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뜻
대체불가토큰이란 뜻
이 글의 주제는 NFT란 뜻과 대체불가토큰이란 뜻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이해하는 데에 있습니다. 더불어 NFT 코인의 원리와 블록체인의 이해도 곁들였습니다.
설명 중에 디지털 IT 개념들이 나오지만, NFT의 의미와 뜻 최대한 쉽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늙었을 때, 또는 다음 세대는 NFT를 돈 대신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알아 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추 천 글
NFT란? - 대체불가토큰과 NFT 뜻, 원리, NFT 코인 원리와 이해 설명
NFT란 뜻 (대체불가토큰의 뜻)
최초의 돈이 나온 것은 약 2600년 전이지만, 전 세계 인류가 본격적으로 돈이란 것을 사용하기 시작한 지는 2백 년도 안 됩니다. 돈이 사용됐다는 것은 역사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현대는 또 한 번 디지털 혁명이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설명하게 될 것이 바로 NFT라는 것입니다.
먼저, 'Non-Fungible Token(NFT)'란 뜻을 설명하겠습니다. 번역으로는 "대체불가토큰"이라고 하는데, 누가 번역했는지 말을 더 어렵게 만들어 놨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하나뿐인 교환권"이란 뜻입니다. 왜 이런 것을 할까요? "희소성"은 곧 "가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명품 그림을 사두면 수십억 원씩 가치가 오르곤 했습니다. 그런데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고 있는데, jpg 파일로 만든 그림은 어떻게 사야 하는 걸까요? 컴퓨터 파일은 그냥 복사+붙이기가 되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나온 개념이 바로 NFT란 뜻입니다.
코인과 토큰의 차이
그런데 NFT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의 차이도 궁금할 것입니다. 비유하자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현실 세계의 돈 같은 것이고, NFT는 현실 세계의 상품권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더리움으로 NFT에 투자했다가, 나중에 NFT를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현실에서의 돈은 보증하는 기관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국가나 은행이 인증한 것만 돈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럼 NFT는 누가 인증할까요? 여기에 블록체인 기술이 사용됩니다. 전 세계에 있는 모든 블록체인 파일에 거래 내용이 저장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jpg로 된 그림 파일을 사면, 누가 그 이미지를 샀는지가 암호화되어 파일에 기록됩니다. 암호화되기 때문에 그 내용은 볼 수 없지만, 어떻게 거래되었는지 기록이 남기 때문에 그냥 복사해간 이미지가 아니라는 증명이 가능합니다.
NFT와 블록체인 혁명
여기에서 NFT 뜻인 대체불가코인의 의미가 나옵니다. 블록체인 파일의 기록은 자동으로 전 세계로 뿌려지기 때문에, 위조 파일을 만든다고 해도 전 세계의 블록체인을 모두 찾아서 바꾸지 않으면 위조가 불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투자 가치가 생깁니다.
예술가나 개인이 파일을 팔겠다고 공개하면 거래가 시작됩니다. 그러면 돈으로 이더리움을 사서 가지고 있는 사람이 그것을 삽니다. 그리고 파일이 넘겨지면서 NFT가 전 세계에 뿌려집니다. 나중에 가치가 오르면 웃돈을 얹어서 팔 것입니다. 이때 NFT의 소유자가 다시 기록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방법이 그림, 음원, 영상뿐 아니라 온갖 것들에 끝없이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NFT의 특징 중에는 분할 기능이 있어서, 예술품을 복사해서 공동 소유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명품 조각을 공동 소유주가 잘라서 보관할 수 없던 과거와 비교하면 엄청난 변혁이 일어나는 시대인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코인 거래소 폐업 - 코인거래소 등록/인증 명단과 ISMS란 폐업 이유(원인) 정리
세상에서 가장 비싼 바나나 - 1억4천만원짜리 바나나 "코미디언" (마우리치오 카텔란)
주식 PER란 뜻, EPS란 뜻 - 낮은 주식으로 수익을 내는 기본
[NFT란? - 대체불가토큰과 NFT 뜻, 원리, NFT 코인 원리와 이해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