 급으로 번집니다. 성벽 주변에서 반항하던 시위대가 위키드를 공격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도시 전체가 치열한 전투로 불바다로 변합니다. 메이즈러너3 막바지에 이르면서 뉴트는 죽었는데, 갑자기 살아나서 좀비가 되어 토마스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친구를 죽게 할까봐 결국 스스로를 칼로 찔러 희생을 선택합니다. 


사진: 브렌다가 면역된 아이들을 버스에 태우고 성벽을 넘어 탈출하는 장면을 찍고 있다.(사진: 브렌다가 면역된 아이들을 버스에 태우고 성벽을 넘어 탈출하는 장면을 찍고 있다. [메이즈러너 결말] / ⓒ 메이즈러너3)


모두들 메이즈러너3 데스큐어 결말에서 눈물을 흘리는 사이, 트리사는 방송을 통해 토마스의 피가 최상의 치료제라면서 와달라고 호소합니다. 토마스는 건물로 다시 들어갔는데, 또한 감염된 잰슨은 아바페이지를 죽이고 토마스를 트리사에게 데려갑니다. 트리사가 치료제를 만들면 먼저 자신을 치료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사진: 트리사가 잰슨을 때린 후 토마스를 풀어주고 달아나기 직전의 모습.(사진: 트리사가 잰슨을 때린 후 토마스를 풀어주고 달아나기 직전의 모습. [데스큐어 결말] / ⓒ 메이즈러너3)


잰슨을 막으려던 트리사의 반항에 토마스가 달려들다가 잰슨의 총에 맞고 도망치기 시작했습니다. 잰슨은 악마처럼 끈질기게 쫓아왔지만, 실험용 좀비들에게 최후를 맞습니다. 그동안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줄거리는 도시의 건물이 불타서 무너지는 장면을 보여주고, 트리사와 토마스는 건물 위로 피신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위키드 최후의 도시가 공격에 받아 화염에 쌓인 상황에 주인공들이 버그를 타고 탈출하고 있다.(사진: 위키드 최후의 도시가 공격에 받아 화염에 쌓인 상황에 주인공들이 버그를 타고 탈출하고 있다. [데스큐어 뜻] / ⓒ 메이즈러너3)


건물 위에서 버그 헬기가 나타나는데, 트리사는 토마스만 구해주고 자신은 건물과 함께 떨어져 죽습니다. 그리고 정신을 잃은 토마스...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에서 토마스가 눈을 뜨자 새로운 세상에 정착한 마을을 보게 됩니다. 이제 인류는 다시 역사를 만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희생된 그리운 이들의 이름을 바위에 새기면서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줄거리는 결말을 맺습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