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는 알칼리성
볼펜 지우는 방법, 찌든 때 지우는 방법
우유는 산성 같지만, 사실은 알칼리성입니다. 그러므로 우유를 이용해서 볼펜 잉크 지우기, 찌든 때 지우기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유는 알칼리성 - 볼펜 지우는 방법, 찌든 때 지우는 방법
볼펜 잉크 지우는 방법
우유가 동물성이기 때문에 산성 같지만, 사실은 알칼리성입니다. 우유를 산화시킨 후 남은 물질을 보면 칼슘, 마그네슘 등이 남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또 알아 둘 것은, 산성과 알칼리성이 만나면 중화되는 성질도 있다는 것입니다.
산성 물질이 엉키면 달라붙어서 찌든 때가 되거나 얼룩이 지게 됩니다. 이때 알칼리성 물질을 만나게 되면 산성 물질이 중화되면서 흐물흐물 녹게 됩니다. 이런 원리를 이용하면, 우유가 알칼리성이란 것을 이용해서 생활팁으로 활용할 수가 있게 됩니다.
옷에 묻은 볼펜 잉크를 지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그중에는 우유도 있습니다. 우유를 그릇에 담고 볼펜이 묻은 부분을 요령껏 그릇에 담습니다. 그리고 하룻밤 정도 그대로 놔두면 잉크가 알칼리성 우유에 의해 분해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찌든 때 지우는 방법
이렇게 본다면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도 활용 방법이 생기게 됩니다. 세면대나 싱크대에 묻은 찌든 때도 산성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과탄산소다 수소, 치약 등 다른 활용 방법도 있긴 합니다. 이 모두 찌든 때 지우는 방법으로 훌륭한 방법들입니다.
마찬가지로 끈끈한 찌든 때 위에 우유를 부어 놓습니다. 중화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닦아냅니다. 산성인 기름 때, 지방 때 등이 알칼리성 우유에 의해 중화되면서 닦기 쉽게 변하게 됩니다. 생활팁으로 활용할만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초보가 알아둘만한 화분 물주기 - 화분 물주는 시기와 방법
일상생활의 사소한 생활 팁 1편 -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상식 팁 10가지
잘 때 라면 먹으면 얼굴 붓는 이유 - 안 붓는 방법은 우유?
[우유는 알칼리성 - 볼펜 지우는 방법, 찌든 때 지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