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MP3, PDF, FLAC, MP4 파일 변환 - 무료 컨버티오 Convertio 본문

IT와 생활/스마트 세상

MP3, PDF, FLAC, MP4 파일 변환 - 무료 컨버티오 Convertio

키스세븐지식 2018. 1. 7. 18:3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MP3, PDF, FLAC, MP4 파일 변환 - 무료 컨버티오 Convertio]

​흔히 사용되는 음악파일은 MP3입니다. 그러므로 FLAC, WAV 등은 MP3로 변환해야 휴대폰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에도 MKV, AVI 등을 MP4로 변환해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파일 변화 기능을 무설치로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지만, 그 중에서 Convertio를 소개합니다. 




[글의 순서]

1. 무료 무설치 컨버티오(Convertio) 소개

2. MP3, MP4 파일변환 방법

3. 왜 FLAC, PDF 파일변환을 하나


[사이트 링크]

https://convertio.co/kr/


무료 무설치 컨버티오(Convertio) 소개

컨버티오(Convertio)는 무설치 파일변환 사이트입니다. MP3, MP4 파일변환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온라인 기술이 좋아지면서 PC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주 큰 매력입니다. 더구나 컨버티오(Convertio)는 한글, 영어, 한자, 독일어, 베트남어 등 무려 17개의 언어로 서비스되므로 한국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버티오는 convertio.co/kr/로 접속할 수 있다. 이 글의 순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도 된다.(사진: 컨버티오는 convertio.co/kr/로 접속할 수 있다. 이 글의 순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도 된다. / ⓒ www.kiss7.kr)


FLAC, PDF 파일 변환 등을 제공하는 컨버티오(Convertio)는 기본적으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월 약 7달러(7천5백 원 정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변환이 필요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접속만으로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료와 무료회원의 기능 차이는 동시에 변환 가능한 파일의 수, 최대 파일 용량 등입니다. 

사진: 컨버티오(Convertio)에서 파일변환과 언어를 선택하는 부분. MP3 파일변환은 오디오 변환기다.(사진: 컨버티오(Convertio)에서 파일변환과 언어를 선택하는 부분. MP3 파일변환은 오디오 변환기다. / ⓒ www.kiss7.kr)


무료 사용자가 컨버티오(Convertio)를 사용해서 바꿀 수 있는 권한은 최대 100MB 이내의 파일, 최대 2개까지의 동시 파일 변환입니다. 무료 사용자는 하루 10개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한두 개의 파일을 변환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찾아다니다가, 다운 받고 설치하는 것과 비교하면 제약이 있어도 편리한 것이 분명합니다. 더구나, PC내의 파일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과, URL주소 링크를 바로 파일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무료 사용자의 경우 동시 2개씩 하루 10개, 하루 100MB의 제한이 있지만 일반인은 사용할만 하다.(사진: 무료 사용자의 경우 동시 2개씩 하루 10개, 하루 100MB의 제한이 있지만 일반인은 사용할만 하다. / ⓒ www.kiss7.kr)


컨버티오(Convertio)에서 지원되는 파일종류는, 음악파일의 경우 MP3, WAV, FLAC, OGG, WMA, M4A, AMR, AAC, AIFF, CAF, AC3, APE, DTS를 파일변환할 수가 있고, 동영상은 MP4, DIVX, MKV, FLV, WEBM, AVI, MOV, WMV, SWF, VOB, MTS, M4V, MPEG을 파일변환할 수 있으며, 이미지는 ICO, JPG, SVG, GIF, PNG, DNG, JPEG, RGB, CR2, WPG, BMP, DDS, NEF를 파일변환하고, 문서는 PDF, HTML, DJVU, WPS, XLSX, DOCX, DOC, CSV, RTF, XLS, TXT, ODT의 파일변환이 가능합니다.

사진: 컨버티오(Convertio)는 심지어 OCR 문서읽기도 제공해 준다. PDF 파일변환만큼이나 편리하다.(사진: 컨버티오(Convertio)는 심지어 OCR 문서읽기도 제공해 준다. PDF 파일변환만큼이나 편리하다. / ⓒ www.kiss7.kr)


자주 사용되는 이런 파일 외에도 압축파일인 RAR, ZIP, 7Z, ARC, ACE, TAR, TGZ, RPM, JAR, CAB, DEB, TAR.LZMA, TAR.BZ의 파일변환과 PPT, PPTX, PPSM, PPTM, PPSX, PPS, ODP 등의 문서 파일변환과, BIN, WOFF, TTF, PS, DFONT, OTF, AFM, PFB, UFO, CID, SFD, T42, T11의 폰트 파일변환을 할 수 있고, 심지어 EPUB, MOBI, TCR, AZW3, SNB, PDB, FB2, RB, LRF 등의 E-Book 파일변환까지도 가능합니다. 




MP3, MP4 파일변환 방법

컨버티오(Convertio)에 접속하면 오른쪽 아래에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글 지원이 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주 메뉴에서 "변하게 하다"를 보면 오디오 변환기, 비디오 변환기, 이미지 변환기, 문서 변환기, 아카이브(압축) 변환기, 프레젠테이션(파일문서) 변환기, 글꼴 변환기, 전자책 변환기가 있으며 이 중에서 필요한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 한글이 지원되는 컨버티오(Convertio) 사이트에서 컴퓨터 그림을 누르면 바로 시작할 수 있다.(사진: 한글이 지원되는 컨버티오(Convertio) 사이트에서 컴퓨터 그림을 누르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 ⓒ www.kiss7.kr)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MP3, FLAC 등 파일 변환을 원하는 장치를 빨간 상자에서 고르면 됩니다. 컴퓨터에 있는 파일의 경우라면 모니터 모양을 클릭하면, 탐색기가 뜨는데, 여기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에 목록이 표시되는데, 그 아래쪽의 빨간 상자에 쓰인 "변하게 하다"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MP3 파일변환이 아니라 다른 파일을 원한다면 목록 오른쪽에서 MP3 대신 다른 형식을 고르는 것만으로 간변하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MP3, FLAC 파일변환을 예를 든 이미지. 형식 선택상자를 확인한 후 아래의 변화버튼을 누르면 끝이다.(사진: MP3, FLAC 파일변환을 예를 든 이미지. 형식 선택상자를 확인한 후 아래의 변화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 ⓒ www.kiss7.kr)


설명 이미지는 FLAC 파일 변환을 MP3 파일 변환으로 선택한 결과물입니다. 5개의 파일을 올렸지만 일단 2개만 파일변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가입 무설치의 비회원일 경우 이런 제약이 생깁니다. 하지만 다시 아래쪽의 "변하게 하다"를 클릭하면 나머지 파일들도 마저 변환이 되므로, 2개 보다 많은 파일변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변환된 파일은 목록 오른쪽의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서 PC로 받으면 됩니다. 단, 하루 10개가 넘어가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왜 FLAC, PDF 파일변환을 하나

FLAC - MP3 파일변환은 파일의 용량 때문에 하게 됩니다. FLAC 파일은 흔히 말하는 무손실 압축포맷 파입니다. 즉, CD 등에 저장된 그대로를 모두 파일로 바꾼 것이기 때문에 음질이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파일크기가 30MB가 넘을 정도로 너무 크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가지고 다니면서 듣는다거나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듣기에는 부담스럽니다. 그래서 MP3 - FLAC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많이 찾게 되는 것입니다. 

사진: FLAC - MP3 파일변환, MKV - MP4 파일변환 뿐만 아니라 PDF 파일변환도 된다는 것은 사무용으로도 좋은 것이다.(사진: FLAC - MP3 파일변환, MKV - MP4 파일변환 뿐만 아니라 PDF 파일변환도 된다는 것은 사무용으로도 좋은 것이다. / ⓒ www.kiss7.kr)


보통 FLAC 파일은 집에서 직접 CD를 통해 추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원 감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PC를 잘 모르는 사용자는 당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MKV - MP4 파일변환에서도 필요한데, 파일공유로 다운받은 파일이 스마트폰에서는 돌아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컨버티오(Convertio)에서는 용량제한 때문에 동영상 변환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컨버티오(Convertio)에서 무료 허용치를 넘어섰을 때의 모습. 다른 브라우저를 띄워서 더 할 수도 있다.(사진: 컨버티오(Convertio)에서 무료 허용치를 넘어섰을 때의 모습. 다른 브라우저를 띄워서 더 할 수도 있다. / ⓒ www.kiss7.kr)


대신, 컨버티오(Convertio)의 파일변환 서비스에서 놀라운 것은 PDF 파일 변환과 E-Book 파일변환, 그리고 OCR 서비스입니다. 물론 무료로 무가입 무설치 사용을 원할 경우 제한은 있지만, 급히 필요할 때 사무실에서든, 밖에 나가서든 쉽게 변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사이트 접속을 이용한 장점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FLAC - MP3 파일변환, MKV - MP4 파일변환 등은 이제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사진: FLAC - MP3 파일변환, MKV - MP4 파일변환 등은 이제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 ⓒ Mateusz Zdrzałek)


OCR 서비스는 글자를 사진으로 찍은 파일을 받았을 경우, 이것을 읽어 들여서 다시 글자로 된 문서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즉, 사람이 일일이 보고 다시 타이핑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또한 PDF 파일 변환은 FLAC - MP3 파일변환, MKV - MP4 파일변환 만큼이나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편집을 못하게 막아 놓은 PDF 파일을 MS워드 프로그램에서 편집할 수 있게 해 준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컨버티오(Convertio)는 약간의 제약이 있지만 파일변환 프로그램의 부담을 덜어주는 서비스이며, 가볍게 사용하길 원한다면 쓸 만한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링크]

https://convertio.co/kr/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