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레터 : 리마스터링
1995년 이와이 슌지 감독의 로맨스 영화 - Love letter, ラブレター
영화 《러브레터》의 줄거리, 결말은 원작자 이와이 슌지가 자신의 소설 내용을 각색해서 다시 만든 것입니다. 아주 유명한 장면인 러브레터의 명대사 뜻은 "잘 있나요? 난 잘 있어요!"입니다. 이 대사는 그리움과 애틋함이 너무도 잘 표현되어 유명해졌습니다.
나카야마 미호가 1인 2역을 맡고, 과거 장면에서 카시와바라 타카시, 사카이 미키가 연기했습니다. 또한 2013년 리마스터링도 나옴. (이 글은 영화 러브레터, 줄거리, 결말, 해석, 원작, 명대사 뜻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추 천 글
영화 러브레터 : 리마스터링 줄거리 결말 해석 뜻 원작 정보 - 나카야마 미호
러브레터 줄거리
눈 내리는 일본 고베. 사람들이 이츠키의 추도식을 하면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그의 약혼자였던 히로코(나카야마 미호)는 아직도 그를 잊지 못하는데, 그의 어머니를 만나러 집에 갔다가 중학교 졸업앨범에서 옛날 주소를 알게 됩니다.
죽은 지 2년이 지났고, 이제는 아키바라는 남자와 사귀는 히로코. 그녀는 아키바에게 이츠키가 그리워서 그 주소로 편지를 보내봤다고 고백합니다. 셋은 오랜 친구였기에, 아키바는 친구를 그리워하면서도 동시에 질투의 감정도 가집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그 주소에 죽은 이츠키와 같은 이름을 가진 여자가 살고 있었다는 것... 히로코의 편지에 답장을 보내면서 두 사람은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두 사람은 죽은 이츠키의 기억을 편지로 나누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얼굴이 같은 동명이인
그 후 히로코는 아키바와 함께 여자 이츠키(나카야마 미호. 1인2역)의 집에 가보지만 만나지는 못합니다. 그런데 영화 러브레터의 줄거리 중 놀라운 부분은, 이츠키가 죽은 남자와 이름이 같으면서도 히로코와 거의 똑같이 생긴 여자라는 것입니다.
히로코는 다시 죽은 이츠키의 졸업 앨범을 찾아다가 두 사람이 같은 반에 있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거기다가, 남자 이츠키가 여자 이츠키를 좋아했고, 자신에게 프로포즈한 것이... 사실은 여자 이츠키 대신 고른 것이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히로코는 여자 이츠키에게 더 많은 것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이츠키는 한동안 잊고 살았던 남자 이츠키에 대한 기억들을 떠올려 답장을 보내줬습니다. 그러니까 히로코와 연락이 되기 전까지는 남자 이츠키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러브레터 결말
과거의 두 이츠키(아역 카시와바라 타카시, 사카이 미키)는 같은 반에서 같은 이름을 가졌다는 것 때문에 아이들에게 놀림을 당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관심을 가졌지만, 소심한 성격 때문에 말하지 못하고 지냈었습니다. 그저 도서관 도서부장이었던 여자에게서 자주 책을 빌렸을 뿐...
한편, 아키바는 여자 친구를 위해 죽은 이츠키에게 인사를 하러 가자고 제안합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이츠키가 조난당한 눈 덮인 산에 올랐습니다. 이 장면이 그 유명한 러브레터의 명대사 "오겡키데스카, 아타시와 겡키데스!(お元 ですか、私は元 です!)"입니다. (뜻: 잘 있나요? 난 잘 있어요!)
그리고 여자 이츠키의 집에 중학교 후배들이 찾아옵니다. 도서관 책 안쪽의 대출 목록을 보여주는데, 거기에는 남자 이츠키가 그렸던 자신의 초상화가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십여 년이 흐른 후에야 그가 자신을 짝사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러브레터 영화 해석
영화 러브레터의 결말에 나오는 책은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입니다. 이 책의 대출목록에서 여자 이츠키가 진실을 깨닫게 되는데, 해석하자면 그녀는 히로코의 편지를 받기 전까지는 남자 이츠키가 자신을 짝사랑한 것을 모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남자 이츠키는 여자이츠키에게 자신을 알리려고 남들이 안 보는 책만 골라서 대출했습니다. 그러면 대출표에 자신의 이름만 계속 남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못 알아듣자 대출한 책을 들고 집에 찾아가기까지 했지만, 차마 말하지 못하고 돌아서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남자 이츠키는 전학을 갈 처지였습니다. 그런데 하필 방학과 함께 새 학기로 바뀌는 시기였기 때문에, 두 사람은 그대로 헤어지고 말았습니다. 이렇게 전학 갔기 때문에 남자 이츠키의 주소는 졸업 앨범에서 빠졌고, 여자 이츠키의 주소만 남게 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그리고 몇 년 후 똑같이 생긴 히로코를 보자 이츠키는 완전히 넋이 나가고, 약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알 리 없는 히로코는 졸업 앨범의 주소가 남자 이츠키의 주소라고 생각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영화 러브레터 결말에서 후배들이 찾아온 것은, 그들의 수줍은 사랑을 발견한 도서관 후배들이 이 사랑을 부러워하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윤희에게 줄거리 결말 - 동성애 영화, 김희애, 나카무라 유코, 김소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해석 - 시크릿과 피아노배틀 촬영지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줄거리 결말 원작 해석 - 소지섭, 손예진, 김지환
[영화 러브레터 : 리마스터링 줄거리 결말 해석 뜻 원작 정보 - 나카야마 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