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본문

영화 사전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키스 키스세븐 2021. 9. 17. 01:19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아 이

2021년 김현탁 감독의 드라마 영화 - I

영화 《아이》의 줄거리, 결말은 아기를 낳은 산모와 보모로 일하는 고아원생의 인연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영화 중에 이런 대사가 나옵니다. "인생, 원래 고다. 쓸 고(苦)! 빌어먹을 고라고!" 정작 아기의 엄마 영채는 회피하려고 하고, 보모일 뿐인 학생은 기꺼이 고생을 받아들이려고 하는데...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김현목 주연으로 만들어졌고, 넷플릭스 영화로 개봉했습니다. (이 글은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아이 줄거리​

주인공 아영(김향기)는 고아원 출신이고, 이제 성인이 됐지만 기초수급비로 살아가고 있는 처지입니다. 세탁기는 계속 고장 나고... (이 세탁기는 영화 아이의 결말까지 상징적으로 다시 등장하는 것이니, 눈여겨볼 만합니다.) 어느 날, 아르바이트를 하던 향기는 뜻밖의 곤란에 처하게 됩니다.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월 120만 원짜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수급비 기준인 월 80만 원이 넘었다며 중단된다는 통보를 받은 것입니다. 아르바이트집 사장에게 소득 신고가 들어가지 않게 해 달라고 부탁하지만, 사장은 그러다가 걸리면 곤란하다며 그만두라고 합니다.

아이 영화 줄거리 중 고아원 동기들

한편, 녹록지 못한 고아원 출신들의 생활도 나옵니다. 손가락 접기 게임을 하는데, 자기 성씨를 모르는 원생도 있고 형편이 어려워서 돈을 빌려서 사는 원생도 있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우스운 장면이지만, 그 알맹이는 씁쓸하기 그지없습니다.

 

 


유흥업소를 다니는 산모​

​아영은 할 수 없이 일자리를 다시 구했습니다. 영채(류현경)라는 싱글맘의 갓난아이를 봐주는 일입니다. 첫 대면부터 다니는 학교에 전화해서 신원 확인을 하는 영채는 포스가 대단한 여자입니다. 아기 일지도 쓰지 않는 여자... 일단은 5만 원을 받고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영화 아이 줄거리 해석 정보 - 염혜란, 류현경

영채는 아이를 낳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가슴에서 젖이 흘러나오는 몸인데도 불구하고, 밤업소에 도우미로 나갑니다. 영채는 2차 나가지 않는다고 무시하냐고 마담 미자(염혜란)와도 티격태격합니다. 더구나, 아기도 토한다고 전화해도 별로 놀지도 않습니다.

아이 영화 결말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영화 아이의 줄거리에는 또 다시 세탁기 고장 장면이 나옵니다. 또한 아영이 자신의 과거에 대해 묻는 것을 싫어하는 장면도 나옵니다. 거기다가 영채까지... 세상이 다 고장 난 것처럼 보이는 부분입니다. 그러던 중, 아영이 학교 실습 과정 때문에 그만두고 실습을 나가야 할 상황에 이릅니다.

 

 


온몸으로 세상을 겪는 아영​

이제 혼자 아이를 키워야 하는 영채... 그런데 어쩌다가 침대에서 아기가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두개골 골절을 입고 치료비가 120만 원이나 나오자, 영채는 아영이 모든 것을 잘못한 듯 마구 화를 냈습니다. 사실 아영은 아기가 떨어지지 말라고 침대 가드까지 올려주고 나왔는데 말입니다.

아이 영화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류현경, 염혜란

여기서부터 영채는 아주 못된 생각을 합니다. 돈이 필요하니 아영에게 모든 잘못을 뒤집어씌우고 고소하려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더 못된 생각까지 하는데, 아기를 입양시켜버리려는 것이었습니다. 중소기업 사장네 집에 아이를 보내려는 영채... 아영은 나중에야 이 사실을 알게 됩니다.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류현경, 김향기

아영은 마치 자신의 아기를 잃는 것처럼 느끼고는 영채가 일하는 곳으로 찾아갔습니다. 그러나 미자는 오히려 유흥업소에서 일해보지 않겠냐는 소리나 하고... 결국 아영이 경찰서에 신고하겠다고 난리를 쳐서 영채를 찾아갑니다. 그러나 영채는 정신 못 차리고 야밤 운전을 하다가 다치고 맙니다.

 

 


회피하지 마라

여기다가 최악의 사건이 또 덮칩니다. 아영이가 오빠라고 부르며 의지하던 경수(김현목)가 죽은 것입니다. 그런데 경찰은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그냥 자살이라고 해버립니다. 아영은 제발 제대로 장례식이라도 치를 수 있게 도와달라고 부탁하지만 어림없는 일입니다.

아기 혁이를 끌어안은 아영

영화 아이의 결말에서 아영은 큰 결심을 했습니다. 무작정 아기를 다시 데려온 것입니다. 영채는 기가 막혀서, 초등학교에 가서 엄마가 술집 여자라고 손가락질 받을 거라고 합니다. 이에, 자신이 도와줄 테니 함께 기르자고 애원했습니다. 결국 영화의 결말은 두 여자가 한 아기를 키우는 것으로 끝납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영화 아이의 줄거리와 결말을 해석하자면 이렇습니다. 나이에 비해 지나치게 세상의 무게를 짊어져야 한 고아 출신 아영, 나이만 먹었을 뿐 아이처럼 철없는 여자 영채를 통해 세상을 내다보는 영화인 것입니다. 진짜 어른다운 것은 무엇인가... 고난을 겪고 자란 아영이었기에 아기를 더 사랑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남는 영화입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남매의 여름밤 2020년 윤단비 감독의 드라마 성장 영화 ​ 가난한 한 가족이 이야기... 영화 남매의 여름밤의 줄거리와 결말은 그냥 가난한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우리네 삶을 공감해 보는 내

kiss7.tistory.com

영화 프리다의 그해 여름 줄거리 결말 정보 - 아역 라이아 아르티가스, 파울라 로블레스

 

영화 프리다의 그해 여름 줄거리 결말 정보 - 아역 라이아 아르티가스, 파울라 로블레스

프리다의 그해 여름 2017년 카를라 시몬 피포 감독의 드라마 영화 - Estiu 1993​ ​ 영화 《프리다의 그해 여름​》의 줄거리는 감독 카를라 시몬 피포의 어릴 때 이야기를 옮긴 것입니다. 실제로

kiss7.tistory.com

엘리자베스 블랙웰 - 최초의 여의사, 투표로 의대에 들어가다

 

엘리자베스 블랙웰 - 최초의 여의사, 투표로 의대에 들어가다

[엘리자베스 블랙웰 - 최초의 여의사, 투표로 의대에 들어가다] 미국 최초의 여의사 엘리자베스 블랙웰이 의과대학에 들어가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녀의 입학을 결정하기 위해서 의과

kiss7.tistory.com

 

[영화 아이 줄거리, 결말, 해석 정보 -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