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쇼생크 탈출 결말 줄거리 원작 실화 - 진범과 탈출 스토리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쇼생크 탈출 결말 줄거리 원작 실화 - 진범과 탈출 스토리

키스세븐지식 2019. 9. 14. 23:0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쇼생크 탈출 결말 줄거리 원작 실화 - 진범과 탈출 스토리] 

1974년 <빠삐용>이라는 영화가 있었습니다. 탈출 불가능한 감옥에서 탈출을 한다는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1994년 또다시 교도소 탈출 영화가 나오는데 그것이 영화 <쇼생크 탈출(The Shawshank Redemption)>입니다. 억울한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간 주인공이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감옥을 탈출한다는 얘기입니다. 쇼생크 탈출 원작 실화는 같은 제목으로 된 스티븐 킹의 소설이며 진짜 실화가 아닙니다. 장편 소설을 쓰던 중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쓴 소설이었습니다. 

1994년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이 팀 로빈스, 모건 프리먼, 밥 건튼, 길 벨로우즈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쇼생크 탈출 결말, 줄거리, 원작, 실화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쇼생크 탈출 줄거리 - 누명 


앤디(팀 로빈스)는 은행의 부지점장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내가 불륜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녀가 있는 근처에서 차를 대기하고 기다리던 앤디는 총에 장전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포기하고 총을 강에 던져 버리는 앤디... 그런데 다음 날 그는 갑자기 체포당합니다. 아내와 불륜남이 강에서 시체로 발견되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무죄를 주장했지만 그는 정황상 유죄를 받고 교도소에 수감됩니다. 뚜렷한 증거도 없이 갇힌 것입니다. 


사진: 포스터와 앤디가 탈출한 구멍(포스터와 앤디가 탈출한 구멍 [영화 쇼생크 탈출 줄거리] / ⓒ 프랭크 다라본트)



쇼생크 교도소에서의 생활은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레드(모건 프리먼)를 만나면서 나름 적응하기 시작합니다. 그는 교도소 내의 필요 물품을 몰래 구해주던 재소자였습니다. 하지만 보그스 패거리의 눈 밖에 나면서 다시 지옥 같은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는 게이여서 곱상하게 생긴 앤디를 성적으로도 괴롭혔습니다. 그러나 영화 쇼생크 탈출 줄거리는 은행원이었던 앤디가 한 교도관의 세금 문제를 해결 주고 다른 교도소까지 소문이 나면서 달라집니다. 그는 교도소에서 회계사처럼 대우받게 됩니다. 




그런데 쇼생크 교도소장(밥 건튼)도 앤디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교도소 내에서 만든 검은돈을 세탁할 이유가 있었던 것입니다. 소장이 감싸기 시작하자 보그스의 괴롭힘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된 앤디(팀 로빈스)는 레드(모건 프리먼)에게 작은 망치를 하나 부탁합니다.(영화 쇼생크 탈출 결말에서 망치의 위치가 밝혀짐) 탈옥의 의심이 들었지만 수백 년을 파도 안될 너무 작은 망치라서 그렇게 넘어갑니다. 그 사이 앤디의 노력으로 교도소 내 도서관도 설립되고 복지가 좋아지는 가운데, 토미(길 벨로우즈)라는 재소자가 들어옵니다. 


사진: 팀 로빈스는 벽에 포스터를 붙여 놓고 그 뒤를 파고 있었다(팀 로빈스는 벽에 포스터를 붙여 놓고 그 뒤를 파고 있었다 [쇼생크 탈출 원작 실화] / ⓒ 더 픽쳐스)




영화 쇼생크 탈출 결말 - 끈기 


앤디는 글을 모르는 토미에게 글을 가르치고 검정고시도 치게 하며 선행을 합니다. 그러다가 토미를 통해 다른 교도소에서 같은 방에 있던 자가 아내의 진범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앤디는 소장에게 말하고 재심을 부탁합니다. 그 사이 레드는 앤디를 통해 바른 사람이 되고 가석방 신청을 합니다. 앤디는 그에게 뭔가 적힌 편지도 줍니다. 하지만 교도소장은 검은돈 세탁이 필요했기에 재심을 방해하고 토미(길 벨로우즈)를 죽여버립니다. 토미가 죽은 후 검정고시 합격 통지서가 오고, 앤디는 매우 슬퍼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사진: 교도소에서 친구가 되는 팀과 모건 프리먼(교도소에서 친구가 되는 팀과 모건 프리먼 [쇼생크 탈출 영화 결말] / ⓒ 콜롬비아 픽처스)



그런데 어느 날 앤디(팀 로빈스)가 갑자기 사라집니다. 온통 수색을 했던 끝에 소장이 화가 나서 벽에 뭔가를 던졌는데, 포스터에 구멍이 나면서 그때서야 지금까지 구멍을 파왔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앤디는 그동안 작은 망치로 매일 조금씩 벽을 파왔던 것입니다. 이제 영화 쇼생크 탈출 줄거리는 탈옥 후의 앤디를 향합니다. 은행에 간 그는 그동안 교도소장이 모은 돈을 모두 찾아갑니다. 그리고 쇼생크 교도소 안에서 벌어진 불법 내용을 언론사에 뿌려버립니다. 




기사화가 되자 경찰과 FBI가 출동합니다. 그러나 체포 직전에 소장은 권총으로 자살합니다. 소장의 금고에는 과거에 앤디가 썼던 성경책이 남아 있는데, 앤디가 그동안 망치를 숨겨왔던 책이었습니다. 영화 쇼생크 탈출 결말은 시간이 흐르고 레드(모건 프리먼)는 가석방을 받습니다. 그는 마켓에서 직원으로 일하다가 문득 예전에 받았던 앤디의 편지를 펴 봅니다. 그리고, 그곳으로 간 레드는 앤디와 만나 기뻐하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쇼생크 탈출 영화 예고편]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