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의 멸종
인류의 멸종
추론에 의해 계산된 예측값이지만, 생물종이 얼마 만에 멸종하는지에 대한 통곗값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간의 멸종은 어떻게 될까요?
생물의 멸종률 - 인류의 멸종, 대멸종의 날
지구 생물의 멸종률
지금까지 살아남은 생물, 화석을 통해 과거에 있었던 것이 확인되는 생물... 이런 생물의 숫자를 기간으로 나눠서 계산하면 평균 멸종 기간이 나옵니다.
학자들은 인간이 나타나기 이전의 멸종률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1년마다 100만 종류 중 1종 ~ 10종이 멸종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인간이 나타나기 이전의 평화로운 자연 세계의 이야기입니다. 인간이 나타난 후 지구는 잔혹의 시대가 되었고, 이때부터 멸종률은 1000배 이상 높아졌다고 합니다.
인간, 인류의 대멸종의 날
대멸종이란 인간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고 지구 전체의 생물이 삽시간에 죽어간 사건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2억 5천만 년 전의 페름기 대멸종 사건 때는 지구 전체 생명체의 95%가 멸종됐었습니다.
아직은 가설이지만, 학자들은 약 6억 년 동안 약 5번의 대멸종이 있었다고 합니다. 대충 잡으면 약 1억 년 정도에 한 번씩 대멸종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 급격한 환경 변화 때문에 생깁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가장 최근의 마지막 대멸종은 약 6500만 년 전입니다. 최소 1억 년으로 잡으면 이제 3500만 년이 남았습니다.
[생물의 멸종률 - 인간의 멸종, 대멸종의 날]
또 다른 심심풀이 지식거리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