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러진 칼날 살인범
강호순, 조두순보다 높은 사이코패스 고위험군
2001년 살인, 2009년 가석방, 또다시 살인, 2020년 가석방, 그리고 2022년 또다시 살인... 이것은 부러진 칼날의 살인범 사건으로 알려진 한 남자의 범행 인생입니다.
그는 결국 무기징역을 받았는데, 그 과정에서 강호순, 조두순보다 더 높은 사이코패스 결과가 나와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런 자들을 사이코패스 고위험군이라고 하는데...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세 여자를 죽인 살인범 - 부러진 칼날 살인범 (사이코패스 고위험군)
두 아내의 살인범
첫 번째 살인은 2001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세 명이나 여자들을 살해할 이□□는 이날 경남 마산시 산호동에서 전 아내를 살해했습니다. 당시 26살이었던 그는 당시 24살이었던 가출한 아내를 찾아가서 살인을 저지른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징역 8년을 선고받았습니다.
거의 형의 끝나가던 2009년, 그는 뜻밖에도 가석방으로 풀려났습니다. 그런 후 그는 베트남에 갔는데, 거기에서 한 베트남 여성과 재혼하게 됩니다. 여기서도 또 문제가 생기는데...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운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여자와 결혼을 또 하려고 시도하는데...
여기서 또 문제가 생깁니다. 불륜 상대 여성의 어머니가 극구 반대하고 나선 것입니다. 그는 분노를 터트리며 불륜녀의 어머니를 찾아가서 살해했습니다. 결국 베트남에서 또 14년 형의 징역을 선고받게 됩니다. 하지만 형기를 일찍 끝내고 8년만인 2020년, 한국으로 추방됩니다.
세 번째 살인 사건
한국으로 들어온 지 약 2년이 지나고... 2022년 그는 우연히 한 여성과 사귀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강원도 동해에서 식당 일을 하며 홀로 생활하던 여성이었는데, 함께 술을 마시다가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 그녀의 집에서 동거생활까지 시작하게 되는데, 약 2주 후 다시 사건이 터졌습니다.
그는 동거녀와 함께 술을 마시다가, 동거녀가 술자리에서 다른 남자에게 호의적인 태도를 보였다는 이유로 의심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둘은 집에 돌아간 후 말다툼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술을 마시고 분노가 터지면 흉악한 모습을 보이던 이□□는 그날 마침내 살인 사건을 저지르게 됩니다.
이□□는 세 번째 살인을 저질렀습니다. 흉기는 과일칼이었습니다. 그는 참혹하게도 동거녀를 여러 차례 내리쳤습니다. 마구 과일칼을 휘둘렀는데 등에 꽂힌 후 부러질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그를 부러진 칼날의 살인범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그러고도 분이 안 풀렸는지 이번엔 식칼을 들어와서 또 마구 찔렀습니다.
강호순, 조두순보다 사이코패스
경찰이 피해자를 발견했을 때, 그녀는 온몸에 55개의 상처를 입고 죽은 상태였습니다. 고통이 끔찍했을 것입니다. 경찰은 부러진 칼날을 발견했습니다. 범인은 그러고도 식칼로 찌른 범행을 했다는 점에서 원한 관계나 분노조절 장애로 보였습니다. 얼마 후, 잠복해서 기다리던 경찰에게 체포됩니다.
세 여자를 죽인 살인범 이□□는 재범 위험성 검사 결과에서 사이코패스 고위험군으로 판정받았습니다. 연쇄 성범죄자들의 평균 점수는 약 14점 정도이고, 부녀자 10명을 연쇄 살해한 강호순이 26점, 폭행치사와 아동 성범죄를 저지른 조두순이 29점인데 그보다도 더 높은 위험 평가를 받은 것입니다.
그런데 그에 대한 평가는 매우 극과 극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를 봐온 사람들은 그를 평범한 사람으로 여겼고, 교도소에서도 재소자 생활을 잘한 것으로 보아서 연속으로 가석방을 시켜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를 과거부터 잘 알던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유해 약물을 해왔다며 부정적인 평가를 하기도 했습니다.
범죄 고위험군 출소자 문제
경찰 조사와 재판을 받으며 그가 사이코패스 고위험군이라는 것이 확실해졌습니다. 인성 검사와 알코올 관련 검사 등을 받았는데, 특히 음주 상태에서 화가 나면 엄청난 폭력성 충동을 가지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법원도 그의 범죄가 특히 잔인하고 혹독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2022년 춘천 법원의 재판에서, 재판부는 도저히 형벌로는 범죄 예방의 효과가 없다고 판단하고 이□□에게 무기징역을 내렸습니다. 이제 40살이 된 그는 세 아내를 살해하고도 더 이상 인간의 구제가 어렵다고 판결받은 것입니다. 사회는 대체, 이 사이코패스 고위험군을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연쇄살인범 유영철, 강호순, 이춘재, 조두순 - 4대 살인마
조두순 출소일 - 얼굴 집주소, 전과, 나이 확인 신상공개 사이트
사이코패스 테드 번디, 찰스 맨스, 게리 리지웨이 - 3대 연쇄살인마
[세 여자를 죽인 살인범 - 부러진 칼날 살인범 (사이코패스 고위험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