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유덕화 사생팬 덕질 - 양리쥐안(양려연)과 아오옌홍(오염홍) 본문

지금 이슈/연예와 대중문화

유덕화 사생팬 덕질 - 양리쥐안(양려연)과 아오옌홍(오염홍)

키스세븐지식 2023. 11. 11. 18:0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유덕화 사생팬 덕질 - 양리쥐안(양려연)과 아오옌홍(오염홍)


 

유덕화 사생팬 덕질

양리쥐안과 아오옌홍

 

사생팬의 뜻은 연예인의 사생활을 쫓아다니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물론 세계 각국에 존재하는 사람들이지만, 특히 홍콩 배우 유덕화를 좋아한 팬의 덕질 때문에 그 아버지가 삶을 포기하는 사건까지 일어났었습니다

그 이야기의 주인공은 양리위안이라는 여성과 아오옌홍이라는 여성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유덕화 사생팬 덕질 - 양리쥐안(양려연)과 아오옌홍(오염홍)

 

유덕화 덕질 양리위안 이야기

 

유덕화와 사생팬 양리쥐안(양려연)

 

중국에 간쑤성 란어주에 살던 양리쥐안(양려연)은 15살이 되던 어느 날부터 홍콩 배우 유덕화에게 빠지고 말았습니다. 멀리 홍콩에서 활동하던 배우를 그리며 공부도 일도 하지 않고 살았다고 합니다. 당시 유덕화는 천장지구, 절대쌍교 등으로 최고의 배우로 군림하고 있던 때였습니다.

 

그녀는 하루 종일 그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스크랩하는 것이 생활의 전부였습니다. 은퇴한 교사였던 아버지 양친지는 처음엔 말렸지만, 도저히 막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1997년, 유덕화를 만나기 위해 홍콩으로 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딸의 유덕화 사생팬 덕질을 막을 수 없던 아버지는 할 수 없이 돕는 방향으로 마음을 돌렸습니다. 2005년엔 집을 팔아서 딸에게 주고, 그래도 돈이 모자라자 2006년엔 자신의 한쪽 콩팥을 불법으로 팔아서 딸을 도왔습니다. 그는 그렇게 마련한 돈으로 딸을 데리고 홍콩으로 함께 갔습니다.

 

 


 

중국을 놀라게 한 사생팬

 

과거 유덕화와 사진을 찍은 양리위안과 현재의 양리위안

 

이때 양리위안의 나이는 28살이었고, 그 아버지의 나이는 68살이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유덕화 팬클럽에 도움을 청해서 생일잔치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마침내, 12년 만에 딸이 유덕화와 사진을 찍게 해 주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어쩌면 그는 그것을 마지막 추억으로 만길 예정이었을지 모릅니다. 2007년 12장짜리 장문의 유서를 유덕화에게 보내고는 바다에 뛰어들어 삶을 포기했습니다. 유서에서, 딸은 12년간의 청춘을 소비했고 자신은 산더미 같은 빚을 지었다며, 제발 딸과 만남을 이어가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일은 홍콩뿐 아니라 중국 본토에서도 놀라운 논쟁거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알려진 양리위안의 근황은 작은 가게에서 일하며 월급으로 어머니와 살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41살이 되어서는 지난 삶을 후회한다는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유덕화 사생팬 아오옌홍 이야기

 

유덕화 사생팬 덕질 - 아오옌홍(오염홍)

 

그 후 아오옌홍(오염홍)의 사연도 사람들을 놀라게 하며 제2의 양려연이라는 소식으로 전해집니다. 그녀는 5살 때부터 유덕화에게 빠졌다고 합니다. 역시 인생의 모든 것을 허비하며 변변한 직업도 없이 살았습니다. 이런 그녀의 사연은 성형 수술을 무료로 해달라는 온라인 글에서 밝혀졌습니다.

 

2017년 34살이 된 아오옌홍은 이제 마음이 바뀌었다며 결혼도 하고 새 인생을 살기로 마음먹었다며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기 위해 얼굴 자체를 바꿔버리는 성형 수술이 필요하다는 것이 글의 내용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성형수술을 해줄 의사를 찾는다는 것이었는데...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한편 유덕화는 양리쥐안의 사연을 듣고는 위로를 전한다는 발표를 했고, 2014년 그녀는 자신의 불행은 유덕화에게 아무런 책임이 없다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한때 홍콩 민주화를 지지하기도 했던 그는, 현재는 성룡과 함께 중국 찬양을 하면서 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천장지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천장지구 1편 OST (유덕화, 오천련)

 

영화 천장지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천장지구 1편 OST (유덕화, 오천련)

천장지구 ​ [영화 천장지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 천장지구 1편 OST] ​ 천장지구의 줄거리, 결말은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것 같습니다. 영화를 감독한 진목승 감독이 뮤직비디오 감독 출신

kiss7.tistory.com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여자 관계들 - 미설임, 등려군, 임봉교와 아내, 아들 딸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여자 관계들 - 미설임, 등려군, 임봉교와 아내, 아들 딸

성룡의 사생활 연애사와 여자들 명절 때마다 TV에서 틀어주는 액션 영화를 본다면, 성룡이란 배우를 알 것입니다. "취권", "폴리스 스토리" 등으로 유명한 성룡은 연애사도 알게 모르게 복잡한 사

kiss7.tistory.com

팬픽이란 뜻과 어원 - 알페스란 뜻, RPF 뜻, 동인지 문제

 

팬픽이란 뜻과 어원 - 알페스란 뜻, RPF 뜻, 동인지 문제

팬픽과 알페스 음란 소설 문제 ​ [팬픽이란 뜻과 어원 - 알페스란 뜻, RPF 뜻, 동인지 문제] ​ 팸픽이란 뜻은 "팬들의 픽션(소설)"이란 의미입니다. 최근에는 RPF로도 불리는데, 알페스란 뜻도 비

kiss7.tistory.com

 

[유덕화 사생팬 덕질 - 양리쥐안(양려연)과 아오옌홍(오염홍)]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