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키스세븐지식 2021. 8. 5. 10:27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 ⓒ Moving On


 

남매의 여름밤

2020년 윤단비 감독의 드라마 성장 영화

가난한 한 가족이 이야기... 영화 남매의 여름밤의 줄거리와 결말은 그냥 가난한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우리네 삶을 공감해 보는 내용입니다. 가난해서 가정이 파괴되고, 가난해서 여러 가지 사건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주인공은 세상이 이런 거라는 것을 배우며 성장합니다.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박현영 주연으로 만들어진 독립영화입니다. (이 글은 영화 남매의 여름밤의 줄거리, 결말,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옥주(최정운)의 가족은 아버지와 남동생 동주뿐입니다. 어머니는 가정불화로 따로 살고 있고, 아버지는 가짜 상표의 신발을 차에 싣고 팔러 다닙니다. 한여름, 그들은 반지하 방에서 어렵게 살고 있었습니다.

동네가 재건축단지가 되자, 아버지(양흥주)는 차에 가재도구를 가득 싣고 남매도 태웠습니다. 그리고 향한 곳은 할아버지 집... 할아버지(김상동)는 몸도 불편한데 외로이 홀로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와 그리 살가워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여기서 살아도 되냐고 말을 꺼냅니다. 이렇게 해서 그들은 네 식구가 되어 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 그들은 다섯 식구가 됩니다. 고모(박현영)가 집을 나와 찾아온 것입니다. 하룻 밤 와서 자더니 아예 짐을 싸 들고 와버렸습니다.

고모도 남편과 사이가 나빴습니다. 집을 나와 친구 집에 신세를 지다가 아버지 집에 찾아온 것입니다. 그런데 오빠네가 얹혀살고 있으니 자신도 빌붙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오빠 때문에 차별받는다고 여겼었습니다.

 

 


가난의 해프닝

동생(박승준)은 누나를 잘 따르는 귀여운 막내둥이입니다. 그러나 그런 동생도 어머니 이야기를 하면 옥주는 싫습니다. 세상 모르는 동생은 옥주에게 줄 어머니 선물을 대신 받아오기도 하지만, 옥주는 어머니 이야기만 나와도 화가 났습니다.

한창 외모에 신경 쓸 나이인 옥주는 쌍꺼풀 수술을 하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다가 아버지에게 졸라 보려고 가 봅니다. 아버지는 신발이 잘 팔리지 않아서 자격증이라도 따보려고 공부하고 있었으니, 되려 혼만 날 뿐입니다.

돈이 필요해진 옥주는 아버지가 팔던 신발을 떠올렸습니다. 옥주는 밤중에 몰래 나와서 아버지 차에서 신발 하나를 슬쩍합니다. 몰래 중고거래라도 해서 돈을 모을 작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거래하려는 상대가 가짜 짝퉁인 것을 의심하고 신고해버렸습니다.

옥주는 짝퉁 판매가 어떻게 될지 몰랐기에 일이 커집니다. 경찰서에 불려가게 되고, 아버지는 그 소식에 놀라서 달려갔습니다. 가짜를 진품이라고 팔았다는 것이 혐의인데, 짝퉁을 팔던 아버지였으나 뭐라 할 말도 없습니다.

 

 


남매의 여름밤 결말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그러다가 이 가정에 큰일이 생깁니다. 할아버지가 대소변을 가리지 못하게 된 것입니다. 방학 때야 돌아가며 봐준다고 해도, 그 이후엔 어떻게 해야 할지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결국 그들은 가족회의를 열었습니다. 요양원에 보내야 할지의 투표를 했습니다.

그런데 그 뒷면에 또 다른 사연이 드러납니다. 할아버지를 요양원에 보내는 것으로 되자마자, 고모가 집을 팔자고 한 것입니다. 아버지는 너무 이르다고 반응했지만, 고모는 오빠가 다 상속받기 전에 팔아서 자기 몫을 챙기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렀습니다. 결국 할아버지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가족들이 장례식에 모입니다. 옥주는 그렇게 싫어하던 어머니가 할아버지 장례식이라고 찾아온다는 것도 반갑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반발심은 어쩌면 그리움일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에서 가족들은 집으로 돌아오고, 옥주는 할아버지가 떠난 빈자리를 느끼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얼마 같이 살지도 않았지만, 아이의 허전함 위에 더 얹혀버린 가족의 상실감이 눈물이 된 것입니다. 이제 또다시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나, 다니엘 블레이크 줄거리, 결말, 실화, 뜻 정보 - 데이브 존스, 헤일리 스콰이어

 

영화 나, 다니엘 블레이크 줄거리, 결말, 실화, 뜻 정보 - 데이브 존스, 헤일리 스콰이어

나, 다니엘 블레이크 2016년 켄 로치 감독의 드라마 영화 -  I, Daniel Blake ​ 영화《나, 다니엘 블레이크》의 줄거리와 결말은 보수 행정 관료주의가 얼마나 복지 정책을 망치는지를 보여주고 있습

kiss7.tistory.com

영화 잔칫날 줄거리 결말 해석 - 하준, 소주연 장례식 독립영화

 

영화 잔칫날 줄거리 결말 해석 - 하준, 소주연 장례식 독립영화

잔칫날 2020년 김록경 감독의 드라마영화 ​ [영화 잔칫날 줄거리 결말 해석 - 하준, 소주연 장례식 독립영화] 영화 잔칫날의 줄거리는 이름 없는 이벤트 사회자의 장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kiss7.tistory.com

노동자 전태일 열사의 분신자살 사건 - 전태일 3법은?

 

노동자 전태일 열사의 분신자살 사건 - 전태일 3법은?

전태일 열사 [노동자 전태일 열사의 분신자살 사건 - 전태일 3법은?] ​ 전태일 3법이 추진 중입니다. 전태일 열사가 분신 항거를 한 지 50년이나 지난 후입니다. 지금도 1600도가 넘는 용광로에 노

kiss7.tistory.com

 

[영화 남매의 여름밤 줄거리 결말 정보 - 최정운, 박승준, 양흥주]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