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뜻 줄거리 결말]
1996년의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1편은 2016년에 속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나친 백인 중심 사고관에 대한 비판이 거셌으나 CG장면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뜻은 부활입니다.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제프 골드블룸, 빌 풀먼, 제시 어셔, 리암 헴스워스, 안젤라베이비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글은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줄거리, 결말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줄거리
20년 전 외계인을 이겨내면서 여러 과학 기술을 배우고 지구인도 많이 발달하였습니다.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줄거리는 다시 외계인이 침략해 온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인류가 방어전을 준비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이번 외계인은 전편보다 더 큽니다. 거의 행성만 한 크기와 가공할만 한 공격력 때문에 인류는 역시 속수무책에 빠집니다. 외계 함선이 대서양만한 크기라서 출현 자체가 파괴인 상황입니다.
(영화 Independence Day: Resurgence (2016) 포스터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 뜻 줄거리 결말] / ⓒ 롤랜드 에머리히)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줄거리에도 전 대통령 빌 풀먼(휘트모어 역)이 나오는데, 당시의 후유증으로 아직도 무의식적으로 외계인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편 제프 골드블룸(데이빗 역)은 외계인 기술 연구센터의 국장이 되어 있었고, 1편의 조종사 스티븐 힐러 대령의 아들인 제시 어셔(딜런 역)는 ESD에 소속되어 최고의 파일럿으로 성장해 있습니다. 그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결말에서 4명의 주요 조종사를 이끕니다.
외계인 함선이 대서양에 나타나자 엄청난 크기 때문에 해안선의 도시들이 모두 파괴됩니다. 휘트모어는 대서양에 떠 있는 외계인의 정체를 알고자 미국의 비밀장소 '51구역'으로 갑니다. 거기서 생포되어 있던 외계인과 정신적 연결을 해서 침략 이유를 알려고 합니다. 이번의 외계인은 지구인을 죽이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지구의 내부 핵을 뽑아가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그들의 생존을 위한 것이지만 지구 생물은 전멸할 것입니다. 과연 리써전스 뜻처럼 부활을 할 수 있을지...?
(거대한 규모의 외계인 함선은 지구 핵을 뽑아가려고 한다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 줄거리 뜻 결말] / ⓒ 센트로폴리스 엔터테인먼트 TSG 엔터테인먼트)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줄거리도 전편처럼 지구방위군의 총공격이 있지만 무력하게 당하고 맙니다. 비상 지휘소로 피신했던 현직 대통령, 국회의장 등이 모두 살해당하면서 51구역의 아담스 장군이 최고 지도자가 됩니다. 지구방위군 총공격은 외계인의 함정에 걸려서 전멸을 하고, 그 와중에 찰리 등이 외계인 전투기를 훔쳐오는 과정도 있습니다. 이때 뺏은 외계전투기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결말에서 큰 도움이 되며, 리써전스 뜻대로 부활의 도구가 됩니다.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결말
한편 51구역의 연구소장인 오쿤 박사는 괴짜스런 모습을 보이며 외계인을 연구 중이었습니다. 이때 데이빗의 판단으로 '스피어'라는 외계 AI로봇의 정체를 알게 됩니다. 예전에 지구로 왔었지만 지구인에게 오해를 사서 잠들어 있던 로봇입니다. 알고보니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과 싸우는 또 다른 외계인의 메시지를 담은 로봇이었습니다. 이것은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줄거리에서 반전의 역할을 합니다.
(또 다른 외계종족과 연결해 주는 AI 스피어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 뜻 줄거리 결말] / ⓒ 20세기 폭스 코리아)
스피어를 통해 지구인은 침략 외계인의 정체를 알게 되고 더 높은 과학기술도 배우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로봇이 침략 외계인과 전쟁 중인 다른 종족의 것이었다는 것입니다. 스피어가 잠에서 깨어나고(리써전스 뜻이 이것일지도?) 신호가 감지되자 오히려 침략 외계인의 위협을 받게 됩니다.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결말 부분의 대전투 씬은 이런 배경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외계인이 우두머리인 여왕은 매우 민감해집니다.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의 줄거리는 최대 고비를 맞습니다. 외계종족의 여왕을 죽이면 침략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스피어로 그들을 유인하기로 작전을 세웁니다. 유인작전이 성공하고, 1편에서 큰 공을 세웠던 휘트모어가 미끼가 되기로 합니다. 결국 휘트모어는 외계인 우주선 안으로 들어가서 자폭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의 희생으로 여왕의 함선이 파괴되며 실드가 약화됩니다. 드디어 리써전스 뜻처럼 부활을 시작합니다.
(외계인의 여왕은 빌딩 10층 높이의 엄청난 스케일이다 [인디펜던스데이 리써전스 줄거리 결말 뜻] / ⓒ 롤랜드 에머리히)
여왕의 스피어에 대한 집착은 대단해서 직접 지상으로 내려오는 계기가 생깁니다. 거의 10층 빌딩에 맞먹을만한 크기의 여왕을 상대해서 딜런, 제이크 등이 최대의 전투씬을 벌입니다. 휘트모어의 딸 마이카 먼로(패트리샤 역)도 지상으로 내려온 여왕을 공격합니다. 결국 여왕을 잡는 작전에 성공하고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결말은 당연스럽게도 지구인의 승리로 끝납니다. CG면에서는 호평을 받았지만 완성도는 조금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