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카드 교체 후 메시지 -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Q SD카드의 용량이 모자라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위쪽에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는 문구가 계속 나타나며 별짓을 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스마트폰이나 자동차 블랙박스 등에는 저장매체로 SD카드가 사용됩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SD카드 용량이 모자라게 느끼게 되고, 교체를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SD카드를 교체한 후 스마트폰을 재부팅시켰을 때 상단에 나타나는 메시지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도 있습니다.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눌러봐야 파일탐색기로 들어갈 뿐 별다른 변화가 있지도 않습니다.
더욱 문제는 그러고 나서도 지속적으로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는 메시지가 뜨는 것입니다.
성격이 예민한 경우에는 정말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사라지지도 않고 뭔가 문제가 생긴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는 문구는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SD카드 교체 등의 변화를 감지하고 친절하게도(?) 자동으로 안내는 해 주는 기능입니다.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가 나타나는 것은 내장메모리에 있는 파일 중 필요한 것을 옮기라는 뜻인데, 대부분의 사용자는 그러지 않기 때문에 어리둥절한 것입니다.
K 만약 SD카드를 바꾼 후 "미디어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그냥 "안내"를 해주는 것일 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메시지를 옆으로 쓰윽 밀어서 없애버리면 그 다음부터는 뜨지 않습니다.
어떤 답변들을 보면, 시스템 메시지를 뜨지 않게 설정하라는 등의 복잡한 답변을 해주곤 하는데, 그랬다가는 다른 중요한 메시지를 못 보게 되는 수가 있습니다.
보통 시스템 메시지가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옆으로 일어서 없애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어리둥절해지는 것입니다.
그저 안내 메시지일 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