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 아날로그 Efex 프로, 색상 Efex 프로, 실버 Efex 프로, Viveza 2, HDR Efex 프로, Sharpener 프로, Dfine 사용 방법 본문

IT와 생활/스마트 세상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 아날로그 Efex 프로, 색상 Efex 프로, 실버 Efex 프로, Viveza 2, HDR Efex 프로, Sharpener 프로, Dfine 사용 방법

키스세븐지식 2018. 5. 26. 18:54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 아날로그 Efex 프로, 색상 Efex 프로, 실버 Efex 프로, Viveza 2, HDR Efex 프로, Sharpener 프로, Dfine 사용 방법]

구글 닉컬렉션은 크게 7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으로 추천 할 만합니다. 사진의 분위기를 조절하고 빛의 대비, 색상의 강조, 노이즈의 조절, 흑백의 조화, 디테일 살리기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드로잉 프로그램처럼 물체의 모양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 보정을 목적으로 하는 플러그인 프로그램입니다. 닉 컬렉션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글 닉컬렉션의 특징

구글 닉 컬렉션은 사진을 불러 온 후 왼쪽에서 대표 기능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세부 조절을 해 주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필터를 고르는 것과 같습니다. 또 어떤 것은 사진의 일부분을 선택한 후에 미세조정을 줄 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나씩의 효과를 줄 수도 있고 레이어나 마스크 없이도 여러 기능을 동시에 줄 수도 있습니다.

사진: 한때 60만원 상당이었던 닉컬렉션을 구글이 무료배포 하고 있다.(사진: 한때 60만원 상당이었던 닉컬렉션을 구글이 무료배포 하고 있다. [무료 사진보정 프로그램 닉 컬렉션] / ⓒ google.com)


구글 닉컬렉션의 기능은 아래의 7가지입니다.

아날로그 Efex 프로, 색상 Efex 프로, 실버 Efex 프로, Viveza 2, HDR Efex 프로, Sharpener 프로, Dfine입니다. 구글 닉 컬렉션 사용방법을 설명하기 전에 알아 둘 것은, 초보자의 경우 "무엇을 할 것인가"를 정한 후 7가지 기능 중에서 그 기능을 제공하는 효과로 들어가면 된다는 것입니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닉 컬렉션의 사용방법을 분류해서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아날로그 Efex 프로 :

사진: Analog Efex Pro는 렌즈를 갈아끼워서 효과를 주는 듯한 것들이 모아져 있다.(사진: Analog Efex Pro는 렌즈를 갈아끼워서 효과를 주는 듯한 것들이 모아져 있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아날로그 Efex 프로] / ⓒ google.com)


사진 느낌 보정 기능. 렌즈를 조절해서 사진의 분위기를 바꾸는 등의 작업을 할 때 사용합니다. 사진을 인화할 때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효과를 적용하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 Analog Efex Pro의 왼쪽에서 필터를 고르고 오른쪽에서 세부 조정을 한다.(사진: Analog Efex Pro의 왼쪽에서 필터를 고르고 오른쪽에서 세부 조정을 한다. [아날로그 Efex 프로 사용방법] / ⓒ www.kiss7.kr)


아날로그 Efex 프로 사용방법은 초점 기준 조정 효과, 먼지와 스크래치와 노이즈 추가 효과, 빛 노출 조절 효과, 빈티지 효과, 비네팅 효과, 플레이트 추가 효과 등이 가능합니다.

색상 Efex 프로 :

사진: Color Efex Pro는 사진의 색상에 관계된 메뉴들이 있다.(사진: Color Efex Pro는 사진의 색상에 관계된 메뉴들이 있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색상 Efex 프로] / ⓒ google.com)


색상 Efex 프로는 색을 조절해서 느낌을 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색상을 수정하고 보정하며 특수효과까지 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보정앱에서 간단히 필터를 고르듯이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효과를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사진: Color Efex Pro는 왼쪽 카테고리에서 효과를 고른 후에 오른쪽에서 강약을 준다.(사진: Color Efex Pro는 왼쪽 카테고리에서 효과를 고른 후에 오른쪽에서 강약을 준다. [색상 Efex 프로 사용방법] / ⓒ www.kiss7.kr)


색상 Efex 프로 사용방법은 색조 대비, 명도 조절, 레벨 조절, 파스텔 효과, 반사 효과, 비네트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에서 초상화를 고른 후 '동적 스킨 소프너'를 이용하며 피부 조정도 가능합니다.

실버 Efex 프로 :

사진: Silver Efex Pro는 흑백 분위기를 내는 효과이다.(사진: Silver Efex Pro는 흑백 분위기를 내는 효과이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색상 Efex 프로] / ⓒ google.com)


흑백 사진을 예술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옛날 사진이나 분위기 있는 사진에서 흑백 필름을 사용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사진: Silver Efex Pro는 흑백과 세피아 효과, 노이즈 효과 등 빈티지 효과가 가능하다.(사진: Silver Efex Pro는 흑백과 세피아 효과, 노이즈 효과 등 빈티지 효과가 가능하다. [실버 Efex 프로 사용방법] / ⓒ www.kiss7.kr)


실버 Efex 프로 사용방법은 고대비 효과, 과다 노출 효과, 조명 중성화 효과, 실루엣 윤관선 효과, 빈티지 효과 등으로 세부 설정을 하면 됩니다.

Viveza 2 :

사진: Viveza 2는 부분적인 효과를 줄 때 사용한다.(사진: Viveza 2는 부분적인 효과를 줄 때 사용한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Viveza 2] / ⓒ google.com)


Viveza 기능은 사진의 일부분에 색상, 빛 보정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전체에 주는 것도 가능하지만, 화면의 일부분을 선택하고 줄 수도 있습니다. 레벨과 커브를 사용하여 특정 부분에만 명도, 대비, 채도, 선명도(구조)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Viveza 2는 오른쪽에서 일부분을 선택하는 기능을 고른 후 뜨는 보조메뉴를 마우스로 조정한다.(사진: Viveza 2는 오른쪽에서 일부분을 선택하는 기능을 고른 후 뜨는 보조메뉴를 마우스로 조정한다. [Viveza 2 사용방법] / ⓒ www.kiss7.kr)


Viveza 사용방법은 사진을 불러온 뒤에 오른쪽에서 '콘트롤 포인트 추가'를 선택한 뒤에 사진 위에서 마우스 드래그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영역을 지역하고 나면 컨트롤이 뜨는 데, 그것을 미세 조절하면 됩니다.

HDR Efex 프로 :

사진: HDR Efex Pro는 강조된 색을 내고 싶을 때 사용한다.(사진: HDR Efex Pro는 강조된 색을 내고 싶을 때 사용한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HDR Efex 프로] / ⓒ google.com)


말 그대로 HDR 효과를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HDR이란 색상을 강조하여 원래 색보다 선명한 색조를 만드는 것입니다. 카메라가 자연의 원래 색을 다 못 담았다면 오히려 강조해서 느낌을 찾는 방법입니다.

사진: HDR Efex Pro는 왼쪽에서 효과를 조른 후 오른쪽에서 세부 조정을 한다.(사진: HDR Efex Pro는 왼쪽에서 효과를 조른 후 오른쪽에서 세부 조정을 한다. [HDR Efex 프로 사용방법] / ⓒ www.kiss7.kr)


HDR Efex 프로 사용방법은 하이라이트를 강조하거나 그림자를 뚜렷이 하고 예술적 느낌이나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효과를 선택하면 됩니다.

Sharpener 프로 :

사진: Sharpener Pro는 선명한 사진을 만들 때 사용한다.(사진: Sharpener Pro는 선명한 사진을 만들 때 사용한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Sharpener 프로] / ⓒ google.com)


Sharpener 프로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선명한 사진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사진 흔들림 보정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톤, 하이톤 등 특정 톤만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Sharpener Pro는 오른쪽에서 전체 적용만 선택하면 된다.(사진:Sharpener Pro는 오른쪽에서 전체 적용만 선택하면 된다. [Sharpener 프로 사용방법] / ⓒ www.kiss7.kr)


Sharpener 프로 사용방법은 구조 선명도를 대비하거나 초점을 강조하고 반대로 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디테일을 살리는 작업에 효과적입니다.

Dfine :

사진: 디파인은 노이즈를 없애는 기능이고, 피부 보정에도 사용된다.(사진: 디파인은 노이즈를 없애는 기능이고, 피부 보정에도 사용된다. [구글 닉컬렉션 사용방법 Dfine] / ⓒ google.com)


Dfine 기능은 노이즈 감소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피부 보정에도 사용합니다.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기준점을 잡아서 필요한 부분에만 줄 수도 있습니다.

사진: 디파인 기능은 오른쪽에서 전체 적용을 해도 되고 왼쪽에서 일부분을 선택하며 해도 된다.(사진: 디파인 기능은 오른쪽에서 전체 적용을 해도 되고 왼쪽에서 일부분을 선택하며 해도 된다. [Dfine 사용방법] / ⓒ www.kiss7.kr)


Dfine 사용방법은 빛 노이즈 말고도 색상 노이즈까지 적용할 수 있는데, 이미지 컨트롤 포인트 추가를 눌러서 특정 부분만 작업해도 됩니다. 피부 보정을 할 때는 SKIN메뉴에서 칠하기를 누른 후 브러시 툴로 칠해 주면 됩니다.

구글 닉 컬렉션 사용방법 장점은 매우 직관적이고 시각적이라는 것입니다. 사진을 불러 온 후 아무 기능이나 만져가면서 원하는 효과가 나오도록 조절만 하면 됩니다. 포토샵에서 사진 보정을 할 경우 레이어와 마스크를 만들고 효과를 섞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구글 닉 컬렉션 사용방법을 익히면 마치 스마트폰 앱에서 필터를 적용하듯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만으로도 훌륭한 효과와 사진 보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 무료 사진 보정 프로그램으로 손색이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