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니쿨리 푸니쿨라란 뜻
(이탈리아 성악곡/민요)
흥겨운 리듬과 익살맞은 가사로, 성악가들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사용하는 이탈리아 성악곡이 있습니다.
푸니쿨리 푸니쿨라라는 제목의 뜻에 대한 간단하고 재미있는 상식을 소개합니다.
푸니쿨리 푸니쿨라란 뜻 (이탈리아 성악곡/민요)
푸니쿨리 푸니쿨라 가사의 배경
이 곡의 가사의 내용은 등산철도를 타고 산 꼭대기로 가자는 내용입니다. 마치 관광공사의 홍보 CM송 같은 가사입니다.
이런 가사가 나오게 된 이유는, 1880년, 나폴리 시청이 베수비오 산의 정상으로 올라가는 기차를 설치했는데 사람들이 무서워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베수비오 산이 활화산이라서 당시에 불을 뿝고 있었기 때문...
그러자 작곡가 루이지 덴차(LuiginDenza), 작사자 페피노코투르코(Peppinorco)가 이 노래를 만들어서 "괜찮으니 올라가올라가자!"고했던 것입니다.
푸니쿨리 푸니쿨라란 뜻
이 노래에 사용된 Funiculi-funiculá(푸니쿨리 푸니쿨라)뜻은 베수비오 산 위로 올라가게 설치된 등산철도의 이름입니다.
정확히 보자면, "푸니쿨라"가 이 철도의 이름이고, "푸니쿨리"는 음율을 맞추기 위한 단어입니다를 들어, "미주알미주알고주알", "얼레리꼴레리" 같은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세기 들어서, 진짜로 화산이 터지면서 철도가 폐쇄되었지만, 곡이 너무 유명해져서 이제는 이탈리아의 민요처럼 대우받고 있는 곡이 되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뮤지컬, 오페라, 오페레타, 오라토리오, 칸타타의 뜻과 어원
오페라 용어 종류와 뮤지컬의 차이 - 아리아, 레치타티보 등
바로크 오페라를 이끈 카스트라토의 역사와 카운터테너의 팔세토 가성 창법
[푸니쿨리 푸니쿨라란 뜻 (이탈리아 성악곡/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