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찾아서
2006년 가브리엘 무치노 감독의 드라마 영화 - The Pursuit of Happyness
영화 《행복을 찾아서》 줄거리와 결말의 실화는 크리스 가드너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미국의 전설적인 기업가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그의 아들 사랑과 어려움을 헤쳐나간 일화를 담고 있습니다.
윌 스미스, 탠디 뉴튼, 아역엔 제이든 스미스가 연기했으며,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 글은 영화 행복을 찾아서, 줄거리, 결말, 실화, 실제 인물 크리스 가드너에 대한 정보와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행복을 찾아서 줄거리 결말 실화 실존 인물(크리스 가드너 이야기) - 윌 스미스, 아역 제이든 스미스
행복을 찾아서 줄거리
크리스(윌 스미스)는 오직 가족밖에 모르는 남자입니다. 가진 모든 돈을 투자해서 고밀도 스캐너 판매를 하러 다니는 외판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의료기가 워낙 비싸서 팔리지가 않습니다.
아내 린다(탠디 뉴튼)는 공장에서 교대근무를 하며 힘들게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돈 못 벌어오는 남편 때문에 짜증이 가득합니다. 아내의 바가지는 늘어나고, 그럼에도 크리스는 아들 크리스토퍼(아역. 제이든 스미스)밖에 모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영화 행복을 찾아서의 줄거리가 진짜로 시작됩니다. 주식 중개를 해서 큰 돈을 벌었다는 사람을 보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그도 주식 중개 회사의 인턴쉽에 지원했습니다. 6개월간 20명을 교육해서 1명만 정직원 채용을 한다는데...
행복을 찾아서의 실화와 실존 인물
그런데 문제는 면접 기회도 얻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는 면접 담당관이 나오는 걸 기다렸다가, 우연처럼 택시에 합승했습니다. 그리고는 담당관이 관심 있어 하는 큐브 장난감으로 인연을 만들고 면접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택시비도 없어서 중간에 도망가야 하는 신세... 거기다가 의료기는 잃어버리고, 아내는 떠나겠다는 통고를 해 옵니다. 그녀를 쫓아가서 아들은 되찾아오지만 집세도 낼 돈이 없습니다. (영화 행복을 찾아서의 결말은 이런 남자의 성공담이 될 것임)
수입은 계속 없고, 체납 벌금을 못 냈다고 경찰 유치장에 갇히기도 합니다. 다음날이 면접 날인데 옷도 못 갈아입고 달려가는 크리스... 다행히 주눅 들지 않고 유쾌한 답변을 하면서, 드디어 인턴 면접에 합격하게 됩니다.
행복을 찾아서 결말
하지만 아직도 고생은 연속입니다. 집세를 못 내자 쫓겨나서 간 곳은 모텔이었습니다. 평일에는 인턴으로 일하고, 주말에는 의료기기를 팔았습니다. 거기다가 아들까지 돌보느라 죽도록 힘겹고 피곤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다가 겨우 돈을 벌었더니 국세청에서 강제 징수한다며 가져가 버리고... 영화 행복을 찾아서의 줄거리는 최악 중의 최악이 됩니다. 이제 21달러 밖에 없는 상황... 모텔에서도 쫓겨나고 갈 곳이 없어서 아들을 데리고 지하철 화장실에서 잡니다.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노숙자 쉼터에서 줄 서서 겨우 아들을 재우고 공부를 하는 주인공. 그러다가 결국 정직원으로 채용한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는 아들에게 달려가며 또 마구 웁니다. 그리고 영화 행복을 찾아서의 결말엔, 그가 바로 억만장자가 될 크리스 가드너라는 자막이 나오며 끝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 줄거리 결말 뜻 - 더스틴 호프만, 메릴 스트립
영화 장강 7호 줄거리 결말 뜻 - 주성치, 서교의 외계인 코미디
노르웨이 라면 미스터 리 - 노르웨이 슈퍼마켓의 이철호
[영화 행복을 찾아서 줄거리 결말 실화 실존 인물(크리스 가드너 이야기) - 윌 스미스, 아역 제이든 스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