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새해 해돋이 명소 -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관심&여가

새해 해돋이 명소 -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키스세븐지식 2021. 12. 27. 14:16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새해 해돋이 명소 -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 ⓒ oreo


 

새해 해돋이 명소

새해맞이 일출 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새해가 되면 해돋이를 보기 위해 명소를 찾아가곤 합니다. 그러나 2021년, 2022년은 코로나19 통제로 인해 그것이 힘들겠습니다. 관련 기관에서도 국립공원 등 해맞이 명소들을 통제하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통제되는 지역 등을 수집해서 정리했습니다. 대신, 방송이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한다고 하니, 아래 참고 링크 등을 이용해 보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새해 해돋이 명소 -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새해 일출 시각과 보신각 타종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 새해 해돋이 명소 / ⓒ YHBae

일출이란 뜻은 해의 윗부분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를 의미합니다. 2022년 1월 1일의 새해맞이 일출 시간은 7시 20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독도에서 아침 7시 26분, 울산 간절곶과 방어진에서 오전 7시 31분에 해가 뜹니다. 그 외의 지역은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의 생활천문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통제로 새해 해돋이를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정부가 31일부터 사흘간 전국의 국립공원 입장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 통제 시간, 기간은 3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입니다. 이때는 직영 주차장도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신 서울시는 제야의 종 보신각 타종 행사를 온라인으로 중계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방송사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국립공원공단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지리산 천왕봉 등 4곳의 새해 일출 장면을 생중계한다고 합니다.

 

 


 

새해 해돋이 명소 통제 지역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 새해 해돋이 명소 / ⓒ Korea.net

새해 해돋이 명소 중 통제 지역 확인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k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주국립공원, 가야산, 계룡산, 내장산, 다도해 해상, 덕유산, 무등산, 변산반도, 북한산, 설악산, 소백산, 속리산, 오대산, 월악산, 월출산, 주왕산, 지리산, 치악산, 태백산, 태안해안, 한려해상, 한라산 국립공원 등이 해당됩니다.

 

그 외에도 지역의 새해맞이 일출 축제 명소도 취소되어 아쉽게 되었습니다. 우선 용두산공원에서 진행되는 타종행사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으로 시작해서, 경북 안동시 암산얼음축제, 강원 화천 산천어축제, 인제 빙어축제, 평창 송어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태백산 눈축제, 충남 당진시 해넘이·해맞이 축제가 다 취소됩니다.

 

서울 이외의 해돋이 명소였던 부산도 해운대해수욕장 해맞이 축제, 해운대구 장산 개방 취소, 광안리해수욕장 블랙이글스 드론쇼, 부산불꽃축제 취소 발표가 있었습니다.

 

 


 

전국 새해맞이 명소 대표 지역

 

새해 해돋이 명소 -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 ⓒ terrier_ticket

참고로, 그동안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는 전국 명소들은 아래와 같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 서울 : 마포구 하늘공원, 성동구 응봉산 팔각정, 중구 남산 팔각정
  • 강원 : 속초, 낙산해수욕장,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태백산 장군봉
  • 제주 : 한라산과 성산 일출봉
  • 충남 : 당진 왜목마을, 서산
  • 경북 : 포항시 호미곶면
  • 경남 : 지리산 천왕봉
  • 전남 : 금당산과 어등산, 삼각산, 여수 향일암​
  • 부산 : 해운대해수욕장, 울산 간절곶​

 

외부 행사라고 해서 코로나19 감염에서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그곳까지 가기 위해 거친 숨을 쉬어야 하거나, 기념행사, 고함, 많은 사람이 몰릴 경우 마스크를 껴도 위험합니다. 그래서 정부가 제한하는 것이니 잘 따라야 할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2022년 임인년 뜻 (흑호. 검은 호랑이의 해) - 2022년은 무슨 띠? 무슨 해?

 

2022년 임인년 뜻 (흑호. 검은 호랑이의 해) - 2022년은 무슨 띠? 무슨 해?

2022년 임인년 2022년 무슨 해? 무슨 띠? 어느새 2021년 신축년의 하얀 소가 지나갑니다. 그리고, 새로 맞은 2022년 임인년의 뜻은 검은 호랑이입니다. 이에, 십이간지에서 임인년은 무엇을 의미하는

kiss7.tistory.com

대한 절기 - 뜻과 유래, 24절기 중 마지막 대한 날짜, 소한과 대한

 

대한 절기 - 뜻과 유래, 24절기 중 마지막 대한 날짜, 소한과 대한

대한 (절기) 24절기의 마지막 ​ [대한 절기 - 뜻과 유래, 24절기 중 마지막 대한 날짜, 소한과 대한] 달력은 양력과 음력이 있습니다. 대한의 절기를 조상의 풍습이기 때문에 음력으로 잘못 아는

kiss7.tistory.com

2017년 새해인사말 - 일본한자 근하신년은 쓰지 맙시다

 

2017년 새해인사말 - 일본한자 근하신년은 쓰지 맙시다

[2017년 새해인사말 - 일본한자 근하신년은 쓰지 맙시다] 한자로 된 말들 중에는 원래 우리가 쓰던 것인지, 중국에서 온 것인지, 일본에서 온 것인지 애매한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새해 인사말로

kiss7.tistory.com

 

[새해 해돋이 명소 - 새해맞이 일출시간, 코로나 통제, 온라인 중계]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