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작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작

키스세븐지식 2021. 9. 18. 13:20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작 / ⓒ Minari


 

미나리

2020년 리 아이작 정 감독의 드라마 영화 - Minari

영화 《미나리》의 줄거리와 결말은 한국인 이민 가정의 미국 정착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들은 한인촌마저 떠나서 완전히 새로운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온갖 어려움이 닥치는데, 그 과정에서 진짜 가족이 무엇인가를 드러냅니다.

영화에서 미나리의 뜻(의미)는 질긴 생명력과 적응력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족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윤여정, 스티븐 연, 한예리 주연으로 만들어졌으며, 윤여정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작

미나리 줄거리

배경은 1980년대입니다. 제이콥(스티븐 연)과 모니카(한예리) 부부는 10년 전쯤 미국에 긴 이민자들입니다. 그들은 LA의 한인촌에 살다가 아칸소 주로 이사갔습니다. 남편 제이콥이 농사를 지으며 살기로 결심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트레일러 집에 이삿짐을 풀고 새 삶을 시작했습니다.

트레일러로 만든 집 - 미나리 영화 줄거리 - 아역. 노엘 조, 앨런 김

그들에게는 앤(아역. 노엘 조)과 데이빗(아역. 앨런 S. 김)이라는 남매가 있었는데, 데이빗은 심장병을 앓았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뛰어놀 넓은 자연이 생긴 것이지만, 아내 모니카는 도시에서 갑작스럽게 옮긴 시골구석이 답답할 뿐입니다. 그래서 두 사람의 사이는 벌어지고 부부싸움으로까지 번졌습니다.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작

허리케인이 닥친 날 밤 두 사람은 진짜 허리케인처럼 싸워댔고, 모니카는 병아리 감별사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제이콥은 본격적으로 땅을 일구는데, 다른 농부들과 달리 다우징 로드(수맥 도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도 아직은 시골 문화에 젖어 들지 못했음을 상징합니다.

 

 


새로운 세계의 적응

​영화 미나리의 줄거리에는 폴이라는 인물이 등장합니다. 농기계를 사러 갔다가 만난 사람입니다. 한국 전쟁에 참전했었다는 것 때문에 인연이 생기고, 농사를 함께 짓자는 약속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지나치게 친한 척하는 하는 성격과 너무 미신을 믿는 것 때문에 거리를 두고 맙니다.

영화 미나리 결말, 줄거리 해석

두 부부는 한국에서 모니카의 어머니를 모셔가기로 합니다. 둘 다 돈을 벌러 나가므로 심장병이 있는 데이빗을 돌볼 사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등장하는 사람이 순자(윤여정)입니다. 하지만 데이빗은 실망합니다. 욕쟁이 순자는 할머니는 자상할 것이라는 동심을 완전히 빗나간 외할머니였습니다.

아역 앨런 김과 순자 역의 윤여정 - 미나리 영화 줄거리 해석(뜻)

데이빗이 좋아하는 음료수 마운틴듀를 마실 때 할머니가 궁금해하며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그 후 할머니도 그것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데이빗은 몰래 자신의 오줌을 이 음료에 섞어서 할머니가 마시게 만들었습니다. 미운 것이었습니다. 어린 마음에 미움을 그렇게 표현했습니다.

 

 


시련과 행운의 교차점

그 사실을 안 부모는 데이빗을 혼내지만, 순자는 오히려 털털하게 웃으며 손자를 예뻐해 주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데이빗도 마음을 열고 할머니를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기껏 친해졌는데 순자가 갑자기 쓰러지고 맙니다. 뇌졸중이 와서 병원에 입원해야 했던 것입니다.

지쳐가는 가족 - 미나리 영화 줄거리 - 한예리, 노엘 조

그 후 불편한 몸으로 퇴원하는데, 이번에는 모니카가 힘들어집니다. 집안일에 바깥일도 힘든데 이제는 어머니까지 돌봐야 하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남편은 온통 농사일에 몰두해 있고, 어떤 때는 모니카의 말을 무시하기도 합니다. 영화는 삶의 힘겨움을 모니카를 통해서 드러내는 것입니다.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작

그러나 그들에게도 볕 들 날이 생깁니다. 데이빗의 심장병이 나아지고, 제이콥도 한인 마트에 납품하기 시작했습니다. 관객들이 보기에, 이제는 좀 행복하게 살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영화 미나리의 결말은 그렇게 흐르지 않았습니다. 관객 입장에서 이것은 의외이며 반전입니다.

 

 


미나리 결말

지쳐버린 모니카는 결국 결별을 선언하고 맙니다. 더구나 가족들이 없는 사이 순자는 쓰레기를 태우려다가 농작물 저장고까지 다 태워버립니다. 뭔가 일이 잘 풀리려는 때에 오히려 가족들은 분열하고, 온갖 나쁜 일이 다 겹쳐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족들은 힘을 합쳐서 불을 끄려고 노력했습니다.

타버리는 농작물들 - 미나리 영화 결말 해석 정보

모든 것을 다 태워버린 날 밤... 오히려 가족들은 녹초가 된 모습으로 서로를 의지합니다. 최악을 겪으면서 오히려 가족애가 더해진 것 같습니다. 순자는 죄의식에 떠나려고 하지만, 아이들이 달려와 말리면서 계속 함께 살게 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순자가 심었던 미나리를 수확하다 - 영화 미나리 결말 뜻

영화 미나리의 결말은 처음부터 다시 농사를 시작하는 가족의 모습을 다시 보여줍니다. 제이콥은 보통의 농부들처럼 다우징 로드를 사용하고, 데이빗과 함께 냇가에서 미나리를 발견하고 수확하게 됩니다. 그것은 순자가 심은 것이었습니다. 즉, 영화 미나리의 뜻은 온갖 고난에도 꿋꿋이 살아남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미나리의 추가 정보와 해설을 원한다면 아래 링크로 이동바랍니다.

영화 미나리 줄거리 뜻 리뷰 - 윤여정, 스티븐 연, 한예리 (정이삭 감독)

 

영화 미나리 줄거리 뜻 리뷰 - 윤여정, 스티븐 연, 한예리 (정이삭 감독)

영화 미나리 리뷰 2020년 정이삭 감독의 드라마 영화 - Minari ​ [영화 미나리 줄거리 뜻 리뷰 - 윤여정, 스티븐 연, 한예리 (정이삭 감독)] 2020년 2월 10일, 영화 《​기생충》​​은 아카데미상 4개

kiss7.tistory.com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아 이 2021년 김현탁 감독의 드라마 영화 - I ​ 영화 《아이》의 줄거리, 결말은 아기를 낳은 산모와 보모로 일하는 고아원생의 인연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영화 중에 이런 대사가 나옵니다. "

kiss7.tistory.com

서울 방언, 서울사투리 - 표준어와 서울말의 차이

 

서울 방언, 서울사투리 - 표준어와 서울말의 차이

[서울 방언, 서울사투리 - 표준어와 서울말의 차이] ​ TV와 학교에 의해 사투리가 점점 사라져 가고 억양만 남는 경우가 늘어납니다. 그러다 보니 사투리인 줄 모르고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

kiss7.tistory.com

 

[영화 미나리 줄거리 결말 뜻 해석 정보 -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아카데미 수상작]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