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남자/여자 숏패딩 추천 정보 - 겨울 논퀼팅 무지 패딩이란? 본문

기타 잡동사니/영리한 상품지식

남자/여자 숏패딩 추천 정보 - 겨울 논퀼팅 무지 패딩이란?

키스세븐지식 2022. 12. 5. 12:55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남자/여자 숏패딩 추천 정보 - 겨울 논퀼팅 무지 패딩이란? / ⓒ KBS


 

패션 숏패딩 정보

논퀼팅 무지 패딩이란?

 

과거에는 롱패딩 일색이었으나, 숏패딩 등 길이의 다양성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구나 최근에는 레이어링 기법으로 넉넉한 코트 안에 경량 패딩을 입거나 퀼팅 재킷으로 변화를 주는 패션 유행도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외적으로는 논퀼딩 무지 패딩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논퀼팅이란 뜻은 무엇인지도 알아보며 최근 추세를 정리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남자/여자 숏패딩 추천 정보 - 겨울 논퀼팅 무지 패딩이란?

 

숏패딩 가격과 롱패딩 비율

 

겨울 논퀼팅 무지 패딩이란? / ⓒ ssg.com

겨울 패션은 크게 코트 또는 패딩으로 나뉩니다. 코트를 입을 계획이라면 조금 넉넉하게 오버사이즈 코트를 입는 것이 센스이고, 추위를 막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면 롱패딩을 입는 것이 대세입니다. 그런데 날렵한 핏을 원한다면? 움직임이 편리한 옷을 원한다면? 그럴 땐 숏패딩이 대안입니다. 

 

실제로 번개장터의 거래량을 보면, 롱패딩은 86%나 거래량이 줄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남자/여자 숏패딩은 5배 이상 급증한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20대와 30대의 관심은 특히 강합니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는 논퀼팅 무지 패딩도 새로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광고에 많이 나오는 나이키 숏패딩의 가격은 12만 원 ~ 35만 원, 내셔널 숏패딩은 15만 원 ~ 40만 원, 폭스퍼 숏패딩은 20만 원 ~ 50만 원 선입니다. 벨티드 숏패딩이나 벨티드 숏패딩도 비슷한 가격대가 많이 제시되고 있으니 가격대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논퀼팅 패딩의 등장

 

남자/여자 숏패딩 추천 정보 / ⓒ lotteon.com

보통 롱패딩이란 뜻은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누비옷을 말하고, 숏패딩이란 뜻은 허리 정도로 내려오는 누비옷을 말합니다. 여기에 크롭 패딩이란 것도 있는데, 엉덩이를 덮지 않도록 짧은 길이면서도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논퀼팅 패딩이란 뜻은 누비를 보이지 않게 했다는 의미입니다. 퀼트란 뜻이 일정한 모양이 생기게 실로 박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논퀼팅이라면 봉제선이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통의 패딩을 보면 가로로 실이 촘촘히 박힌 것을 볼 수 있으니 차이가 납니다.

 

보통 무지 패딩이라고 불리는 논퀼팅 패딩은 사실 봉제선이 없는 것이 아니라 안으로 숨겨진 옷입니다. 봉제선이 있을 경우의 장점은 내부 충전재를 골고루 고정한다는 것이지만, 단점은 그 틈새로 충전재가 빠져나온다는 것입니다. 즉, 무지 패딩이란 털 빠짐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남성, 여성 모두 숏패딩, 무지 패딩 관심

 

남자/여자 숏패딩 추천 정보 / ⓒ google.co.kr

작년부터 여자/남자의 숏패딩이 유행되었지만 올해 더 관심을 받는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실내 근무 양이 늘어난 직장인들이 출퇴근에서 무겁고 답답한 롱패딩을 피하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매우 춥다면 롱패딩의 인기는 여전할 것이나, 일반적인 경우라면 숏패딩의 유행이 더할 것입니다.

 

여기에 논퀼팅 무지 패딩 스타일이라면, 말끔한 스타일로 코트 같은 느낌을 주기에 선이 예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이라면 목 부분이 많이 올라온 형태를 고르는 것도 요령입니다. 위쪽으로 빠져나가려는 몸의 열기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여성 숏패딩은 아이보리, 라벤더 등 밝은 느낌으로도 퍼지고 있는 중이며, 니트, 코듀로이 등 따뜻한 표면감이나 독특한 소재성을 강조한 제품들도 나오고 있으니 쇼핑 앱으로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요즘은 코트마저도 숏코트로 향하고 있으니 길이의 차이가 아무래도 핵심이겠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남여 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아이더다운, 구스다운 패딩, 덕다운 패딩, 웰론 패딩 차이

 

남여 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아이더다운, 구스다운 패딩, 덕다운 패딩, 웰론 패딩 차이

구스다운 패딩, 덕다운 패딩 남성 패딩, 여성 패딩 살 때 알아둘 상식 ​ [남여 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아이더다운, 구스다운 패딩, 덕다운 패딩, 웰론 패딩 차이] 아래 연관 글들을 보면, 패딩

kiss7.tistory.com

여성패딩, 남성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필파워란? 우모량이란?

 

여성패딩, 남성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필파워란? 우모량이란?

패딩 필파워, 우모량 패딩에서 필파워는 채우는 힘, 우모량은 털의 양을 의미합니다. ​ [여성패딩, 남성패딩 구매 상식 - 충전재 필파워란? 우모량이란?] 패딩을 살 때 디자인과 가격만 보고 산

kiss7.tistory.com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숏패딩, 롱패딩 브랜드 순위 흐름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숏패딩, 롱패딩 브랜드 순위 흐름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숏패딩, 롱패딩 브랜드 순위 흐름]이 문서는 패딩 브랜드와 관계없이 자체 조사로 쓰인 글입니다. ​'Padding(패딩)'이란 뜻은 솜 등의 보온재를 넣

kiss7.tistory.com

 

[남자/여자 숏패딩 추천 정보 - 겨울 논퀼팅 무지 패딩이란?]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