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여자 관계들 - 미설임, 등려군, 임봉교와 아내, 아들 딸 본문

지금 이슈/연예와 대중문화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여자 관계들 - 미설임, 등려군, 임봉교와 아내, 아들 딸

키스세븐지식 2023. 6. 23. 13:1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여자 관계들 - 미설임, 등려군, 임봉교와 아내, 아들 딸 / ⓒ Gage Skidmore


 

성룡의 사생활

연애사와 여자들

 

명절 때마다 TV에서 틀어주는 액션 영화를 본다면, 성룡이란 배우를 알 것입니다. "취권", "폴리스 스토리" 등으로 유명한 성룡은 연애사도 알게 모르게 복잡한 사람이었습니다. 접근할 땐 저돌적이고 돌아설 땐 냉정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성룡의 여자들인 등려군, 아내 임봉교, 아들 방조명, 딸 오탁림 등에 대한 사연들을 시간순으로 정리했습니다. 그 외에도 미설임, 오기리, 임청하, 미즈사와 아키 등에 대한 여성 편력에 대한 스캔들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여자 관계들 - 미설임, 등려군, 임봉교와 아내, 아들 딸

 

한국어도 잘하는 홍콩 배우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 ⓒ Nsbsksk

홍콩 액션 영화의 유명 배우 '성룡'의 본명은 '방사룡'입니다. 1954년에 태어난 그는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중화권 최고의 배우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그는 한때 한국에 살기도 했습니다. 18살부터 2년간, 무명시절 동안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 한국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그때 그는 한국인 여자친구도 있었습니다. 몇 년간 사귀었는데, 한국말을 그녀에게서 배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홍콩으로 돌아간 뒤, 전화비용과 비행기 비용이 부담이 되면서 만날 기회가 줄어들고... 결국 헤어졌다고 합니다. 그는 말하길, 요즘 같으면 그녀와 결혼했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말도 잘하는 그는 1980년대에는 한국 배우 '정윤희'의 팬이었고 이상형이었다고도 말합니다. 하지만 성인이 된 후의 성룡의 연애사는 그야말로 화려했습니다. 단순히 많은 여자를 아는 것이 아니라 은밀한 단계까지 갔었다고 합니다.

 

 


 

미설임, 등려군과의 연애사

 

성룡의 여자들 - 성룡과 등려군 / ⓒ Unknown

그는 배우 '미설임(중국어로 미셀 미)'와 사귀기 시작했고, 8년간의 연애에 들어갔습니다. 그가 무명배우였을 때부터 좋아하다가 결국 사귀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할리우드에 진출하면서 깨지게 됩니다. 미국에서 '등려군(중국어로 덩리쥔)'을 만나면서 버려진 것입니다.

 

대만의 가수 등려군은 "첨밀밀"을 부른 가수입니다. 중화권 최고의 국민가수인 그녀는 미국 공연 중 성룡과 사귀게 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안 미설임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죽을 때까지 결혼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고 이후로도 독신으로 살았다고 합니다.

 

미설임이 그러든 말든, 성룡은 방송 인터뷰에서 사실상 애정이 없다고 잘라 말해버립니다. 성룡의 여자 관계는 좋아하는 여자가 생기면 미련 없이 돌아서 버리는 관계였습니다. 한 살 연하인 성룡과 등려군은 1979년부터 1981년까지 2년간 열렬히 사랑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룡의 아내 임봉교

 

배우 성룡의 연애사 - 아내 임봉교와 아들 논란 / ⓒ Unknown

나중에 말하길, 성룡이 가장 사랑했던 여인은 등려군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성격이 워낙 내성적이라, 친구와 주변 사람들이 안 좋게 봤던 모양입니다. 주위에서 계속 안 좋은 소리를 하자 등려군과 성룡의 사이는 점점 멀어져 갔습니다.

 

그런데 성룡의 연애사는 점점 심각해지는 것이, 등려군과 사귀면서도 동시에 또 한 명의 여자를 만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대만의 유명 배우인 '임봉교(중국어로 린펑자오)"였습니다. 글을 잘 못 읽는 성룡에게 시나리오를 읽어주다가 사귀게 되었는데, 1981년부터 양다리 연애가 된 것입니다.

 

그런데 1982년, 비밀리에 만나고 있었던 임봉교가 덜컥 임신을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매우 보수적인 성룡은 혼전 임신을 숨기고 싶었고, 그래서 두 사람은 미국으로 가서 결혼식을 하고 아이를 낳았습니다. 그가 바로 성룡의 아들 '방조명'입니다.

 

 


 

성룡의 연애사와 여자들

 

홍콩 성룡의 연애사 중 일본 배우 미즈사와 아키 / ⓒ Unknown

그런데 나중에 인터뷰한 내용을 보면, 성룡은 아내 임봉교를 등려군만큼은 좋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여자라기보다는 여동생 같은 느낌이라고 표현하고 했습니다. 그래선지, 또 다른 여자와 몰래 만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그녀의 이름은 '미즈사와 아키'였습니다.

 

그녀는 1980년대 일본의 야한 모델이었습니다. 그래선지 성룡은 이 사실을 숨겼는데, 나중에 미즈사와 아키가 방송에 나와서 다 폭로해버렸습니다. 방송 리포터로 성룡 영화를 인터뷰하러 갔다가 사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미 유부남이었던 성룡과 그녀는 약 1년 정도 연애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홍콩의 유명 배우 임청하와도 루머가 돌았습니다. 성룡의 여자 연애사가 워낙 화려했고, 중국 조폭인 삼합회의 간섭 때문에 쫓겨나듯 할리우드로 내몰린 시기도 있었기에 더 이상은 화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당시 홍콩 경찰은 삼합회 신고가 들어와도 못 본 체했었음)

 

 


 

성룡 연애사 근황

 

성룡의 여자 관계들 - 오기리와 딸 논란 / ⓒ Unknown

막장인 성룡의 연애사는 마침내 대만 배우 '오기리(중국어로 우치리)'와의 문제로 비난을 받게 됩니다. 그녀는 미스 아시아 대회에서 우승을 할 정도의 미모를 지닌 배우였습니다. 그런데 성룡과 오기리가 1990년에 혼외정사를 벌였습니다. 당시 그들의 나이 차는 19살이었습니다.

 

결국 1999년 딸 '오탁림(중국어로 우줘린)'을 낳았는데, 이후 그녀와 헤어진 성룡은 경제적 지원도, 관심도 가지지 않아서 버려진 딸로 커야 했습니다. 더구나 딸은 어머니와도 사이가 좋지 않아서, 자살을 기도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엔 동성애자임을 고백하며 또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어느 방송에서 사회자가 성룡에게 여자 관계에 대해 물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루머가 돌았던 수많은 여자들을 줄 세우면 4줄 정도는 될 것 같다고 하자, 성룡은 사실은 두 줄 반 정도가 될 거 같다고 대답할 정도였습니다. 이후, 보수적인 그는 중국 정부 편을 들며 홍콩 민주화 시위를 비난해서 욕을 먹기도 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장국영 자살 사건 - 홍콩 영화와 삼합회, 장국영과 연인 당학덕 소문​

 

장국영 자살 사건 - 홍콩 영화와 삼합회, 장국영과 연인 당학덕 소문​

장국영 자살 사건 홍콩 영화와 삼합회, 장국영과 연인 당학덕 소문 1980년부터 세계적인 영향력이 생긴 홍콩 영화에서 유덕화, 장국영, 주윤발, 성룡은 걸출한 홍콩 배우들이었습니다. 그런데 2003

kiss7.tistory.com

홍콩 배우 주윤발, 오맹달, 주성치 - 친구, 원수, 우정

 

홍콩 배우 주윤발, 오맹달, 주성치 - 친구, 원수, 우정

[홍콩 배우 주윤발, 오맹달, 주성치 - 친구, 원수, 우정] 영국령의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기 전인 1980~90년대는 홍콩 영화가 아시아를 휩쓸었었습니다. 이때 등장한 유명 배우가 주윤발, 유덕화, 장

kiss7.tistory.com

영화 성룡의 폴리스 스토리 4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성룡, 오진군

 

영화 성룡의 폴리스 스토리 4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성룡, 오진군

폴리스 스토리 4 1996년 당계례 감독의 홍콩 액션 영화 - First Strike, 警察故事4之簡單任務 원래의 《폴리스 스토리》 시리즈와는 상관지만 어쨌든 국내에서는 《성룡의 폴리스 스토리 4》라는 제

kiss7.tistory.com

 

[홍콩 배우 성룡의 연애사, 여자 관계들 - 미설임, 등려군, 임봉교와 아내, 아들 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