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리플리 결말 줄거리 뜻 - 리플리 증후군이란...?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리플리 결말 줄거리 뜻 - 리플리 증후군이란...?

키스세븐지식 2019. 4. 6. 17:0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리플리 결말 줄거리 뜻 - 리플리 증후군이란...?]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조종사, 변호사 등을 사칭하며 거짓말을 일삼습니다. '리플리 증후군'이란 것이 있는데, 영화 <리플리> 줄거리도 그런 주인공을 다루었습니다. 돈이 신분이 되는 세상에서 양심이 사라져 가는 타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1999년 앤소니 밍겔라가 감독을 했고 맷 데이먼, 기네스 펠트로, 주드 로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1950년대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것인데 1960년 <태양은 가득히>도 같은 원작 소설 영화입니다. (이 글은 리플리 결말 줄거리 뜻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리플리 줄거리 - 허황된 꿈

 

고아가 되어 힘들게 살아가는 톰 리플리(맷 데이먼)는 피아노 관리, 화장실 청소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재다능하고 말솜씨까지 좋은 리플리는 피아노 반주도 하고 손님을 유쾌하게 해 줍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프린스턴 대학의 유니폼을 입고 일하던 중 영화 리플리 줄거리가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어떤 부자가 자신의 아들도 그 대학 출신이라며 반갑게 말을 걸어 주는 것입니다. 그는 대형 선박회사의 회장인 허버트였습니다. 얼떨결에 거짓말을 하는 톰... 리플리 증후군이란 게 처음부터 거짓말을 작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앤소니 밍겔라 감독의 리플리 영화 포스터 [영화 리플리 결말 줄거리 뜻 리플리 증후군이란] / ⓒ 앤서니 밍겔라)

허버트는 놀기만 좋아하는 아들이 이탈리아로 도망가 있으니 그를 데려오라고 제안합니다. 수고비로 1천 달러를 준다고 하니 거부할 필요가 없는 제안입니다. 톰 리플리는 곧장 그 아들 리키에 대해 조사를 하고 그가 좋아한다는 재즈도 공부합니다.
그리고 이탈리아로 날아간 톰 리플리... 도중에 로마에서 미국 석유재벌의 딸인 메레디스(케이트 블란쳇)를 만나는데, 리플리는 자신도 재벌 아들이며 리키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이것은 영화 리플리 결말에서의 갈등 요소가 됩니다.)

 

 

드디어 리플리는 디키(주드로)를 만나고 같은 대학 출신이라는 인연으로 친하게 됩니다. 톰 리플리(멧 데이먼)는 리키 아버지의 싸인을 흉내 내고 성대모사를 하며 리키를 웃겼고 리키는 그가 특이해서 재밌기만 합니다.
리키를 통해서 여자 친구 마지(기네스 펠트로)를 소개받고 재벌 자재들과 지내는데, 영화 리플리 줄거리는 자신도 상류사회 자재인 듯한 착각에 빠진 톰을 보여줍니다. 천부적인 말재주로 마지를 웃기고 재즈 실력으로 리키를 사로잡으며 톰의 거짓말은 잘 통하는 듯합니다.

 

(이탈리아 배경의 톰, 리키, 마지는 친하게 된다 [리플리 증후군이란 영화 리플리 줄거리 결말 뜻] / ⓒ 윌리엄 호버그)

톰 리플리는 리키를 통해 프레디(필립 호프만)도 소개받습니다. 그는 리플리 결말에서 큰 사건의 주요 인물이 됩니다. 부자지만 자유분방한 리키와 달리 고급을 따지는 프레디에게 톰 리플리는 미천한 신분으로 보여서 노골적인 천대를 받습니다. 리플리도 화가 나서 돌아와 버립니다. 디키 방에 들어가서 디키의 옷을 입어보는데 마침 따라온 디키가 그를 보고 화를 내게 됩니다.
또한 디키는 그가 관계된 여자가 사망하는 사건에 얽히는 일도 생기고, 이 사건은 나중에 줄거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리플리 결말 - 리플리 증후군이란..

 

시간은 흘러서 영화 리플리 줄거리는 갈림길에 있습니다. 계약 만료가 됐기 때문에 톰 리플리는 미국에 되돌아 갈 건지 이탈리아에 남을 건지 생각해 봅니다. 마침 음악축제가 있다고 해서 톰 리플리(멧 데이먼)와 리키(주드로)는 마지막 여행을 하기로 합니다.
사소한 문제로 충돌을 일으킨 두 사람... 리키가 톰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을 하게 되고 톰은 우발적으로 그를 살해합니다. 리플리 증후군이란 것이 위험한 이유는 이렇게 눈덩이처럼 사건이 커지는 데에 있습니다.

 

(사소한 말다툼에 살인을 저지르게 된다 [영화 리플리 결말 줄거리 뜻 리플리 증후군이란] / ⓒ 파라마운트)

톰 리플리는 이를 수습하기 위해 또 다른 거짓말을 꾸며냅니다. 디키는 요트에서 유서를 쓰고 자살한 것으로 위장하고 마지(기네스 펠트로)에게는 절교 편지를 보냅니다. 디키의 요트가 발견된다면 그때까지는 살아있었던 것으로 꾸미려는 시도입니다. 하지만 프레디(필립 호프만)는 의심스러워서 톰을 추궁합니다.
그러다가 프레디도 살해하게 되는데, 여기부터 영화 리플리 결말은 불행이 연속됩니다. 경찰이 수사를 시작한 것입니다.

 

 

한편 리키의 요트도 발견이 되고 아버지 허버트는 탐정을 보냅니다. 영화 리플리 줄거리에서 톰은 경찰과 탐정을 교묘하게 피해나갑니다. 경찰은 톰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톰을 알아보지 못하고, 탐정도 리키와 관련된 여자의 죽음 때문에 조사를 그냥 덮기로 합니다.
한때 자수를 생각했던 톰... 리플리 증후군이란 것이 우연과 얽힌 거짓말이 많다는 특징이 있는데 그 역시 이런 우연들로 위기를 피해 갑니다. 하지만 마지(기네스 펠트로)는 톰이 리키를 죽였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로맨틱하게 보이지만 그 후 살인이 일어난다 [리플리 증후군이란 영화 리플리 줄거리 결말 뜻] / ⓒ 파라마운트)

톰 리플리는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예전에 마지를 통해 알게 된 피터(잭 데이븐포트)와 함께 배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배에는 톰 리플리를 리키라고 알고 있던 메레디스가 타고 있었습니다. 더 이상 리키라고 거짓말을 하지 않아도 되는 피터... 앞으로도 계속 리키라고 거짓말을 해야 하는 메데리스... 그 사이에서 리플리 증후군이란 몹쓸 습관에 걸린 톰... 영화 리플리 결말은 관객에게도 갈등을 줍니다.
그 후, 톰은 메데리스와 키스를 본 피터가 자신의 정체를 알아버렸다는 오해를 합니다. 결국 피터마저 죽이고 리키 행세를 하며 메레디스와 사귀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