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앙리 사리에르 - 영화 빠삐용 실화의 실제 주인공 탈옥 이야기 본문

유용한 지식 칼럼/사람&일화

앙리 사리에르 - 영화 빠삐용 실화의 실제 주인공 탈옥 이야기

키스세븐지식 2021. 11. 20. 21:5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앙리 사리에르 - 영화 빠삐용 실화의 실제 주인공 탈옥 이야기


 

앙리 사리에르

영화 빠삐용 실화 주인공

 

1974년 영화 《빠삐용》실화의 실제 주인공은 앙리 사리에르라는 사람입니다. 그는 어떤 사람인지, 그의 탈옥 인생은 어떠했는지를 소개합니다. 이 글을 통해서 영화 빠삐용의 결말과 실화를 비교해 봐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영화 빠삐용의 줄거리에 대한 링크도 아래에 답니다. 이어서 읽어보기를 권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앙리 사리에르 - 영화 빠삐용 실화의 실제 주인공 탈옥 이야기

 

범죄자 앙리 사리에르

 

앙리 사리에르 - 영화 빠삐용 실화 주인공 탈옥 이야기

소설가이며 영화배우이기도 했던 '앙리 사리에르'는 프랑스 사람입니다. 영화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그가 억울하거나 원래는 착한 사람이었던 것처럼 여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그는 범죄자이며, 말년에 작가로서 명예를 얻었을 뿐입니다.

 

앙리 사리에르는 프랑스의 아르데슈에서 태어났습니다. 11살 때 어머니가 죽은 후 가정에는 공백이 생겼으며, 18살이 되자 해군에 입대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매춘업의 포주 생활을 하는 등의 어두운 세계에서 살았던 적도 있습니다.

 

물론 결혼을 하고 가정도 꾸렸지만, 결정적으로 1931년 살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엉망진창의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죽이지 않았다고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재판 결과는 11년의 중노동형이었습니다.

 

 


 

영화 빠삐용과 실화

 

앙리 사리에르 - 영화 빠삐용 실제 주인공 탈옥 이야기

결국 교도소에 구속된 그는 남아메리카에 있는 프랑스 식민지 '기아나'로 보내졌습니다. 이때가 1933년이었으니, 26살밖에 되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여기서부터 앙리 사리에르는 영화 빠삐용의 실화 주인공이 됩니다.

 

다른 죄수들과 모의하여 첫 번째 탈옥을 시도하지만, 잡히고 맙니다. 영화 줄거리 중 마튀레트가 감옥에서 죽는데, 독방에서 죽은 실화의 인물은 함께 탈옥했던 끌루지오라는 남자였습니다. 그러니까 줄거리는 사실인 것입니다.

 

또 빠삐용 줄거리에는 탈옥 중에 원주민 마을에서 지내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영화 줄거리에 나오는 수녀의 밀고 장면도 사실입니다. 이렇게 해서 그는 다시 붙잡혀서 독방에 감금되었습니다.

 

 


 

악마섬의 탈출

 

영화 결말에서 가마니 뗏목으로 탈출하는 장면

그가 탈옥할 수록 간수들의 가혹행위가 끔찍할 정도로 심해졌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다시 탈옥을 시도했습니다. 11년 동안 그는 무려 8번이나 다시 탈옥했습니다. 물론 매번 다시 잡혀들어와서 또 가혹한 보복을 당해야 했지만...

 

앙리사리에르가 갇히어 있던 디아블로 섬은 악마섬이라고 불릴 정도로 탈출이 불가능한 곳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렇지만 탈옥하겠다는 그의 집념은 처절해서, 마침내 1941년 탈옥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 빠삐용의 결말에서 주인공이 뗏목을 타고 탈출하는데, 이것도 실화에서 주인공이 코코넛 열매 자루로 탈출했던 것을 그대로 묘사한 것입니다. 어차피 이 영화가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으니, 그럴 수밖에 없기도 합니다.

 

 


 

앙리 사리에르의 탈옥과 죽음

 

실화 주인공 앙리 사리에르

아무튼 드디어 자유를 얻은 그는 베네수엘라에서 악마섬을 탈출한 사람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리고 1969년, 자전적 소설을 써서 발표하는데, 이것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영화로 옮긴 것이 영화 빠삐용인 것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는 여러 차례 만들어졌습니다. 1970년 개봉작에서는 그가 직접 각본을 쓰고 배우로도 출연하여 영화배우라는 직업이 추가되었습니다. 우리가 아는 가장 유명한 영화는 1973년 작입니다. 이 해에 영화 빠삐용의 실화 주인공 앙리 사리에르는 67살로 죽었습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빠삐용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영화 실화, 스티브 맥퀸, 더스틴 호프만

 

영화 빠삐용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영화 실화, 스티브 맥퀸, 더스틴 호프만

빠삐용 1973년 프랭클린 J. 샤프너 감독의 드라마 영화 - Papillon ​ 《빠삐용》 영화 실화의 줄거리는 1940년대에 실제 탈출에 성공했던 앙리 샤리에르의 이야기입니다. 빠삐용의 실제 장소는 남미

kiss7.tistory.com

쇼생크 탈출 결말 줄거리 원작 실화 - 진범과 탈출 스토리

 

쇼생크 탈출 결말 줄거리 원작 실화 - 진범과 탈출 스토리

[쇼생크 탈출 결말 줄거리 원작 실화 - 진범과 탈출 스토리] 1974년 <빠삐용>이라는 영화가 있었습니다. 탈출 불가능한 감옥에서 탈출을 한다는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1994년 또다시 교도소 탈출 영

kiss7.tistory.com

사단장 윌리엄 딘 구출 작전 - 황남호, 현재영, 김재현 기관사 포로 구출작전

 

사단장 윌리엄 딘 구출 작전 - 황남호, 현재영, 김재현 기관사 포로 구출작전

윌리엄 딘 구출 작전 김재현, 황남호, 현재영 기관사 ​ 6.25 한국전쟁 중 사단장 급의 고위 인사가 포로로 잡히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인천상륙작전의 기밀을 알고 있었기에 더욱 위기에 처한

kiss7.tistory.com

 

[앙리 사리에르 - 영화 빠삐용 실화의 실제 주인공 탈옥 이야기]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