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와 감성/감성공간

빅스(VIXX) - Error... 그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이버틱 뮤직비디오

2014. 12. 24.

[빅스(VIXX) - Error... 그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이버틱 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가 볼만한 빅스(VIXX)의 Error 


빅스(VIXX)는 2012년에 데뷔한 6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입니다. 

소속된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박효신, 성시경, 서인국 등의 보컬이 강점인 뮤지션 엔터테이먼트 회사입니다. 



아이돌 그룹을 만들기 위해 치러진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마이돌"에서 선발부터 연습 등의 준비과정이 8회에 걸쳐 방송되며 빅스의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빅스(VIXX)는 Voice, Visual, Value를 뜻하는 말로써 다재다능한 아이돌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엔 VIX라는 그룹 명칭이었으나 데뷔 서바이벌 방송을 진행하던 중 최종적으로 VIXX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빅스(VIXX)의 멤버는 라비, 켄, 홍빈, 엔, 레오, 혁입니다. 전부 180cm가 넘는 장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2년은 국내사상 가장 많은 아이돌들이 데뷔한 해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여 처음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였었습니다. 첫 데뷔곡은 "SUPER HERO".







미니 2집으로 발표된 Error 뮤직비디오


빅스(VIXX)의 Error는 잊으려고 해도 오히려 더 가슴 아파지는 그런 사랑을 노래하는 내용의 가사와 함께 애절하면서도 파워 있는 노래를 엮었습니다. 

가사를 보면, "이대로 살면 돼 숨 쉬면 돼 / 살아있기만 하면 돼 왜 안 돼 / 내가 괜찮다는데 / 내가 이게 더 나은데 / 칼날 같은 네 말에 베일까 두려웠어 난 / 숨 쉬고 밥을 먹는 채로 그냥 버티기만 해"라는 가사에서 비장미까지 느낄 수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뮤직비디오는 사이보그 컨셉으로 제작되었는데, 영상이 상당히 하이퀄리티였기에 팬들도 놀랐다고 하는 M/V입니다. 애절한 사랑연기를 보인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인 홍빈과 카라의 막내인 허영지가 열연을 했습니다. 

사랑하는 애인이 생명을 다한 뒤 슬픔에 살던 주인공은 애인을 사이보그로 되살립니다. 

기억을 이식하고 나자 애인은 주인공을 기억해 내고 행복을 되찾는 듯하지만... 

갑자기 들이닥친 정체모를 사람들이 그들을 데려 가려고 하고, 이를 피해 달아나다가 결국은 스스로 파멸을 선택하며 영원히 함께 하려고 한다는 줄거리입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www.kiss7.kr)


가자, 멜로디와 잘 맞아 떨어지는 극중 전개... 일면 짜임세 있는 줄거리가 아니라 보기에만 특이한 볼거리만 제공하려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지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느낌"만을 전달하려고 했었다면 보고 듣는 것만으로 충분한 뮤직비디오이겠습니다. 특수효과도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을 만들어 줍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링크 빅스(VIXX) - Error




★ 이 정보가 도움이 된다면 아래의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

(로그인 필요없음)


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