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연인(2004) 줄거리 결말 정보 - 유덕화, 금성무, 장쯔이 무협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연인(2004) 줄거리 결말 정보 - 유덕화, 금성무, 장쯔이 무협 영화

키스세븐지식 2024. 2. 4. 00:5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연인(2004) 줄거리 결말 정보 - 유덕화, 금성무, 장쯔이 무협 영화 / ⓒ 十面埋伏


 

연인

2004년 장예모 감독의 액션 영화 - 十面埋伏

 

영화 《연인》의 결말은 허무하며 줄거리는 꼬이고 꼬입니다. 서로가 모두 정체를 숨긴 삼각관계였기 때문입니다. 2004년 작품으로, 한자로는 십면매복입니다. 항우가 10면에서 매복의 포위를 당했다는 것인데, 결국 십면매복의 뜻은 어쩔 수 없는 절망적 상태를 의미합니다.

 

유덕화, 금성무, 장쯔이가 출연했으며, 세계적으로도 크게 성공한 액션 영화입니다. 특히 배경 화면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글은 2004년도 영화 연인의 줄거리, 결말과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연인(2004) 줄거리 결말 정보 - 유덕화, 금성무, 장쯔이 무협 영화

 

당나라 말기의 배경

 

술에 취한 남자가 맹인 무녀 메이(장쯔이)를 추행하는 장면에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이때 관청의 리우(유덕화) 대장이 등장해서 술 취한 남자를 물리칩니다. 잠시 긴장을 푸는 메이... 때를 노리던 리우는 메이를 잡아가려고 하고, 저항하는 그녀와 칼싸움이 벌어집니다.

 

메이 역의 장쯔이 -  장예모 감독 연인 영화 결말 줄거리 정보

 

그런데 알고 보니 술 취한 남자는 관청의 진(금성무) 대장이었습니다. 메이는 "비도문" 두목의 딸이었고, 그녀를 잡기 위해 작전을 펼친 것이었습니다. 리우와 진은 이참에 메이를 이용해서 단검 반군의 본진 위치를 알아내기로 했습니다.

 

진 역의 금성무와 리우 역의 유덕화

 

영화 연인의 줄거리에 등장하는 "비도문"은 "날으는 단검"이라는 뜻입니다. 그들은 반군입니다. 당나라 말기, 부패한 정부에 맞선 의적들이며 점령 영역을 계속 확대하는 중입니다. 전투 시에 단검을 던져 싸우기 때문에 비도문이라고 부릅니다.

 

 


 

연인 영화 줄거리

 

진이 감옥을 습격해서 메이를 구출해 냅니다. 물론 속이는 작전입니다. 진이 메이와 한편인 척 함께 도망쳐서 비도문의 위치를 알아내려는 것입니다. 도망치는 길에 관군의 습격도 받습니다. 하지만 이 관군 역시 속이기 위한 것일 뿐 진짜 공격은 아닙니다.

 

영화 연인(2004) 줄거리   정보  결말

 

이제 메이는 진을 완전히 믿게 됩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두 사람은 상대에 대한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점점 가까워지던 그때, 벌판에서 한 무리의 관군이 습격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진짜로 죽이려고 달려들었습니다. 진은 할 수 없이 죽여야 했습니다.

 

세 명 모두 정체를 숨긴 영화 줄거리

 

방어 싸움을 벌이다가 진이 부상을 입고 말았습니다. 얼마 후, 그는 리우에게 달려가서 항의했습니다. 그러자 리우는 정부에서 또 다른 부대가 와서 다 죽이려 든다는 상황을 말해 줍니다. 그리고 영화 연인은 결말까지 이어질 문제가 생깁니다. 메이가 사랑에 빠진 것입니다.

 

 


 

속이고 속이는 관계

 

자신까지 관군의 표적이 되자 진은 작전을 그만두려고 합니다. 그래서 메이에게 자신은 원래 바람 같은 남자니까 그만 떠난다고 말합니다. 그 말을 듣고 메이는 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진은 냉정하게 그녀를 말에 태워 혼자 출발시켰습니다.

 

대나무 숲 무술 액션 무협 장면

 

혼자 가는 메이를 멀리서 지켜보던 진... 그러나 마음속에서 자신도 메이를 사랑하게 되었음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생각을 바꿔서 메이의 뒤를 쫓는데, 그때 메이는 어느 숲속에서 수많은 관군의 습격을 받은 후 위기 속에서 싸움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비도문 우두머리 - 2004년 연인 영화 정보 결말 줄거리

 

진이 뛰어들긴 하지만, 역부족입니다. 이때 단검이 날아왔습니다. 비도문 부대가 나타난 것입니다. 덕분에 메이는 살아났지만, 진과 리우가 반군에 잡히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영화 연인의 줄거리는 새로운 국면에 들어서고, 메이와 리우의 놀라운 정체가 드러나게 됩니다.

 

 


 

연인 영화 결말

 

알고 보니 메이는 맹인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리우는 비도문이 관군에 심어 놓은 스파이였습니다. 더구나 리우는 3년 전부터 메이를 좋아하며 지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이에게 입맞춤하려고 하는데, 메이가 거절합니다. 지난 3일 동안 진에게 빠져버렸던 것입니다.

 

영화 연인(2004) 줄거리 결말 정보

 

두목은 메이에게 진을 처형하라고 시켰습니다. 그러나 사랑에 빠진 메이는 진을 풀어주고 맙니다. 리우는 분노했습니다. 메이에게 화를 내며 단검을 던졌습니다. 그로 인해 메이는 가슴에 단도를 맞아 크게 다쳤습니다.

 

단검에 맞아 죽을 운명의 메이

 

리우는 메이에게, 가질 수 없지만 그에게 보낼 수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때, 가던 진은 이렇게 떠날 수 없다고 생각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영화 인연의 줄거리는 드디어 세 사람이 마주하고 결전을 치르게 됩니다. 진은 쓰러져 있는 메이를 보며 또한 분노합니다.

 

 


 

결국은 삼각관계

 

그때 리우가 달려들었습니다. 3년을 사랑했던 남자와 3일 만에 사랑에 빠진 남자는 대결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주변의 배경은 아름답게 변합니다. 울긋불긋했던 나무들은 갑자기 하얀 눈에 덮이고, 매서운 눈보라가 세 사람 위로 떨어졌습니다.

 

영화 배경의 아름다움은 인정 받았다

 

칼로 대결이 풀리지 않자 리우가 단도를 빼어 들어 던지려고 했습니다. 이때 메이가 일어서며 말했습니다. 그를 죽이면 자신도 리우를 죽일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더 화가난 리우는 진에게 단도를 던집니다. 메이도 단도를 던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연인의 결말에서 결정적인 단검 장면

 

그런데 리우는 차마 던지지 못했고, 메이의 단도도 리우에게 날아가지 않았습니다. 리우는 메이를 잃느니 차라리 메이의 단도에 죽으려고 했던 것이고, 메이도 결국 리우를 버리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영화 인연의 결말은 눈보라 속에서 메이가 쓰러지는 것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이소룡의 스승 엽문의 이야기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의 눈을 통해 본 다른 고수들의 이야기가 일대종사 줄거리입니다. 일

kiss7.tistory.com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주윤발, 장쯔이, 이안 감독]​영화 줄거리 원작은 '왕도려'의 1930년대 소설입니다. 대만 작가인 그의 이야기를 바꿔서 1, 2편으로 만들어진 것이 이 영화입

kiss7.tistory.com

영화 책상서랍 속의 동화 줄거리 결말 - 웨이 민치, 장예모 감독

 

영화 책상서랍 속의 동화 줄거리 결말 - 웨이 민치, 장예모 감독

책상서랍 속의 동화 1999년 장예모 감독의 드라마 영화 - Not One Less, 一個都不能少 ​ [영화 책상서랍 속의 동화 줄거리 결말 - 웨이 민치, 장예모 감독] 이 영화의 원래 제목은 《한 명도 모자라면

kiss7.tistory.com

 

[영화 연인(2004) 줄거리 결말 정보 - 유덕화, 금성무, 장쯔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