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키스세븐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본문

문화와 감성/영화 사전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키스세븐지식 2021. 8. 22. 17:13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 ⓒ Ransom


랜 섬

1996년 론 하워드 감독의 범죄 스릴러 영화 - Ransom

영화 《랜섬》의 줄거리와 결말은 유괴범과 재벌의 대결을 보여줍니다. 아들이 납치된 상황에서도 오히려 당차게 나가는 주인공, 지능적인 범인이 오히려 심리적으로 흔들리면서 쫓기게 된다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졌습니다. 랜섬의 뜻은 현상금을 의미합니다.​​

멜 깁슨, 게리 시니즈, 르네 루소, 델로이 린도 주연으로 만들어졌으나, 소문과 달리 랜섬의 실화는 존재없지만, 오페라 가수 키메라 딸 유괴사건은 유사합니다. (이 글은 영화 랜섬의 줄거리, 결말, 뜻, 정보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심심할 때 잡지처럼 읽는 지식"이라는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즐겨찾기(북마크) 해 놓으면 심심할 때 좋습니다.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랜섬 줄거리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항공사를 운영하는 재벌 톰(멜 깁슨)은 가족과 함께 행사장에 있었습니다. 그때 나타난 괴한들... 그들은 톰의 아들 숀(브롤리 놀테)을 납치해 갔습니다. 그 후, 유괴범은 몸값으로 200만 달러를 요구합니다. 영화 랜섬의 뜻은 바로 이 "몸값"을 뜻하는 말입니다.

물론 유괴범들은 경찰을 부르면 아이의 목숨은 없다고 협박합니다. 그래서 고민하는데... 부인 케이트(르네 루소)는 그래도 신고해야 한다며 남편을 설득하고, 결국 FBI의 로니(델로이 린도)가 수사를 하기 위해 방문하게 됩니다.

랜섬의 뜻은 몸값, 현상금이다.

하지만 범인은 경찰이었습니다. 애초에 수사 방법을 모두 알고 있었으니, 철저하게 추적을 피해 나가는 지능범이었습니다. 도청 장치뿐 아니라 추적 장비마저 무용지물이 되고, 첫 번째 체포 작전은 완전히 실패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톰은 걱정에 싸입니다. 돈을 줘도 아이를 죽일 것 같은 범인 때문에 걱정이 되자, 그는 뉴스 카메라 앞에서 유괴범에게 돈을 주지 않겠다고 선언해버립니다. 대신, 유괴범을 잡아 오는 사람에게 돈을 주겠다고 하는데, 이것은 범인의 심리를 건드리려는 묘책이었습니다.

 

 


심리전과 유괴범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역시 톰의 예상대로 유괴범 지미(게리 시니즈)는 흔들리기 시작하고, 톰의 아내를 은밀히 불러내서 현상금을 취소하라고 협박합니다. 안 그러면 아들의 시신을 토막 내서 도시에 뿌리겠다며 잔인함까지 보입니다.

이에 톰은 범인이 제대로 흔들렸다고 생각하고는 다시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범인을 협박해 갑니다. 그는 오히려 현상금(랜섬)을 400만 달러로 올리면서 심리전에 들어갑니다. 그러자 범인 일당은 내분이 터졌습니다.

지능적이지만 끌려가는 유괴범

지미는 동료들을 다 죽이고, 자신이 숀을 구해낸 것처럼 꾸며서 현상금을 받아낼 생각을 합니다. 자신이 형사라는 것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돈을 받으려는 것입니다. 아이를 돌려준 그는 빨리 돈을 받아 튀려고, 급하게 톰의 집에 갔습니다.

그러나 그를 본 숀이 두려워하는 것을 보고 톰은 유괴범이라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하지만 범인은 총을 꺼내서 가족들을 위협하고... 톰은 또 아이디어를 내서, 은행에 직접 가야만 송금되도록 되어 있다는 거짓말을 했습니다.

 


랜섬 결말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의심이 가도 따라가지 않을 수 없는 상황... 영화 램섬의 줄거리는 은행으로 옮겨지고, 톰은 지미가 요구하는 대로 해외로 도망갈 비행기표도 구해주게 됩니다. 그러나 사실 톰은 FBI 로니에게 전화를 해서 그의 예상 도주로를 흘리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도 모르고 지미가 숀을 구해낸 영웅이라며 환호를 보냅니다. 이윽고 톰의 계좌에서 지미에게 입금이 완료되고, 그들은 은행 밖으로 나갔습니다. 하지만 경찰들이 무전을 듣고 있다가 범임을 알게 되고 그들을 막아섰습니다.

마지막은 멜 깁슨의 액션 추격신이 벌어진다.

영화 랜섬의 결말은 액션 총격전이 전개됩니다. 지미는 경찰에게 총을 쏘고 도망가기 시작했습니다. 톰도 그를 추격하기 시작했습니다. 대기 중이던 FBI도 그를 쫓고, 이제 유괴범은 포위되어 오히려 궁지에 몰리게 되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지미는 총을 꺼내서 맞닥트린 톰을 죽이려고 들었습니다. 이때 톰이 지미의 총을 빼앗아 방아쇠를 당겨버립니다. 이때 쫓아온 로니도 그를 저격하고, 마침내 지미는 죽음의 응징을 당합니다. 결말은 역시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

 

 


 

함께 볼 심심풀이 지식거리

 

영화 맨 온 파이어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덴젤 워싱턴, 다코타 패닝​

 

영화 맨 온 파이어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덴젤 워싱턴, 다코타 패닝​

맨 온 파이어 2004년 토니 스콧 감독의 액션 영화 - Man on Fire ​ 영화 《맨 온 파이어》의 줄거리와 결말의 원작은 'A. J. 퀴넬'의 소설 《불타는 사나이​》입니다. 한 아이를 위해 목숨을 걸고 적

kiss7.tistory.com

영화 미쓰백 실화 줄거리 결말 - 한지민, 김시아, 이희준 주연

 

영화 미쓰백 실화 줄거리 결말 - 한지민, 김시아, 이희준 주연

[영화 미쓰백 실화 줄거리 결말 - 한지민, 김시아, 이희준 주연] 이 영화는 아동학대 소재의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지원 감독이 과거에 주변에 살던 한 아이의 어려움을 보고도 돕지 못해서 마음

kiss7.tistory.com

게리 플라우치 - 아들의 성폭행을 복수하기 위해 살인한 아버지

 

게리 플라우치 - 아들의 성폭행을 복수하기 위해 살인한 아버지

[게리 플라우체 - 아들의 성폭행을 복수하기 위해 살인한 아버지] ​ 어떤 경우든 살인 범죄가 미화될 수는 없지만, 자식의 피해를 아버지가 복수를 했다면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kiss7.tistory.com

 

[영화 랜섬 줄거리 결말 뜻 스포 정보 - 멜 깁슨, 르네 루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아래로 더 내려 가 보세요!

혹시 읽을만한 것이 또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
http://kiss7.tistory.com

공유하기 링크
필요하면 공유하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