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 신비한 동물사전1 줄거리, 결말과 그린델왈드]
해리포터 시리즈의 또 다른 이야기인 신비한 동물사전은 또 다른 마법의 세계를 다룹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1편을 통해서 우리는 해리포터 이전의 상황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신비한 동물사전 결말은 티나와 뉴트의 2편을 기약합니다. (이 글은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스포가 있으니 원치 않는다면 다른 글을 읽어 주십시오.)
해리포터와 신비한 동물사전 1
해리포터 시리즈 배경은 1990년대입니다. 그리고 70년을 거슬러 올라가서 해리포터 시대의 원인을 설명하는 것이 '신비한 동물사전'의 줄거리입니다. 그러므로 신비한 동물사전 1은 1920년대가 배경이고, 아직 마법사들이 숨어 지내던 시대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야기는 '그린델왈드'가 마법사들을 물리친 후 사라지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포스터. 해리포터 시리즈의 과거 버전이다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그린델왈드] / ⓒ 신비한 동물사전)
한편 뉴욕은 검은 존재에 의해 쑥대밭이 되고, 미국의 마법 회의인 'MACUSA' 대통령 '피쿼리'와 마법 체포 대장 '그레이브스'가 이를 추격하고 있었습니다. 해리포터 - 신비한 동물사전의 줄거리는 여기에 '뉴트 스캐맨더'가 휘말리는 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마법 동물을 수집해서 연구를 하는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도 '제이콥'과 '티나'까지 말려들게 된다는 전개입니다.
(주인공 뉴트는 마법동물 연구가인데, 미국에 왔다가 사건에 휘말린다 [신비한 동물사전 결말 줄거리 그린델왈드] / ⓒ 데이비드 예이츠)
영국에서 미국으로 온 뉴트는 마법으로 입국심사 대원의 눈을 속이고 마법동물들이 들은 가방을 통과시킵니다. 그런데 잠시 가방을 내려놓은 사이에 제이콥이 걸려 넘어지는 일이 벌어집니다. 제이콥은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러 가는 중이었는데, 가방에서 탈출한 '니플러'와 '오캐미'의 소동 때문에 제이콥이 마법세계를 알게 됩니다.
(뉴욕에서 뉴트와 제이곱은 탈출한 마법동물 때문에 고생을 하게 된다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그린델왈드] / ⓒ J. K. 롤링)
규정상 마법을 본 일반인의 기억은 반드시 지워야 하지만 뉴트는 제이콥을 놓쳤고, 이를 처벌하기 위해 '티나'가 그를 잡아서 마법 본부로 압송하게 됩니다. 그런데 장면이 바뀌고 집에 돌아온 제이콥의 가방에서 마법 동물들이 탈출하는 사건이 벌어집니다. 가방이 바뀐 것입니다. 본부에서 연 뉴트의 가방에는 빵만 가득 들어 있었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 줄거리
해리포터 시리즈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를 이해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잔혹한 '마녀사냥'시대 때 어린 마법사들로 인해 어두운 마법의 존재인 '옵스큐러스'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어린이의 몸속에 기생하다가 열 살 전후가 되면 숙주였던 아이마저 죽이고 맙니다. 영화에서는 그 대상으로 '모데스티'와 '크레덴스'를 보여 줍니다.
(뉴트와 티나는 인연을 가지게 되고 다음 2편에서도 계속될 듯 하다 [신비한 동물사전 결말 줄거리 그린델왈드] / ⓒ 헤이데이 필름)
뉴트와 티나는 제이콥의 집을 찾아갑니다. 다친 제이콥을 데리고 뉴트의 동생집에 가는데 여기서 동생 '퀴니'와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또한 뉴트는 가방 속의 마법 공간을 보여주며 옵스큐러스를 설명해 줍니다. 한편 마법 체포장 그레이브스는 모데스타가 숙주라고 확신하며 쫓습니다. 그 사이 뉴트와 티나는 탈출한 마법동물 '니플러', '에럼펀트'를 잡는 데 성공합니다.
(또 하나의 커플인 제이콥과 퀴니 커플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그린델왈드] / ⓒ 워너 브라더스)
그러나 신비한 동물사전의 줄거리는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마법 대표들의 국제회의에서 그들은 옵스큐러스를 부정하고 오히려 뉴트와 티나를 사형시키려고 한 것입니다. 이때 퀴니가 제이콥과 함께 이들을 구하러 갑니다. 해리포터 - 신비한 동물사전 결말까지 이 둘의 사이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후 마법동물 '데미가이즈'도 잡습니다.
(뉴욕을 파괴하는 마법동물. 특히 옵스큐러스는 위험하다 [신비한 동물사전 결말 줄거리 그린델왈드] / ⓒ 신비한 동물사전)
뉴트와 티나도 모데스티를 잡으러 출동하는데, 이때 신비한 동물사전의 줄거리는 반전을 맞습니다. 사실은 오빠인 크레덴스가 숙주였던 것입니다. 크레덴스의 마력이 너무 강해서 열 살이 넘어도 죽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크레덴스는 변신하여 뉴욕을 파괴했으며 뉴트, 티나, 그레이브스도 출동합니다. 이후 신비한 동물사전의 결말은 이 싸움으로 치닫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 결말
뉴트와 티나는 크레덴스의 마법을 풀어 도와주려고 시도했고, 크레덴스가 마음을 열기 시작하면서 신비한 동물사전의 줄거리가 훈훈해집니다. 그러나, 그때 피쿼리 대통령이 이끌고 온 '오러'들이 집중 사격을 하며 크레덴스를 폭발시켜버립니다. 괴물의 숙주가 됐어도 인간의 마음이 살아나는 순간이었지만, 마법세계를 숨기겠다는 피쿼리의 맹목적인 공격 때문입니다.
(의외로 옵스큐러스의 숙주였던 크레덴스와 모습을 드러낸 그린델왈드 [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그린델왈드] / ⓒ 데이비드 예이츠)
그리고 해리포터 - 신비한 동물사전의 줄거리 결말은 또 한 번 반전에 들어서는데, 그레이브스가 본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사실 그는 사라졌던 그린델왈드였습니다. 다시 그린델왈드는 사라지고, 남은 이들은 인간들의 기억을 지울 묘책을 짜냅니다. 날씨를 조절하는 천둥새 '프랭크'가 비를 내리면 '스우핑 이블'의 독을 섞어서 도시 전체의 기억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해리포터 시리즈 이전의 문제와 원인을 알 수 있다 [신비한 동물사전 결말 줄거리 그린델왈드] / ⓒ J. K. 롤링)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의 결말은 평온합니다. 영국으로 돌아가는 뉴트와 티나의 이별 장면은 신비한 동물사전 2의 줄거리와 연결될 것 같습니다. 그 후, 기억을 잃은 제이콥이 마련한 빵가게는 특이한 모양으로 인기를 끕니다. 기억을 잃었어도 마법동물들의 모양은 생각에 남아있었나 봅니다. 신비한 동물사전의 결말은 빵집을 찾은 퀴니와 눈이 마주치는 것으로 끝을 냅니다.
(왼쪽부터 제이곱, 티나, 퀴니, 뉴트 등장인물[신비한 동물사전 줄거리 결말 그린델왈드] / ⓒ 헤이데이 필름)
신비한 동물사전 2 줄거리는 그린델왈드와의 대결입니다. 뉴트가 그린델왈드를 체포하지만 탈출해버리고, 추종자를 모아 마법세계를 지배하려는 흉계가 벌어집니다. 이때 그란델왈드를 막기 위해 제자인 뉴트를 찾아오는 사람이 있는데, 그가 바로 '덤블도어'입니다. 해리포터 - 신비한 동물사전 2의 결말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