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외계인 공포 영화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외계인 공포 영화

키스세븐지식 2021. 11. 7. 19:1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외계인 공포 영화 / ⓒ Faculty


 

패컬티

1999년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의 공포 영화 - The Faculty

영화 《패컬티》의 줄거리, 결말, 뜻은 말 그대로 학교 교직원과의 대결을 그린 것입니다. 특이 이 영화의 감독은 《황혼에서 새벽까지》를 찍은 유명 감독이라 화제가 되었던 영화입니다. 잔인한 장면에 올누드까지 나와서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외계 생물 공포 영화입니다.

주연으로 제작되었으며 강압적인 교육 풍토를 비판하는 비유도 있습니다. (이 글은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외계인 공포 영화

패컬티 줄거리​

패컬티 영화 줄거리의 시작

영화의 시작은 체육 선생이 분노 조절 장애 같은 증상을 보이면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밤이 되고, 학교에 뭔가를 가지러 간 교장 선생과 올슨 선생이 체육 선생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다음 날로 장면이 바뀌고, 케이시, 딜라일라, 스토클리, 스탠 등이 등장합니다.

체육 선생은 계속 이상합니다. 연속으로 말을 마셔대고... 그때 왕따인 케이시(일라이저 우드)가 미식축구 잔디밭에서 이상한 벌레 같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실험실로 가져오는데, 죽은 거 같더니 물이 닿자 되살아났습니다. 그러더니 자기 복제까지 해버렸습니다.

그러다가 케이시와 딜라일라(조다나 브루스터)는 체육 선생이 보건 선생을 유혹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금새 이상해지고, 놀라서 도망쳤습니다. 친구들도 하나 둘 이상해지고, 학교는 물을 뿌리며 마시는 사람들도 가득해집니다.

 

 


외계 생물의 감염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외계인 공포 영화

영화 패컬티의 줄거리는 실험실로 바뀝니다. 케이시와 친구들이 모여서 의논합니다. 그 벌레가 외계인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때 연구실의 퍼롱 선생이 나타나는데, 그는 괴물처럼 변해 있었습니다. 손가락이 잘려도 끄떡없는 선생... 이때 지크가 얼떨결에 약물을 뿌려서 위기를 넘어갔습니다.

지크가 뿌린 약이 효과 있던 것은 그 안에 이뇨제가 들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뇨제는 신체의 물을 빼내는 기능이 있음) 위기를 넘긴 학생들은 실험 도구가 있는 지크의 집에 가서 계속 벌레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벌레를 쥐에게 주자, 몸속으로 파고 들어가서 숙주를 지배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벌레가 스스로 복제하려면 숙주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전염병처럼 퍼져간 것입니다. 하지만 곤충 체제라, 모체를 찾아 죽이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패컬티 결말

패컬티 영화 결말 외계 생물 모체

그 전에 누구의 편인가가 중요해졌습니다. 학생들은 서로 숙주가 아닌지 의심하기 시작했고, 그래서 지크의 약으로 확인하기로 합니다. 한 명씩 약을 코로 들이키는데, 딜라일라가 이상합니다. 갑자기 변하더니 실험기구를 다 부수고 달아났습니다.

딜라일라 때문에 약도 거의 없는 상태... 그들은 학교의 교장이 모체라고 생각하고 죽이러 가기로 했습니다. 제목인 Faculty(패컬티)의 뜻은 "교직원, 특별한 기능" 쯤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정말로 교직원들이 특별한 능력을 가지긴 합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초능력자처럼 바뀐 감염자들이 미식축구를 하고 있었고, 학생들은 들켜서 도망가기 바빴습니다. 적들에게 약을 뿌리려고 하던 스탠(숀 하토시)은 감염돼 버리고, 벌레떼처럼 몰려드는 적들 때문에 영화 패컬티의 결말은 최고 위기를 맞습니다.

 

 


누가 진짜 괴물인가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외계인 공포 영화

장면이 바뀌고, 체육관에 남아 있던 스토클리(클리어 듀발)와 메리베스(로라 해리스)... 그런데 알고 보니 이 사달은 메리베스가 전학 온 날부터 시작된 것이었고, 그녀가 모체라는 것이 드러납니다. 메리베스는 수영장을 만나더니 문어 같은 괴물로 변신하고...

스토클리도 감염되고 지크는 괴물에게 당합니다. 이제 케이시만 남았습니다. 목숨을 건 추격전이 벌어지는데, 체육관의 계단 기계 시설을 작동시키고 괴물이 거기에 갇혔습니다. 결국 영화 패컬티의 결말은 케이시가 약물을 뿌려 죽이면서 끝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이 영화를 통해서 일라이저 우드, 조쉬 하트넷, 셀마 헤이엑, 로버트 패트릭, 어셔 등이 나중에 유명 스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니, 눈여겨보면 재미있습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다크아워 줄거리 결말 뜻 - 올리비아 썰비, 에밀 허쉬

 

영화 다크아워 줄거리 결말 뜻 - 올리비아 썰비, 에밀 허쉬

[영화 다크아워 줄거리 결말 뜻 - 올리비아 썰비, 에밀 허쉬] ​ 공포물 영화 중에는 끔찍하게 생긴 괴물들이 나오지만, 가장 무서운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적일 수도 있습니다. 영화 <다크아워>

kiss7.tistory.com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뜻 줄거리 결말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뜻 줄거리 결말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뜻 줄거리 결말] ​ 1996년의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1편은 2016년에 속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나친 백인 중심 사고관에 대한 비판이 거셌으나 CG장면은 인정을

kiss7.tistory.com

멕시코 요정 미라 미스터리 - 장난이다? 외계인이다?

 

멕시코 요정 미라 미스터리 - 장난이다? 외계인이다?

[멕시코 요정 미라 미스터리 - 장난이다? 외계인이다?] ​ 이 글은 미스터리에 대한 자료를 조사한 것일 뿐 사실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미스터리 중에는 아무리 해도 밝히기 어려운 것과 혹시 조

kiss7.tistory.com

 

[영화 패컬티 줄거리 결말 뜻 정보 - 외계인 공포 영화]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