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넷플릭스 드라마 제1화, 2화, 3화, 4화, 5화
드라마로 직접 봐야만 극의 진짜 흐름이 보이겠지만, 그 흐름을 놓친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더 글로리의 줄거리와 결말을 정리합니다.
이 글은 총 16화 중 1화, 2화, 3화, 4화, 5화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내용이 길어서 3부작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1화 ~ 5화의 핵심은 복수의 동기와 예솔이의 태생의 비밀입니다.
(다른 편들의 줄거리와 결말을 보려면 아래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세요)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줄거리 결말 뜻 - 제1화, 2화, 3화, 4화, 5화
일진들의 학폭 사건
문동은(송혜교)이 이사 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바로 과거 시절로 돌아가서 학폭 사건이 다루어집니다. 돈 많은 집안 학생들인 박연진(아역 신예은), 이사라(아역 배강희), 전재준(아역 송병근)가 괴롭힘을 주도하고, 최혜정(아역 송지우), 손명호(아역 서우혁)이 똘마니처럼 따라다닙니다..
이들 일진들은 고데기로 문동은의 팔을 지지며 괴롭혔습니다. 문동은이 경찰에 신고도 해 보지만, 경찰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담임 선생은 오히려 동은을 혼냅니다. 별일 아닌 것을 괜히 크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양호 선생(안정미)만 동은을 걱정해 줄 뿐입니다.
가정 환경이 불우한 문동은(아역 정지소)은 자살 시도를 했습니다. 어머니 정미희(박지아)는 알코올 중독자에다가 돈까지 뜯어가는 천하의 망나니였습니다. 가해자 박연진의 어머니 홍영애(손지나)가 돈을 내밀자 넙죽 받아들고는 무조건 합의해 줍니다.
문동은은 일진들의 두 번째 먹잇감이었습니다. 첫 번째는 윤소이(이소이)였고, 문동은이 학교를 자퇴하자 이번엔 김경란(아역 이서영)에게 학폭을 가합니다. 그때 문동은이 나타나서 일진 일당에게 경고합니다. 반드시 박연진만큼 힘을 길러서 복수하겠다고 합니다.
모두에게 버려진 주인공
세월이 지나고, 문동은은 김밥집, 공장 등에서 일하며 공부합니다. 결국 그녀는 검정고시를 통과하고 교대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박연진은 기상캐스터, 최혜정은 스튜어디스, 이사라는 미술가로 성공해 있었습니다. 박재준은 부모 돈으로 편하게 살며 명품점도 합니다.
최혜정과 손명오는 아직도 구박받으면서 붙어 다니는데, 놀라운 것은 김경란(안소요)이 전재준 명품점에서 직원으로 일하며 뒤치다꺼리를 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김경란의 존재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결말에서 중요한 비밀로 남게 됩니다)
어느 날 문동은이 빈혈로 쓰러지고, 주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대형병원의 원장 아들은 주여정(이도현)... 그와의 인연이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주여정은 문동은을 찾아다니고, 바둑 과외를 해 주며 그녀와 사귀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문동은은 복수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더 글로리의 결말은 복수라는 복선들
드디어 더 글로리의 줄거리는 복수극으로 치닫습니다. 문동은이 손명오(서우혁)을 찾아가서 떡밥을 던집니다. 또 한편으로는 교육재단 이사장을 감시하는데, 그러다가 강현남(염해란)과 알게 됩니다. 그녀는 복수에 참여하겠다 하고, 대신 남편을 죽여달라고 합니다.
강현남과 딸 선아(최수인)는 가장의 가정폭력과 학대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어떻게든 이 지옥에서 벗어나고 싶었던 현남은 동은의 복수를 도와주기로 합니다. 이후 운전면허를 따고 카메라 도촬을 배우면서 성장한 일진들을 미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또다시 시간이 흐르고,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줄거리는 결혼식으로 바뀝니다. 박연진(임지연)이 대기업 재평건설 대표 하도영(정성일)고 결혼하게 된 것입니다. 또 세월이 지나고 그들은 딸 예솔(오지율)을 낳고 유치원에도 보내는 시점으로 갑니다.
더 글로리 줄거리의 진짜 시작
문동은의 복수도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박연진의 남편 하도영에게 접근해서는 바둑을 함께 두며 관심을 끕니다. 한편으로는 손명오에게 거금을 쥘 수 있다며 협박을 해보라고 부추겼습니다. 박연진에게는 많은 약점이 있었고, 전재준의 무시도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손명오입니다.
이후 동은은 학교 이사장의 불륜을 협박해서 초등학교 교사가 됩니다. 바로 박연진의 딸이 다니는 반에 담임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이쯤에 전재준(박성훈)이 색맹이라는 사실도 강조되는데, 이것은 더 글로리 결말에서 예솔의 출생의 비밀에 관련된 복선입니다.
일단 문동은의 첫 번째 복수는 과거의 담임이었습니다. 학폭을 알면서도 오히려 동은을 구박하고 폭행까지 했던 선생입니다. 그녀는 아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아버지를 죽이도록 만듭니다. 이 부분은 결국 부자간의 인연마저 무너트리는 현대인의 이기심을 상징하는 사건입니다.
예솔이의 태생의 비밀
박연진은 문동은이 딸의 담임으로 나타나자 잔뜩 긴장합니다. 그런데 학교에는 추정호(허등원)라는 변태 같은 선생이 있어서 문동은을 괴롭히는 직장 내 괴롭힘이 있습니다. 괴롭힘은 어릴 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어도 어디서든 나타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손명오가 넘어왔습니다. 동은은 윤소이의 죽음에 대해 알려주고, 손명오는 박연진을 협박해서 돈을 뜯으려고 합니다. 더 글로리의 줄거리는 그제야 윤소이의 존재가 설명됩니다. 주여정의 아버지가 원장이었는데, 주병원에서 냉동보관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제는 목사 딸인 이사라(김히어라)를 협박하는 순서가 이어집니다. 그녀는 마약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박재준과 박연진의 관계도 설명됩니다. 문란한 이들은 결혼할 것도 아니면서 관계를 가지던 자들이고, 박연진이 박재준의 아이를 가진 상태에서 하도영과 결혼했던 것입니다.
(다른 편들의 줄거리와 결말을 보려면 아래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세요)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줄거리 결말 뜻 - 제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결말 줄거리 뜻 - 제12화, 13화, 14화, 15화, 16화
괴이 (드라마) - 뜻과 줄거리, 결말 정보 - 구교환, 신현빈 (1화~3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줄거리 결말 뜻 - 제1화, 2화, 3화, 4화, 5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