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포드 와이프
2004년 프랭크 오즈 감독의 코미디 스릴러 - The Stepford Wives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의 결말과 줄거리는 가부장제와의 저항, 그리고 양성간의 다른 현실 인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Stepford wife(스텝포드 와이프)의 뜻은 순종적인 아내를 의미합니다. 순종과 강요의 세상을 상징하는 영화입니다.
니콜 키드먼, 매튜 브로데릭, 베트 미들러, 글렌 클로즈 주연이며, 원작은 소설이고 1975년 영화의 리메이크작입니다. (이글은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의 줄거리와 결말, 뜻의 정보와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 줄거리 결말 뜻 - 니콜 키드먼, 매튜 브로데릭
스텝포드 와이프 줄거리
월터(매튜 브로데릭)와 조안나(니콜 키드먼)는 부부입니다. 각각 방송국 부국장과 프로듀서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내가 만든 프로그램이 총격 사건에 휘말립니다. 그로 인해 조안나가 억울하게 짤리자, 방송국에 화가 난 월터도 그만두고 함께 스텝포드라는 마을로 이사 갔습니다.
작은 마을의 여유로움을 기대하고 갔지만... 그런데 이 마을은 이상했습니다. 마을 여자들은 마치 로봇처럼 획일적으로 살고 있었고, 이상한 장치와 첨단 제품까지 있었습니다. 처음엔 발전된 마을이라고 여기고 살려고 했지만, 날이 갈수록 이상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질감 때문에 사람들과 친해지지 못하던 조안나는 로저 부부와 친분이 생겼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는 그나마 정상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함께 댄스 파티에 참가했는데, 사라 부인이 쓰러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마이크라는 마을 이장은 뭔가를 숨기고...
코미디 스릴러의 마을
그때 조안나가 본 것은, 쓰러진 사라 부인을 마이크가 마치 기계 고치듯 했다는 것입니다. 조안나가 월터에게 아무래도 수상하다고 하는데, 월터는 적응 못한 아내가 이사할 핑곗거리를 대는 줄 알고 화를 냈습니다. 부부싸움이 나자, 조안나는 다른 여자들처럼 노력해 보기로 합니다.
그 후,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의 줄거리엔 놀라운 장면이 펼쳐집니다. 조안나가 로저 부부와 함께 사라 집을 방문했다가 이상한 리모컨을 발견한 것입니다. 리모컨을 누르자 사라의 가슴이 커지는 등 해괴한 일이 발생합니다. 알고 보니, 그 마을 여자들은 모두 로보트화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수상해서 마을 여자들의 인적 사항을 조사해 봤더니, 그녀들은 과거에 모두 고위직에 있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 사실을 알리려고 보비 집에 갔는데... 그사이 보비도 로봇처럼 행동하고 있었습니다. 떠나기로 결심한 조안나는 아이들을 찾으러 월터에게 갔습니다.
스텝포드 와이프 결말
월터는 마을 남자들과 있었습니다. 마을 이장은 이미 눈치채버린 조안나에게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아내들 때문에 지친 남편들이 부인 뇌 속에 전자칩을 심어서 순한 아내가 되게 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조안나에게도 칩을 강요했고, 결국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의 줄거리는 개조당한 조안나를 보여 줍니다.
하지만 그건 부부의 연기였습니다. 월터는 칩을 꽂는 시늉만 하고, 조안나는 개조당한 척한 것입니다. 그 후 월터는 몰래 기계 장치를 오픈시켜서, 마을 여자들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했습니다. 화가 난 마이크가 공격해 보지만, 오히려 조안나의 공격을 받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때 반전... 알고 보니 이장은 로봇이었습니다. 이장의 부인이 바람피우던 남편을 죽이고 로봇으로 개조한 것이었습니다. 그 후 여자들을 개조했는데, 최종 계획은 모든 인류를 개조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의 결말에서, 이장과 부인은 죽고 모든 생활이 원래로 돌아가는 것으로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미쓰 와이프 줄거리 결말 - 엄정화 송승헌 정지훈 서신애
왓 위민 원트 뜻 결말 줄거리 - 멜 깁슨, 헬렌 헌트, 애슐리 존슨
원더우먼 탄생 - 거짓말 탐지기 발명가 마스턴과 페미니즘
[영화 스텝포드 와이프 줄거리 결말 뜻 - 니콜 키드먼, 매튜 브로데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