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색, 계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양조위, 탕웨이, 왕리홍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색, 계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양조위, 탕웨이, 왕리홍

키스세븐지식 2021. 11. 6. 22:41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색, 계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양조위, 탕웨이, 왕리홍 / ⓒ 色, 戒 lust caution


 

색, 계

2007년 이안 감독의 시대극, 멜로 영화 - Lust, Caution, 色,戒

영화 《색, 계》의 줄거리와 결말의 뜻은 욕망과 신중의 역사적 일화입니다. 색, 계는 실화를 모티브로 합니다. 중일 전쟁 당시, 중국 국민당의 여간첩 '정핑루'와 괴뢰 정부의 고위층인 '딩모춘'이 실제 인물입니다. 그러나 실화에서는 정핑루가 22살에 총살당하고 맙니다.

양조위, 탕웨이, 조안 체 주연으로 만들었으며, 작품성 또한 인정받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글은 영화 색,계의 줄거리, 결말, 뜻에 대한 정보와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색, 계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양조위, 탕웨이, 왕리홍

색,계 줄거리

색, 계 영화 줄거리 뜻 정보 - 탕웨이

배경은 1930년대 중일전쟁입니다. 중국에는 일본의 괴뢰정부인 '왕징웨이' 정부가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괴뢰정부의 방첩기관장인 이모청(양조위)가 홍콩에 오게 됩니다. 그는 여기서 광위민(왕리홍)의 선배를 고용했습니다.

한편 홍콩에는 전쟁을 피해 집으로 돌아온 대학 1년생 왕치아즈(탕웨이)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선배인 광위민을 짝사랑하며 지냅니다. 위민은 반일 연극 동아리로 그녀를 초대하고, 이렇게 해서 치아즈는 연극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위민은 자신의 선배가 고용된 것을 이용해서 친일파를 암살하려는 학생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치아즈는 선배에게 잘 보이려고 자신이 미인계로 유인해 보겠다고 나섭니다.

 

 


중일전쟁의 실화

영화 색, 계 결말 뜻 정보 - 양조위

그러나 이는 성적 유혹이 포함되기에, 성 경험이 없는 치아즈는 고민합니다. 결국 그녀는 동기와 성관계를 연습하기에 이릅니다. 그런데 이제 그녀는 진짜로 배반자를 암살하고 싶다는 욕망에 휘둘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영화 색, 계의 줄거리는 의외의 반전이 옵니다. 이모청이 워낙 몸을 사리는 인물이다 보니 지나치게 경계가 철저하여 홍콩에 사는 것이 불편했던 것입니다. 그는 갑자기 상하이로 옮겨버리고, 이로써 학생 암살단의 계획은 실패합니다.

그런데 의외의 방법으로 희망이 되살아났습니다. 이모청에게 고용됐던 인물이 나타나서 거액을 요구하여 접근시켜 주겠다고 합니다. 오직 돈에만 눈이 먼 인물... 여기에 화가 난 광위민과 역극 동료들은 그를 처참하게 처단하고 맙니다.

 

 


​여간첩

영화 색, 계 줄거리 뜻 정보 - 탕웨이

그리고 3년이 흐릅니다. 치아즈는 다시 상하이로 와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때 위민과 다시 마주치고, 그를 통해서 아직도 암살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민은 치아즈를 데리고 상관인 우 영감에게 데리고 갑니다.

마침내 치아즈는 막 부인이라는 이름으로 접근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상류층 부인들과 친해진 그녀는 부인의 소개로 이모청의 집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그 후, 그녀의 미모는 바로 이모청의 눈에 들어오고 두 사람은 만남을 시작했습니다.

이모청은 난폭하게 그녀를 묶어두고 관계를 가지려고 했습니다. 해석하자면, 이것은 그가 암살 위협 때문에 몸을 사리는 행동 중 하나인 것입니다. 관계를 가져도 끝까지 믿지는 않는... 하지만 치아즈는 접근 성공의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흔들리는 마음

색, 계 영화 결말 해석 정보 - 양조위

영화 색,계의 뜻은 "욕망과 신중"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치아즈와 이모청, 그리고 광위민은 서로의 욕망과 신중 속에 서로를 대하는 줄거리가 이어집니다. 우 영감 또한 그렇습니다. 치아즈를 좀 더 이용해서 새 임무까지 욕심냅니다.

미인계 잠입 시도는 치아즈가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이전에도 있었지만 대부분 일찍 탄로나서 처형당했습니다. 그러기에 너무 오래 잠입시켰다고 생각한 위민은 작전을 실행하자고 하고, 우 영감은 반대합니다.

그런데 의외의 일이 생깁니다. 뜬금없이 이모청이 그녀에게 명함 봉투를 주며 심부름을 시킨 것입니다. 그런데 심부름을 간 곳은 의외로 보석상이었습니다. 알고 보니, 이모청이 치아즈에게 반지를 선물하려고 이벤트를 한 것이었습니다.

 

 


색, 계 결말

영화 색, 계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양조위, 탕웨이, 왕리홍

반지를 맞추고 온 다음 날, 두 사람은 반지를 찾으러 보석상으로 다시 갔습니다. 하지만 치아즈는 꼈던 반지를 다시 뺍니다. 이것은 그녀의 심경 변화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녀의 마음이 어느새 그에게 넘어간 것입니다.

영화 색,계의 줄거리는 엉뚱한 곳으로 흘러갑니다. 치아즈가 그에게 달아나라고 한 것입니다. 급하게 도망간 이모청은 피신한 후 체포 명령을 내렸습니다. 결국 그녀와 모든 동지들이 다 붙잡혀 들어옵니다. 그리고 처형 명령이 내려집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마지막에, 이모청의 부하는 그가 이미 포섭당했을까 봐 그녀의 정체를 말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장면도 나옵니다. 영화 색,계의 결말은 치아즈의 방에서 끝납니다. 그녀의 빈방에 이모청이 들어와 씁쓸한 표정을 짓는 장면으로....​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첨밀밀 줄거리 결말 뜻 가사 OST 정보 - 여명, 장만옥, 증지위

 

영화 첨밀밀 줄거리 결말 뜻 가사 OST 정보 - 여명, 장만옥, 증지위

첨밀밀 1996년 진가신 감독의 드라마 영화 - Comrades: Almost a Love Story, 甛蜜蜜 ​ 영화 《첨밀밀》의 줄거리는 돈을 벌러 홍콩에 갔다가 사랑하게 되는 중국 본토의 두 남녀의 이야기입니다. 첨밀밀

kiss7.tistory.com

장제스, 장쉐량의 시안사변과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

 

장제스, 장쉐량의 시안사변과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

[장제스, 장쉐량의 시안사변과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 시안사변의 주인공 장쉐량의 러브스토리 1936년에 중국에서는 시안사변이 있었습니다. 시안사변은 국민당 정부의 주석인 장제스를 2인자

kiss7.tistory.com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일대종사 줄거리 결말 뜻 - 송혜교, 장쯔이, 장첸, 양조위] 이소룡의 스승 엽문의 이야기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의 눈을 통해 본 다른 고수들의 이야기가 일대종사 줄거리입니다. 일

kiss7.tistory.com

 

[영화 색, 계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양조위, 탕웨이, 왕리홍]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