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오션스 일레븐 영화 해석 - 뜻, 결말 스포일러 있음. 시리즈 정보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오션스 일레븐 영화 해석 - 뜻, 결말 스포일러 있음. 시리즈 정보

키스세븐지식 2022. 11. 5. 16:52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오션스 일레븐 영화 해석 - 뜻, 결말 스포일러 있음. 시리즈 정보 / ⓒ Oceans Eleven


 

오션스 일레븐 해석

Oceans Eleven

 

이 글은 영화 《오션스 일레븐》 해석 정보 글입니다. 그러므로 줄거리와 결말 순서를 다시 정리해서 설명하고 있으며, 특정 부분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러므로 전체 줄거리와 결말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읽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오션스 일레븐 영화 해석 - 뜻, 결말 스포일러 있음. 시리즈 정보

 

이 영화를 보는 법

 

[브래드 피트, 조지 클루니] 오션스 일레븐 영화 해석

이 영화는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만든 범죄 코미디 영화입니다. 전문가 멤버들을 모아서 크게 한탕 한다는 줄거리 영화는 여러 개가 이미 있지만, 이 영화가 특히 유명한 이유는 영화 내내 이어지는 명연기와 화려한 캐스팅, 위트있는 대사, 그리고 가장한 수준의 반전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션스 일레븐이란 뜻은 "오션과 열한 명"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주인공 Ocean(오션)이 열한 명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서 거대 범죄를 저지르기 때문입니다. 오션스 일레븐의 원작은 1962년의 영화입니다. 당시엔 프랭크 시나트라가 주인공이었습니다. 

 

오션스 일레븐 시리즈는 《오션스 일레븐》, 《오션스 트웰브》, 《오션스 13》 순서의 3부작입니다. 여기에 《오션스8》이라는 여성형 스핀오프가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캐스팅이 대단한데, 조지 클루니, 브래드 피트, 앤디 가르시아, 줄리아 로버츠, 맷 데이먼 등 최고의 배우들이 총출연합니다. 

 

 


 

오션스 일레븐 줄거리 해석

 

베네딕크는 최고의 보안과 철통같은 시설을 갖춘 금고를 가진 큰 손입니다. 즉, 보안을 뚫고 들어간다 한들, 돈을 가지고 나오는 것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더구나 그는 오션의 전 아내 테스마저도 차지했습니다. 원한을 가진 오션은 이 금고 빌딩을 뚫기 위해 전문가들을 모았습니다. 

 

[최고의 캐스팅] 영화 오션스 일레븐 뜻

하지만 멤버로 러스티는 오션과 사이가 틀어지고, 그를 제외해 버립니다. 그러나 이것은 나중에 수사당하더라도 알리바이를 만들기 위해 연극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오션은 일부러 감금당합니다. 나머지 멤버들의 연결 관계가 오션을 통한 것이므로, 그가 용의자에서 빠지면 수사도 곤란해지기 때문입니다. 

 

[첨단 시설 모형] 오션스 일레븐 시리즈 정보

그러나 오션은 감시자를 매수해서 몰래 빠져나갔습니다. ​그래 놓고는, 영화의 줄거리는 나머지 팀원들로만 사건이 진행되는 것처럼 보여 줍니다. 팀원들은 세트장에서 돈을 가방에 담는 가짜 영상을 찍어서 준비합니다. 베네딕크의 보안 시스템 영상에 올려서 그를 속이려는 사전 작업인 것입니다. 

 

 


 

하이라이트와 영화 정보

 

그것도 모르는 베네딕트는 금고 바닥에 벨라지오 문양을 넣어서 새로 공사까지 해 놨습니다. 그동안 그들은 금고에 잠입했고, 폭탄까지 설치했습니다. 갑자기 폭탄이 무엇인가 하겠지만... 이것은 러스티가 베네딕트에게 협박에 이용됩니다. 돈을 다 폭파해버리겠다는 협박입니다. 

 

[협박과 배짱] 영화 오션스 일레븐 해석

대신, 절반이라도 카지노 부하들을 시켜서 밖의 차량에 옮겨 달라는 협박이 이어집니다. 누구라도 이런 협박을 받지 않을 것 같지만, 베네딕트는 받아들입니다. 쫓아가서 잡으면 된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도 미끼입니다. 그의 관심을 모두 차량에 집중하게 만들어 놓고 뒤를 치려는 것입니다. 

 

[가짜 영상] 오션스 일레븐 영화 뜻

가방에 돈이 담겨 밖으로 옮겨지지만, 사실 이것은 앞서서 오션 팀 일행이 미리 찍어둔 가짜 영상입니다. 그것도 모르고 베네틱트 일당을 진짜 돈이라고 생각하고 차량을 쫓아갔습니다. 물론 공항으로 쫓아가서 잡아내지만, 거기엔 전단지 종이나 잔뜩 들어 있었던 것입니다. 

 

 


 

오션스 일레븐 결말 해석

 

그동안 금고에 있는 오션스 팀원을 잡기 위한 경찰 타격대가 빌딩에 들이닥쳤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오션 팀원들이 변장한 가짜였습니다. 그들이 들고 온 기동장비는 진짜 돈을 담아서 밖으로 빼내는 도구인 것입니다. 이 부분은 오션스 일레븐의 줄거리, 결말 전체에서 가장 극적인 반전이 됩니다. 

 

[기동타격대] 영화 오션스 일레븐 정보

베네딕트가 그것을 발견한 것은 훨씬 나중입니다. 가짜 영상을 보면서입니다. 거기엔 새로 공사한 벨라지오 문양이 없었던 것입니다. 물론 오션이 짓이란 것 알고 즉시 달려갑니다. 하지만, 이미 오션을 감금되었던 곳으로 재빨리 돌아와서 계속 감금돼 있었던 것처럼 보여줍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범죄의 성공] 오션스 일레븐 시리즈 해석

베네딕트는 돈을 털리고 나중에는 애인인 테스까지 잃게 됩니다. 완전 범죄를 이룬 오션은 얼마 후 출소해서 모든 것을 가진다는 것이 결말 정보입니다. 그런데 그 범죄 과정이 너무 진지하거나 어둡지 않습니다. 밝고 가볍고, 그러면서도 위트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가 명작인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오션스 일레븐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의 오션스11

 

영화 오션스 일레븐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의 오션스11

[영화 오션스 일레븐 줄거리 결말 뜻 - 조지 클루니의 오션스11] 영화

kiss7.tistory.com

영화 기술자들 결말 줄거리 - 김우빈, 김영철, 조윤희 주연

 

영화 기술자들 결말 줄거리 - 김우빈, 김영철, 조윤희 주연

[영화 기술자들 결말 줄거리 - 김우빈, 김영철, 조윤희 주연]​영화 도둑들처럼 범죄를 저지르는 인물들이 주인공인 것이 영화 기술자들의 줄거리입니다. 하지만 복수극이 추가되어 반전이 일어

kiss7.tistory.com

마술사 데렌 브라운 -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마술사 데렌 브라운 -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

[마술사 데렌 브라운 - 복권 당첨번호를 알아맞힌 마술사]​생방송으로 복권당첨번호를 맞춘 마술사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방송 중에 로또 1등 당첨번호를 맞춘 마술사가 있었습니다. 2009

kiss7.tistory.com

 

[오션스 일레븐 영화 해석 - 뜻, 결말 스포일러 있음. 시리즈 정보]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